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NHN은 수집형 액션 RPG 어비스디아의 2026년 1분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옥외광고 및 마케팅을 전개한다. 어비스디아는 강남, 홍대 등에 대형 옥외광고를 설치했으며, 게임 속 캐릭터들로 꾸며진 버스 랩핑 광고를 선보였다. 버스 랩핑 광고는 주요 캐릭터인 칼리아세린, 루비, 라피스 등의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도심 곳곳에서 게임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지하철에 설치된 어비스디아 랩핑 이미지 (사진제공: NHN)
NHN은 수집형 액션 RPG 어비스디아의 2026년 1분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옥외광고 및 마케팅을 전개한다.
어비스디아는 강남, 홍대 등에 대형 옥외광고를 설치했으며, 게임 속 캐릭터들로 꾸며진 버스 랩핑 광고를 선보였다. 버스 랩핑 광고는 주요 캐릭터인 칼리아세린, 루비, 라피스 등의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도심 곳곳에서 게임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NHN은 지난해 말 진행된 AGF 2025에서 어비스디아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으며, 이번에는 서브컬처 장르의 핵심인 캐릭터성을 강조한다.
어비스디아는 세계를 오염시키는 어비스 슬릿을 정화하는 특별한 존재인 조율사의 여정을 담은 수집형 RPG다. 이 게임은 4인 캐릭터가 동시에 전투를 펼치는 화려한 액션, 캐릭터와 식사하며 교감하는 식사 데이트 콘텐츠, 성우 풀 보이스가 적용된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주요 특징으로 내세웠다.
NHN 관계자는 "어비스디아의 정식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에게 게임의 매력을 더욱 가깝게 전달하고자 이번 이색 마케팅을 준비했다"며, "남은 기간 동안 완성도를 높여 서브컬처 팬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비스디아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 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주요 캐릭터인 SR 엘레나를 포함하여 게임 내 유료 재화인 에스트, 마나링, 경험치 물약 등을 지급한다. 특히 카카오게임에서 사전 예약을 한 이용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어비스디아 액션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어비스디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