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던파, 신규 클래스 ‘여인파이터’와 ‘제국 기사’ 발표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06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2025 던파 페스티벌 현장 (사진: 게임메카 촬영)
▲ 2025 던파 페스티벌 쇼케이스 현장 (사진: 게임메카 촬영)

넥슨이 22일, 2025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을 통해 최상위 콘텐츠 ‘디레지에’ 레이드를 포함한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오는 12월 4일 12인 최상위 공격대 레이드 ‘사도 디레지에’를 선보인다. 던파 세계관 초창기부터 숙적으로 등장해온 ‘디레지에’와의 서사에 마침표를 찍는 콘텐츠로, 새로운 기믹과 시스템을 활용한 전투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 신규 콘텐츠 '디레지에 레이드' (사진: 게임메카 찰영) 

신규 클래스도 공개됐다. 우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 앞서 선보였던 여프리스트의 다섯 번째 전직 ‘인파이터’가 추가된다. ‘윌 오브 피스트’라는 건틀릿 형태의 무구를 사용하며, 인파이터 특유의 거친 전투 템포가 특징이다. 

18번째 신규 캐릭터 ‘제국기사’도 추가된다. 제국 기사는 여귀검사와 대척점에 선 존재로, 제국의 부흥과 가문의 영광을 위해 싸운다. 첫 번째 직업으로 거대한 병장기를 휘두르는 ‘브레이커’가 공개됐으며, 내년 6월 출시될 예정이다.


던파 신규 클래스 '여인파이터' (사진제공: 넥슨)
▲ 던파 신규 클래스 '여인파이터' (사진제공: 넥슨)


신규 캐릭터 '제국 기사'와 클래스 '브레이커' (사진제공: 넥슨)
▲ 신규 캐릭터 '제국 기사'와 전직 '브레이커' (사진제공: 넥슨)

그 외에도 버퍼 직업 및 ‘다크템플러’가 리뉴얼된다. ‘남크루세이더’는 복잡한 버프 예열 과정을 단순화하고, 솔로 플레이 능력을 개선해 육성 부담을 덜어낸다. 이어 ‘인챈트리스’는 부활 스킬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버프 유지 난이도가 완화된다. ‘다크템플러’의 경우 홀딩 스킬 중요도가 낮아진 현 콘텐츠 특성을 고려해 스킬셋 전체가 개편될 계획이다.

이어 성장과 파밍 과정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대적인 시스템 개선안을 발표했다. 휘장 시스템이 삭제되며, 이미 강화를 끝낸 이용자에게는 종결급 마법부여 보주가 제공된다. 또한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신규 성장 시스템 ‘안개융화’를 추가해, 시즌 후반에 합류한 유저도 빠르게 최종 콘텐츠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편의성 개선 내용으로는 ‘워닝 실루엣’과 ‘던파 ON 경매장’이 공개됐다. 워닝 실루엣은 스킬 이펙트에 가려 보이지 않는 적 공격을 명확히 보이도록 하는 옵션이다. 던파 ON 경매장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던파 ON’에서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경매장 물품을 살 수 있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내년 3월 5일 업데이트된다.

던파 페스티벌 현장에 등장한 박종민 디렉터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던파 페스티벌 현장에 등장한 박종민 디렉터 (사진: 게임메카 촬영)

선계의 다음 여정을 다룰 신규 지역으로는 ‘천해천’이 소개됐다. 천해천에서는 ‘대마법사 마이어’와의 조우가 이루어지며, 세계관 핵심 존재인 초월자에게 본격적으로 맞서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선계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천해천' (사진제공: 넥슨)
▲ 선계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천해천' (사진제공: 넥슨)

끝으로 20주년 기념 이벤트로 예고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태초의 별’무기와 원하는 태초 등급 악세서리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13강화 무기, 각종 엠블렘과 아티팩트 등이 제공된다.

쇼케이스 말미에는 네오플 윤명진 대표가 깜짝 등단해 모험가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했다. 윤명진 대표는 “20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모험가 여러분”이라며, “앞으로의 20년도 모험가님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던전앤파이터 업데이트 로드맵 (사진제공: 넥슨)
▲ 던전앤파이터 업데이트 로드맵 (사진제공: 넥슨)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