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8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설 연휴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릴 때는 설날이라고 하면 세뱃돈 덕분에 지갑이 두둑해지는 즐거운 시기였지만, 세뱃돈이 줄거나 오히려 주는 입장이 되면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게 됩니다. 오히려 명절이 지나면 지갑이 홀쭉해지는 경우가 많죠. 세뱃돈 지출에 용돈이나 기타 지출로 텅 빈 지갑을 보며 한숨 쉬고 계실 분들을 위해, 오늘은 돈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스팀 무료 신작 게임 5개를 준비했습니다.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 이상인 것들로 모아왔으니, 남은 연휴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 [겜ㅊㅊ]은 매주 특별한 주제에 맞춰 게이머들이 즐기기 좋은 게임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
설 연휴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릴 때는 설날이라고 하면 세뱃돈 덕분에 지갑이 두둑해지는 즐거운 시기였지만, 세뱃돈이 줄거나 오히려 주는 입장이 되면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게 됩니다. 오히려 명절이 지나면 지갑이 홀쭉해지는 경우가 많죠. 세뱃돈 지출에 용돈이나 기타 지출로 텅 빈 지갑을 보며 한숨 쉬고 계실 분들을 위해, 오늘은 돈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스팀 무료 신작 게임 5개를 준비했습니다.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 이상인 것들로 모아왔으니, 남은 연휴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1. 더 칠드런 오브 클레이(The Children of Clay)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게임은 작년 3월 출시된 ‘더 칠드런 오브 클레이’입니다. 찰흙으로 빚은 듯한 독특한 조각상 유물을 돋보기로 요리조리 관찰하며 비밀을 파헤치는 공포게임인데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해 기괴하면서도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팀 유저 평가도 ‘압도적으로 긍정적(3,410명 참여, 98% 긍정적)’으로 호평 받았습니다.
게임 방식은 조형물 구석구석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내고, 관련 정보가 적힌 고서적과 내용을 대조하며 의미를 해석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플레이 타임은 20분 내외로 짧은 편이지만, 점프 스케어 없이 분위기만으로 소름 끼치는 공포감을 잘 조성했다는 평이 많습니다. 여기에 헝가리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설정들이 더해져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 더 칠드런 오브 클레이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 더 칠드런 오브 클레이 트레일러 (영상출처: 개발자 발라즈 론야이 유튜브 채널)
2. 배토그래피(Batography)
작년 1월 출시된 ‘배토그래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호기심 많은 박쥐가 되어 도시 곳곳을 날아다니며 사진을 찍는 어드벤처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아늑한 마을을 탐험하며 따뜻하고 개성 넘치는 동물 주민들을 만나 그들의 심부름을 도와줘야 하죠. 스팀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422명 참여, 97% 긍정적)’으로, 힐링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사진을 찍어 퍼즐을 풀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방식이며, 최종적으로는 완벽한 달 사진을 찍는 것이 목표입니다. 뛰고, 오르고, 활공하며 자유롭게 이동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80초 스피드런 업적이 존재할 만큼 전체적인 분량은 짧지만,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감성적인 분위기 덕분에 짧고 굵게 기분 전환하기 좋다는 평가가 주를 이룹니다.
▲ 배토그래피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3. 킬러 챗!(Killer Chat!)
‘킬러 챗!’은 작년 11월 출시된 비주얼 노벨입니다. 낮에는 기자, 밤에는 범죄 소설 작가 지망생인 주인공이 우연히 연쇄살인범들이 모인 다크 웹 채팅방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죠. 플레이어는 살아남기 위해, 그리고 소설의 영감을 얻기 위해 본인도 연쇄살인범인 척 연기하며 그들 사이에 녹아들어야 합니다.
게임의 묘미는 살인마들 틈바구니에 있다는 긴장감과 뜻밖의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가 절묘하게 섞여 있다는 점입니다. 채팅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캐릭터들과 관계를 쌓아나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한데요. 무료게임임에도 불구하고 8가지 멀티 엔딩을 모두 보려면 12시간 가까이 걸릴 정도로 볼륨이 상당합니다. 이에 더해 스토리의 깊이 또한 훌륭하다는 의견이 이어지며,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644명 참여, 95% 긍정적)’을 기록 중입니다.
▲ 킬러 챗!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 킬러 챗! 트레일러 (영상출처: 개발자 로즈스로트 유튜브 채널)
4. 그래플스 갈로레(Grapples Galore)
‘그래플스 갈로레’는 그래플링 훅을 이용해 맵을 스파이더맨처럼 활강하며 다른 유저들과 총격전을 벌이는 슈팅게임입니다. 작년 2월 출시된 후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9,444명 참여, 91% 긍정적)’을 받고 있죠. ‘휴먼 폴 플랫’을 연상케 하는 흐느적거리는 물리 엔진이 적용되어 있어, 의도치 않은 몸개그가 난무하는 유쾌한 상황이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그래플링 훅은 단순히 맵만 이동하는 용도가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의 몸에도 훅을 걸어 당길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그래플링 훅이 주는 속도감에 석궁, 저격총 등 9가지 무기를 활용한 타격감이 더해져 전투의 재미도 상당하죠. 8개의 맵과 4가지 게임 모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 무료게임치고 즐길 거리가 풍성해 친구들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에 좋습니다.
▲ 그래플스 갈로레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 그래플스 갈로레 트레일러 (영상출처: 개발자 조텔링 유튜브 채널)
5. 더 로컬(The Local)
작년 2월 출시된 '더 로컬’은 레일을 타며 마을 곳곳을 질주하는 액션게임입니다. 스팀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461명 참여, 95% 긍정적)’을 기록 중인데요. 마치 스케이트보드를 타듯 미끄러지는 그라인딩 기술이 만드는 압도적인 속도감이 핵심입니다. 단순히 레일만 타는 것이 아니라 벽 타기, 슬라이딩 등 파쿠르 기술을 섞어가며 맵을 누비는 묘미도 쏠쏠합니다.
정해진 목표 지점까지 최대한 빠르게 도달해 높은 점수를 노리는 싱글 모드가 기본이지만, 이 게임의 진가는 멀티플레이에 있습니다. 술래잡기나 감염 모드 등 다양한 방식의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는 재미가 상당하죠. 레벨 에디터 기능도 지원하여 유저들이 직접 만든 맵을 즐길 수도 있어 킬링타임용으로 제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