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우> 기획기사> 공략]
쓸쓸히 아카본 석실을 지키던 바위 감시자 아카본에게 친구가 생겼습니다.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이 등장하면서 아카본도 넓은 아카본 석실을 혼자 사용하지 않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에말론은 아카본보다는 조금 어렵지만 공략만 알고 있다면 쉽게 처치할 수 있으며, 일주일마다 아이템을 주는 보물상자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호드진영의 겨울울손아귀 호수로 가는 차원문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방과 방의 통로에 위치하였으나 아래 널찍한 방으로 이사를 하였습니다. 얼라이언스진영은 기존과 같은 위치입니다.
지금까지는 각 진영의 겨울손아귀 전투마법사에게 말을 걸어 다음 겨울손아귀 호수 전투시간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3.1패치 이후에는 어디서든 겨울손아귀 호수 지도만 펼치면 다음 전투까지의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공격대 인던임에도 불구하고 아카본 석실에는 만남의 돌이 없었습니다. 만약 공격대에 흑마법사가 없다면 늦은 사람을 기다리거나 흑마법사가 소환의 돌을 생성할 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제 빠르게 만남의 돌을 통하여 공대원과 만나고 아카본 석실을 정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위 감시자 아카본의 새로운 친구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이 아카본 석실 한 구석에 돗자리를 폈습니다. 아카본만 있던 아카본 석실에도 에말론을 위한 리모델링을 하여 새로운 지도가 만들어졌습니다. 기존 외길이었던 아카본 석실에 벽을 뚫고 길을 내어 에말론만의 위한 공간을 만들었으니 지도를 보시고 에말론을 못 찾아 미아가 되지 마시길 바랍니다.
기존의 아카본 석실에 추가가 된 것이기에 몬스터 배치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가 않습니다.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과 에말론에게 가는 길에 있는 폭풍우 수호병 2마리 만이 추가가 되어 크게 어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바위 감시자 아카본을 공략할 때와는 사뭇 다르게 서브탱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서브탱커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폭풍우 하수인 4마리를 지속적으로 붙들고 있어야 하며, 과충전이 걸린 폭풍우 하수인을 빠르게 찾아 공대원들이 처치할 수 있도록 알려야 합니다.
폭풍우 수호병 공략의 핵심은 생명력이 35%이하로 내려가면 스스로에게 시전하는 과충전 버프가 10중첩이 되기 전에 빠르게 처리하는 것입니다. 낙스라마스 역병지구에 있는 돌가죽 가고일과 같은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차이가 있다면 돌가죽 가고일은 생명력이 회복되지만, 폭풍우 수호병은 스스로 폭발하여 주위 모든 대상에게 25,000~30,000(10인기준)의 피해를 준다는 게 다를 뿐입니다.
폭풍우 하수인은 폭풍우 수호병의 축소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폭풍우 수호병보다 적은 생명력에 공격력과 사용 스킬은 동일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스스로 과충전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폭풍우 하수인은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에게서 과충전 효과를 받아 중첩을 쌓기 시작하여 공격력이 증가하고 10중첩이 되면 폭풍우 수호병과 동일하게 폭발해 피해를 줍니다. (과충전이 걸린 폭풍우 하수인은 즉시 생명력이 100% 회복됩니다. 그러므로 미리 공격할 필요가 없습니다.)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의 스킬들은 정확한 규칙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번개 회오리 시전시 에말론으로부터 20미터이상 거리를 벌리면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연쇄 번개는 공격대원간 거리 유지가 필수입니다. 연쇄 번개는 처음 대상보다 연쇄된 다음 번개에 맞는 사람이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연쇄 번개가 연쇄되어 갈수록 공격력이 25%씩 증가하므로 공격대원간 10미터의 거리유지가 필수입니다. 45초마다 폭풍우 하수인 중 1마리에게 과충전을 하므로 과충전이 걸린 폭풍우 하수인을 10중첩이 되기 전에 빠르게 처치하면 됩니다.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과 폭풍우 하수인 4마리가 있습니다. 4마리의 광역어글을 획득해야 하므로 서브탱커가 먼저 들어가서 어글을 획득하고 7시로 폭풍우 하수인 4마리를 끌고 갑니다. 메인탱커는 서브탱커보다 조금 늦게 들어가면서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에게 도발스킬을 사용하여 어글을 획득한 후 5시 구석으로 끌고가 탱킹을 시작합니다.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의 사용스킬에 주의하면서 공격을 합니다. 연쇄 번개 -> 연쇄 번개 -> 번개 회오리 -> 연쇄 번개 -> 과충전 -> 연쇄 번개 -> 번개 회오리 연쇄 번개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공격대원간 10미터의 거리유지는 필수입니다. 번개 회오리시 근접딜러는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으로부터 20미터이상 떨어져야 합니다.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이 과충전을 사용하면 모든 딜러는 과충전된 폭풍우 하수인을 찾아 10중첩이 되기 전에 처치해야 합니다. (에말론에게 마나 연소를 사용하여 에말론의 마나를 0으로 만든다면 연쇄 번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서브탱커 에말론 옆에서 생성되는 폭풍우 하수인의 어글을 확보하여 폭풍우 하수인이 본진으로 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은 45초마다 4마리의 폭풍우 하수인 중 1마리에게 과충전을 시전합니다. 서브탱커는 과충전이 걸린 폭풍우 하수인을 전술목표 등으로 표시하여 딜러들이 10중첩이 되기 전 빠르게 처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전투가 끝날 때까지 서브탱커는 폭풍우 하수인 4마리를 탱킹합니다.
<10인 공략 동영상> <25인 공략 동영상>
폭풍의 감시자 에말론은 바위 감시자 아카본과 마찬가지로 일반에서 2개, 영웅에서 4개의 아이템을 드랍하며 티어 8 세트 아이템과 투기장 시즌 6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글_게임메카 베헤모스(jura@gamemeca.com) |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순정남] '대책 없는 쓰레기'지만, 평가는 좋은 악당 TOP 5
- 몬길 PD와 사업부장, 프란시스와 린 코스프레 약속
- 아이온2 출시와 함께 엔씨소프트 주가 15% 급락
- 지스타 불참사 관계자들이 밝힌 '지스타 패싱' 이유
- 타르코프 스팀판 환불하니, 기존 계정까지 차단 당했다?
- 엔씨 신더시티, 멋진 겉모습 뒤 부실한 슈팅게임 기본기
- 라운드8 이상균 디렉터의 소울라이크 신작, 윤곽 드러났다
- "약속 위반" 엔씨, 아이온2 P2W 상품 논란 일자 철회
- 게임 과금에 '배송 실패'가 웬 말? 아이온2의 미숙한 오픈
- [포토] 지스타 코스프레, 올해 대세는 체인소맨&레제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