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아이폰으로 인터넷TV 본다. 아프리카TV 아이폰 버전 공개

/ 2
나우콤은 아프리카TV의 실시간 개인 방송을 볼 수 있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 애플 앱스토어(AppStore)에 등록되었다고 7일 밝혔다. 다음의 ‘TV팟’이 웹에 저장된 동영상을 아이폰에서 재생한다면, 아프리카TV는 현재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생방송되고 있는 것을 아이폰으로 동시 시청하는 방식이다.

091207_afreeca.jpg

나우콤은 아프리카TV(www.afreeca.com)의 실시간 개인 방송을 볼 수 있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 애플 앱스토어(AppStore)에 등록되었다고 7일 밝혔다.

본 애플리케이션은 아프리카TV의 가장 인기있는 개인 방송 500여 개를 아이폰으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 방송은 크게 음악방송, 게임방송, 스타 여성 BJ의 방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방송 검색하기, 정렬하기, 즐겨찾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포함됐다.

다음의 ‘TV팟’이 웹에 저장된 동영상을 아이폰에서 재생한다면, 아프리카TV는 현재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생방송되고 있는 것을 아이폰으로 동시 시청하는 방식이다.

김진석 아프리카 사업부 이사는 “아이폰의 애플리케이션은 게임,음악,위젯 등 다양하지만 실시간 인터넷TV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국내 인터넷 기업으로는 아프리카TV가 처음” 이라며 “향후 윈도우모바일과 안드로이드 등 OS로 확장하여, 유선 인터넷에서 확보한 인터넷TV의 확고한 시장지배력을 모바일 인터넷까지 확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애플리케이션에서 아프리카TV의 ‘방송하기’ 기능은 기술적 제약으로 빠진 상태” 라며 “추후 ‘방송하기’ 기능이 추가된다면 트위터보다 더 빠르게 생생하게 사건,사고의 현장을 아이폰으로 실시간 생중계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아프리카TV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아이튠스(iTunes)의 앱스토어(AppStore) 메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