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4,0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최근 어빌리티 최고 옵션 미등장 오류 등 중대한 문제가 제기된 메이플 키우기에 대해 넥슨이 유저들이 결제한 금액을 모두 환불해주겠다고 결정했다. 이 내용은 28일 메이플 키우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됐다. 환불 대상은 11월 6일 서비스 개시 시점부터 전액환불 공지가 게재된 1월 28일 저녁 7시까지 결제한 모든 상품이다. 다만 환불이 완료된 시점 이후에는 기존 서비스 이용 정책에 따라 게임 이용이 제한된다
▲ 메이플 키우기 전액환불 공지 (자료출처: 메이플 키우기 공식 커뮤니티)
최근 어빌리티 최고 옵션 미등장 오류 등 중대한 문제가 제기된 메이플 키우기에 대해 넥슨이 유저들이 결제한 금액을 모두 환불해주겠다고 결정했다.
이 내용은 28일 메이플 키우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됐다. 환불 대상은 11월 6일 서비스 개시 시점부터 전액환불 공지가 게재된 1월 28일 저녁 7시까지 결제한 모든 상품이다. 다시 말해 출시 때부터 현재까지 결제한 모든 금액을 환불한다. 구체적인 환불 신청 방법 및 기간은 필요한 준비 작업이 완료된 후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 결정에 대해 메이플 키우기 운영진은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확인했음에도 용사(유저)님들께 고지 없이 수정하는 큰 잘못을 저질렀다. 이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원하는 모든 용사님들께 전액환불을 해드리기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환불이 완료된 시점 이후에는 기존 서비스 이용 정책에 따라 게임 이용이 제한된다. 아울러 지난 26일 공지를 통해 안내한 어빌리티 최대 수치 오류에 대한 개별 보상도 약속대로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이 보상에는 문제가 발생한 11월 6일부터 12월 2일 저녁 6시 27분까지 유저들이 사용한 유료 재화 등이 포함된다. 다시 말해 전액환불을 받고 게임을 떠나거나, 보상을 받고 계속 플레이하는 두 가지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사건은 메이플 키우기가 출시된 지난 11월 6일부터 능력치 옵션 중 하나인 어빌리티에서 최대 수치가 나오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며 불거졌다. 특히 12월 2일에 오류를 수정했으나 이 사실을 유저에게 알리지 않았고, 1월 26일이 되어서야 전말이 밝혀졌다. 이 문제에 대해 넥슨 강대현, 김정욱 공동대표는 직접 사과하며 책임자에 대한 징계 및 재발방지 등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