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현실적인 그래픽 강조된 ‘스트리트 파이터 6’ 첫 공개

/ 3
▲ 현실적인 그래픽이 강조된 스트리트 파이터 6 (사진출처: 스트리트 파이터 6 티저 영상 갈무리)

캡콤이 약 1주일 전부터 카운트다운을 시작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스트리트 파이터 최신작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첫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현실적인 면모를 강조한 그래픽이 눈길을 끌었다.

캡콤은 지난 21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트리트 파이터 6를 최초로 공개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약 4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 ‘류’와 작년 11월에 전작 마지막 캐릭터로 출전한 ‘루크’가 대치하는 장면을 담았다. 루크 공개 당시 캡콤은 이 캐릭터가 시리즈 세계를 확장하고, 팬들에게 미래를 엿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밝힌 바 있는데 최신작을 처음 공개하는 영상에 모습을 드러내며 계보를 이어갔다.

아울러 이번 영상에서는 류의 모습을 부분별로 보여주고 있는데 글러브를 낀 손과 김이 피어오르는 상체, 땀에 젖은 피부와 근육 표현 등 세밀한 캐릭터 묘사가 강조되어 있다. 이에 대해 캡콤은 이번 영상은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했고,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정교한 그래픽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 스트리트 파이터 6 티저 영상 (영상출처: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이 외에 신작에 대해 공개된 정보는 없으나 발표만으로도 팬들 사이에서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무엇보다 정식 넘버링 기준으로 6년, 버전업 타이틀인 챔피언스 에디션 출시 후 2년 만에 정식 후속작이 모습을 드러냈다는 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6에 대한 새로운 정보는 올해 여름에 공개되며, 출시 시기 및 기종도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다.

한편, 스트리트 파이터 6 발표와 함께 캡콤 고전 대전격투게임 10종을 묶은 ‘캡콤 파이팅 콜렉션’이 발표됐다. 6월 24일에 PC(스팀),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며, 하이퍼 스트리트 파이터 2 디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포함해, 뱀파이어 시리즈 5종, 슈퍼 퍼즐 파이터 2 X, 포켓 파이터, 워저드 등이 포함된다. 이 중 뱀파이어 헌터 2와 뱀파이어 세이비어 2는 일본판만 수록되며 나머지 8종은 일본판과 해외판이 모두 포함된다. 아울러 다른 유저와 대결할 수 있는 온라인 플레이, 각 캐릭터를 연습할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 버튼 커스터마이징, 대전 중에도 게임을 저장하고 다시 불러올 수 있는 중단 세이브 등을 지원한다.

▲ 캡콤 파이팅 콜렉션 공개 트레일러 (영상출처: 캡콤아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트리트 파이터 6 2023년 6월 2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캡콤
게임소개
스트리트 파이터 6는 전작 출시 후 6년 만에 공개된 시리즈 최신작이다. 시리즈를 대표하는 류와 전작 마지막 캐릭터로 출격했던 루크가 등장하며, 기존보다 현실적인 면모를 강조한 그래픽을 선보인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