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아발론 온라인 유저맵 공모전 시상식 열려

/ 2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모본이 개발한 온라인 RTS `아발론 온라인`의 제 1회 ‘유저 맵 공모전’ 시상식이 17일 진행됐다.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들이 개발에 직접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의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모본이 개발한 온라인 RTS `아발론 온라인`의 제 1회 ‘유저 맵 공모전’ 시상식이 17일 진행됐다.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들이 개발에 직접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의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애정을 더욱 높이고 깊은 유대감을 형성, 실제로 고객들이 원하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 등 자신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추가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접수기간 동안, 이용자들이 직접 스케치한 습작부터 회사측이 제공한 ‘맵 에디터’를 통해 제작한 완성 작품까지, 고민과 아이디어가 가득한 제작과정과 결과물을 직접 ‘유저맵 게시판’에 등록했다.

총 상금 1,000 만원 규모로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김태종 씨가 제작한 ‘3WAYS’가 대상을 수상, 상금 500만원의 영광을 안았으며, 최우수상 맵 ‘무명의 페허’와 우수상 맵 ‘투혼의 콜로세움’ 에게 각각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을, 아이디어상 2명에게 각 50만원과 입선 자 10명에게 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총 15명의 이용자가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유저맵 ‘3WAYS’는 추 후 업데이트 시, ▲해당 이용자 이름의 맵을 실제 게임 내 적용, ▲차기 ‘아발론 리그’의 공식 맵 사용여부의 검토가 진행되며, 이용자에게는 ▲제작자라는 게임 내 칭호 부여와 ▲3개월간 해당 맵에서 발생한 소모성 아이템 수익의 10%를 얻는 명예를 받게 된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용자 김태종씨는 “이렇게 큰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 평상시 다른 이용자들과 전략전투모드를 즐기며 생각해왔던 점들을 한번 구현해봤는데, 개발자의 고민과 입장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게임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저 맵 공모전’의 심사는 댓글 추천40%, 개발사와 위메이드 측 30%, 위메이드 폭스 및 파트너 사30%의 의견을 취합해, 상위 점수순에 따라 결정됐으며, 당선된 맵 정보는 `아발론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http://avalon.wemade.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모본
게임소개
'아발론 온라인'은 '워크래프트 3'의 유즈맵 '카오스'와 같은 전략 모드에 RPG형 싱글, 인스턴스 던전 플레이를 합친 AOS 온라인 게임이다. RPG 형태로 진행되는 싱글 플레이 모드와 파티 플레이 형식으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