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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17일 도내 전문 심리상담 기관 15개소와 2024년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1년부터 시작한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은 게임 과몰입 문제를 호소하는 도내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거주지 근처 상담 협력기관에서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종합 심리검사를 비롯해 게임 분야에 특화된 심리상담 비용을 1인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2024.05.17 18:21
  • 지난 해 불황에 직격탄을 맞은 국내 게임사가 1분기에 대대적인 방향전환을 선언했습니다. 1분기에는 추진력을 얻기 위해 과도한 비용을 줄이는데 집중했고, 기존에 언급됐던 스팀과 콘솔 진출에도 적극 뛰어들 기세입니다. 실제로 네오위즈나 시프트업과 같은 회사는 제대로 흐름을 타며 두각을 드러냈습니다
    2024.05.17 17:36
  • 컴투스홀딩스는 17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4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2024 인디크래프트’는 경쟁력을 갖춘 유망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며, 올해는 326개 게임사가 출품해 역대 최다 모집 기록을 경신했다. 컴투스플랫폼은 후원사로서, 공모전 상위 5개 개발사를 대상으로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2024.05.17 17:04
  • 한국e스포츠협회는 17일, 2024 e스포츠 대학리그에 출전하는 시드권팀 대학 31곳을 발표했다. 2024 e스포츠 대학리그는 대학을 대표하는 시드권팀이 참가하는 프랜차이즈 리그에, 일반 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지역대표 선발전을 연계한 대회다. 특히 올해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FC 온라인으로 종목을 확대한다
    2024.05.17 15:21
  • 카카오게임즈는 17일, 파이드픽셀즈가 개발 중인 신작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의 글로벌 서비스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이드픽셀즈가 개발한 캐주얼 수집형 RPG ‘그랑사가 키우기’는 지난 2021년에 출시작 ‘그랑사가’의 세계관을 계승한 후속작이다. 원작의 매력적인 아트 캐릭터와 몰입감 있는 서사가 특징으로, 75종 이상의 영웅을 수집, 육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2024.05.17 14:50
  • 네오리진은 16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에 네오리진은 매출 78.6억 원, 영업손실 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우선 매출에서는 유통사업부 분사로 이커머스 매출이 제외됐다. 이어서 게임사업 매출은 75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8% 증가했다. 게임사업 매출에 대해 네오리진은 대표작인 '여신전쟁' 업데이트와 권력의 법칙 서비스 지역 확대 효과라 설명했다
    2024.05.17 14:10
  • E3 공백기에 등장하여 어느덧 6월을 대표하는 게임행사로 자리한 서머 게임 페스트에 글로벌 출시를 필두에 둔 국내 게임사도 다수 참여한다. 올해 서머 게임 페스트에는 글로벌 업체 50곳 이상이 참여하며, 국내 업체 중에는 엔씨소프트, 넥슨, 아이언메이스가 참가한다. 세 업체를 포함해 모든 참가사의 출전 타이틀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2024.05.17 12:25
  • 엠게임은 16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에 엠게임은 매출 193억 원, 영업이익 4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5.7%, 영업이익은 6.5% 감소했다. 1분기에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을 토대로 중국, 북미, 유럽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뒀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지난해 각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거둔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 매출이 올해도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2024.05.16 19:33
  • 밸로프는 16일 자사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에 밸로프는 매출 87억 원, 영업이익 8.7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4% 줄었다. 1분기 실적에 대해 밸로프는 기존작 해외 진출과 작년부터 준비한 크리티카: 제로 출시가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소울워커, 클럽 엠스타 등 서비스를 이관받은 게임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영업이익은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필요한 비용이 증가해 전년 동기 수준을 유지했다
    2024.05.16 19:16
  • 티쓰리는 16일 자사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에 티쓰리는 매출 126억 원, 영업이익 25.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1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9.6% 증가했다. 1분기 실적에 대해 티쓰리는 "오디션 IP의 견고한 매출세가 유지되며 안정적인 실적을 가져왔으며, 종속회사의 신작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 모바일 국내 런칭에 따른 신규 매출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비용에 대해서는 "종속회사 신규 게임 론칭에 따른 일시적 마케팅비가 다소 발생되었음에도 전체적인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2024.05.16 18:15
  • 작년 경기불황 직격탄을 맞은 국내 게임업계는 올해 1분기에도 명확한 해답을 찾지 못했다. 네오위즈, 웹젠, 플레이위드 등 소수를 제외한 대부분 업체가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줄거나, 매출 증가에도 이익률이 대폭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1분기 게임사 실적에서 업계 화두로 떠오른 부분은 단연 ‘비용 줄이기’였다.
    2024.05.16 17:08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5일 오후 2시에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제19회 경기게임오디션 최종 오디션을 연다. 올해는 게임 230개가 참가해 서류심사와 1차 오디션을 거쳐 10개가 선정됐다. 최종 오디션에는 ▲피프티원퍼센트 '페블 나이츠' ▲콩코드 '그레이테일' ▲인다이렉트샤인 '하르마' ▲다닷 '요트드림' ▲에그타르트 '메탈슈츠' ▲에트리엘아타나시아 '오버 더 호라이즌' ▲팀 호레이 '세피리아' ▲더블스트로크 '코인몬디펜스' ▲아레테 게임즈 '테인티드 랜드' ▲Lizard Smoothie 'Shape of Dream'가 출전한다
    2024.05.16 16:47
  • 최근 범죄도시 4가 1,000만 관객을, 범죄도시 시리즈는 4,000만 누적 관객을 돌파했다. 관객들 사이에서는 벌써부터 5편 이후 빌런은 누가 나올지에 대해 다양한 추측이 오가고 있는데, 게임 속에도 꽤나 쟁쟁한 빌런 후보들이 존재한다. 마석도를 끝까지 밀어붙일 수 있을 만한 유능한 빌런들 말이다
    2024.05.16 16:12
  • 이벤트를 활용한 스팀 마케팅을 고민 중인 신생 개발사에게 도움이 될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밸브가 지난 15일, 스팀웍스 디벨롭먼트 페이지를 통해 ‘스팀에 대한 궁금증’이라는 제목으로 개발자들과 나눈 QnA를 정리해 공개했다. 해당 QnA는 크게 스팀 노출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방안 제시와, 스팀이 주최하는 축제 관련 질답 등으로 구성됐다
    2024.05.16 14:35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16일, 자사가 개발 중인 신규 IP '프로젝트V' 정식 타이틀명을 ‘발할라 서바이벌’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함께 ‘발할라 서바이벌’ 신규 콘셉트 이미지도 공개됐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다크판타지 배경의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발할라는 북유럽 신화 속 아스가르드에 있는 전사들의 천당으로, 자사 대표 IP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세계관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차용했다
    2024.05.16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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