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FC 온라인, 전국소년체전 e스포츠 정식 종목으로 채택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0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넥슨은 FC 온라인이 제 55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전국소년체전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유소년 종합 체육대회다. 올해 최초로 e스포츠 종목이 신설됐다. 오는 3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지역 대표 선발전을 열고,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부산에서 결선이 진행된다. FC 온라인은 이번 대회 e스포츠 종목으로 단독 채택됐고, 12·15세 이하 연령을 통합해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진행한다
FC 온라인 스크린샷 (사진제공: 넥슨)
▲ FC 온라인 전국소년체육대회 정식 종목 채택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FC 온라인이 제 55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이하 전국소년체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전국소년체전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유소년 종합 체육대회다. 올해 최초로 e스포츠 종목이 신설됐다. 오는 3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지역 대표 선발전을 열고,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부산에서 결선이 진행된다.

FC 온라인은 이번 대회 e스포츠 종목으로 단독 채택됐고, 12·15세 이하 연령을 통합해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진행한다. 종목별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가 수여된다. 3·4위전은 별도로 열지 않고, 4강에서 탈락한 선수 또는 팀이 공동 3위에 오른다.

지역 대표 선발전은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각 지역 상위 3명으로 단체전 팀을 결성한다. 선발된 3인은 각 지역 연합팀 형태로 구성된다.

부산에서 개최되는 전국 대회에서는 17개 시도 대표팀이 참여하는 단체전(3인) 토너먼트와 각 시도 대표팀 선수 3인이 전원 출전하는 개인전(1인)이 동시에 진행되며, 선수 51명이 출전한다.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박상원 FC그룹장은 "FC 온라인의 전국소년체전 e스포츠 정식 종목 채택이 유소년 층에게 FC 온라인 e스포츠만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e스포츠 종목 단독으로 채택된 만큼 선수들이 공정한 환경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대회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C 온라인 제55회 전국소년체전 시도 대표 선발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각 시도체육회 및 교육청을 통해 안내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4’는 패키지 게임 ‘피파 18’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요소, ‘피파 17’의 게임 플레이 및 AI 엔진을 기반으로 PC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했다. 여기에 선수 개인기, 세트피스, 볼 움직임, 향상된...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