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동숲에도 경제 위기가? 너굴 은행 예금 금리 인하했다

/ 1
▲ 너굴 은행이 예금 금리를 인하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희대의 자선사업가로 칭송 받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캐릭터 너굴 사장이 경영위기에 직면한 듯하다. 유저들이 애용하는 ‘너굴 은행’ 예금 금리를 낮췄기 때문이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유저들은 지난 23일, 1.2.0버전 업데이트 직후 너굴 은행으로부터 편지 하나를 수령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너굴 은행의 예금 금리를 인하하며, 이에 대한 사죄 의미로 선물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너굴 은행에서 유저들에게 배포한 선물은 집 바닥을 장식할 수 있는 ‘벨 러그’다. 벨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 속 화폐 단위로, 해당 러그는 벨이 가득 담긴 주머니 형태를 하고 있다.

▲ 실내 바닥을 장식할 수 있는 '벨 러그' (사진: 게임메카 촬영)

너굴 은행의 예금 금리 인하는 업데이트에 앞서 안내된 바 없었으며, 구체적인 사유도 밝혀지지 않았다. 이에 일부 유저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세계 경제 위기가 모여봐요 동물의 숲 내에도 영향을 끼친 것 아니냐는 농담을 하고 있다.

너굴 은행 예금 금리 인하는 과거로 시간을 되돌리거나, 미래로 전이하는 ‘타임슬립’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추측된다. 일부 유저들이 은행에 돈을 예치한 다음 타임슬립을 해 돈을 불리고 있기에, 이를 억제하기 위한 것이라는 의견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 2020년 3월 20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경영시뮬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동물의 숲’은 여러 동물 주민들이 사는 마을에서 낚시, 곤충 채집 등을 즐기고 집과 마을을 꾸며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하는 등 평화롭게 즐기는 ‘치유 게임’이다. 물고기와 곤충, 화석 등 다양한 수집 요소가 존재...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