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임직원 3,000명 참여, 엔씨 신작 TL 사내 테스트 영상 공개

▲ TL 엔씨소프트 사내 테스트 현장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27일, 자사 PC·콘솔 신작 TL(쓰론 앤 리버티) 사내 테스트 현장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테스트는 내년 상반기 글로벌 동시 출시를 앞두고 ▲게임 콘텐츠 평가 ▲다중접속 스트레스 테스트 ▲게임 플레이 오류 및 버그 등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했다. 지난 8월 엔씨 임직원 및 관계사 3,000여 명이 테스트에 참여했다.

▲ TL 사내 테스트 현장스케치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테스트 참여자들은 TL ▲튜토리얼 ▲보스 공략 ▲공성전 등을 플레이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TL 메인 콘텐츠 공성전을 포함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탐험, 사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 변신해서 공중을 날아가는 모습, 골렘과 같은 거대한 병기를 동원한 공성전 등이 눈길을 끈다.

엔씨 최문영 PDMO(Principal Development Management Officer)는 "임직원과 관계사 수 천명이 참여한 이번 대규모 테스트를 통해 긍정적인 피드백과 TL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테스트에서 확인된 개선 사항을 포함해 내년 상반기 출시 전까지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쓰론앤리버티 2023년 12월 7일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쓰론 앤 리버티는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PC∙콘솔 MMORPG다. 언리얼 엔진 4로 개발 중이고, 고품질 그래픽과 오픈월드, 실제 물리 법칙을 바탕으로 설계한 현실적인 전투를 특징으로 앞세웠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