뉴스 > 온라인, 모바일

연합 단위 전쟁, 아스달 연대기 '월드 통합 공성전' 오픈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9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월드 통합 공성전을 추가하고, 세력 시스템을 개편했다. 월드 통합 공성전은 모든 서버 연맹이 연합을 맺어 연합 단위로 전략과 실력을 겨루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전투력이 낮은 이용자도 경비령 뿔피리, 유황 폭탄을 활용해 전투에 기여할 수 있다. 왕좌의 성물 파괴, 목책 수리 등 여러 전략적 요소가 마련되어 모든 연맹원의 역할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아스달 연대기에 새롭게 추가된 월드 통합 공성전 이미지(사진제공: 넷마블)
▲ 아스달 연대기에 새롭게 추가된 월드 통합 공성전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월드 통합 공성전을 추가하고, 세력 시스템을 개편했다.

월드 통합 공성전은 모든 서버 연맹이 연합을 맺어 연합 단위로 전략과 실력을 겨루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전투력이 낮은 이용자도 경비령 뿔피리, 유황 폭탄을 활용해 전투에 기여할 수 있다. 왕좌의 성물 파괴, 목책 수리 등 여러 전략적 요소가 마련되어 모든 연맹원의 역할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공성전은 격주로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일요일 밤 10시에 진행된다. 전 서버 최상위 연합이 경쟁하는 1부 리그와 전투 보정을 적용하여 격차를 줄인 2부 리그로 나누어 운영한다.

세력 시스템도 개편됐다. 기존의 아스달, 아고, 무법 세력은 모두 제거되고, 모든 이용자는 검은 마루단 용병이 된다. 이를 통해 세력전, 세력 납품 등 복잡했던 콘텐츠를 변경하거나 삭제해 이용자들이 본질적인 재미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직업 및 전투 밸런스도 조정했다. 전체 직업의 스킬 밸런스를 개선하고, 이용 빈도가 낮았던 당그리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몬스터 처치 시 얻는 기본 경험치량을 상향해 전반적인 성장 속도도 빨라졌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먼저 2월 11일까지 ‘최초의 공성전을 준비하라’ 이벤트에서 매일 접속 시 신비한 소환 상자 I를 지급한다. 이어서 2월 25일까지 ‘설날의 기쁨 1단계’ 이벤트에서 미션을 달성하면 '영웅의 증표: 기쁨'을 제공한다. 증표를 모아 영웅 등급 소환권, 빛나는 11회 소환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3월 2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정령, 탑승물, 무기외형, 꿈돌 소환권을 증정한다. 특정일에는 무기외형/꿈돌 재합성권 등 특별 보상을 추가로 준다.

자세한 내용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넷마블
게임소개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아스달 연대기는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태고의 땅 아스를 무대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서사를 그리며,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다양한 계절이 느껴지는 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6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