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애플, 아이폰 게임센터 위해 중국 개발사 인수?

/ 2
애플이 중국 게임 개발사를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의 이번 행보는 아이폰 OS 4.0 에 들어갈 ‘게임센터’ 기능 준비 과정의 일환으로 전망된다

▲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게임센터` 기능
이번 인수 협상도 `게임센터` 기능 준비 과정의 일환으로 추정된다

애플이 중국 게임 개발사를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로이터 통신은 애플이 중국의 게임 개발사인 핸드싱 인포메이션 테크놀러지(Handseeing Information Technology) 와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핸드싱은 중국 사천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로 ‘Q 온라인’, ‘마스터피스 로스트’, ‘페어리랜드’ 등의 웹 기반 RPG게임을 개발, 운영해 온 업체이다.

이번 협상에 대해 핸드싱 부사장 티안 보는 “현재 애플과 협상을 진행 중이며 1~2달 내에 결론을 내야 한다. 아직 협상에서 결정된 것은 없다.” 라고 밝혔다. 한편 애플의 대변인은 이번 협상에 대해서 직접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애플의 이번 행보는 아이폰 OS 4.0 에 들어갈 ‘게임센터’ 기능 준비 과정의 일환으로 전망된다. ‘게임센터’ 는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을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랫폼화 하는 기능으로, 기존에 혼자 즐기던 앱스토어 게임을 전 세계 4천만명에 달하는 애플 기기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아이폰 게임센터’ 는 당초 아이폰 OS 4.0 정식버전에 포함될 예정이었으나 여러 가지 문제로 연기되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