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블리자드의 성공 비결, 특집 다큐 통해 공개된다!

/ 1
중국의 매서운 추격에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의 경쟁력을 상승시키는 방법은 무엇일까? 글로벌 게임 개발사 블리자드가 특집 다큐멘터리를 통해 그 비법을 공개한다. 금일 저녁 11시 KBS 2TV 금요기획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 편을 통해 최고의 게임을 만들어 내는 블리자드의 비결이 소개된다

110111-risell-wow1.jpg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의 신규 종족, `고블린`과 `늑대인간`의 콘셉 아트

정체기에 접어든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의 경쟁력을 상승시키는 방법은 무엇일까? 글로벌 게임 개발사 블리자드가 특집 다큐멘터리를 통해 자사의 성공 비법을 공개한다.

금일 저녁 11시 KBS 2TV 금요기획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 편을 통해 최고의 게임을 만들어 내는 블리자드의 비결이 소개된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흔히 ‘오락’으로 단순하게 생각하기 쉬운 온라인 게임을 재조명하여 우리 경제를 이끌어 나갈 미래 산업으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진단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등 후발주자의 거센 반격으로부터 국내 온라인 게임이 살아남기 위한 역할 모델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소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콘솔 게임 시장이 주된 미국 게임시장에서 `스타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PC를 주 플랫폼으로 삼는 타이틀로 국경을 초월해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전 세계 게임인의 ‘꿈’이 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성공 비결은 바로 ‘창의성’과 ‘완벽주의’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CEO 마이크 모하임과 한국인 개발자 강형원의 인터뷰 등을 통해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돕는 회사의 자유로운 분위기와 개발자 스스로가 만족하기 전까지 몇 년이고 수정을 거듭하는 블리자드만의 완벽주의를 배워야 할 점으로 짚는다.

이번 KBS 2TV `금요기획`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 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늘 오후 11시 05분, KBS 2TV 및 공식 홈페이지 (http://www.kbs.co.kr/2tv/sisa/friplan/vod/1701064_37184.html)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