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MS... 게임 디지털 다운로드 본격화, 스팀에 도전

/ 2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서비스하는 ‘게임즈 포 윈도우 라이브(이하 GFWL)’이 ‘게임즈 포 윈도우’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하며 ‘스팀’에 정면으로 도전한다. MS는 ‘페르시아의 왕자’ 시리즈를 시작으로 매주 ‘GFWL’을 통해 비 ‘게임즈 포 윈도우’ 게임을 지속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 게임 포 윈도우즈 라이브의 메인화면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서비스하는 ‘게임즈 포 윈도우 라이브(이하 GFWL)’이 ‘게임즈 포 윈도우’를 지원하지 않는 일반 PC게임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하며 ‘스팀’에 정면으로 도전한다.

현지시각 9일, MS는 ‘GFWL’의 마켓플레이스에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와 ‘페르시아의 왕자: 전사의 길’을 등록했다. 위 두 게임은 `게임즈 포 윈도우`가 적용되지 않는 게임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기념으로 6월 14일까지 75%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GFWL’은 MS가 출시한 PC 주문형 게임 서비스로, MS의 게임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러나 프로필 관리, 도전 과제 등을 도와주는 ‘게임즈 포 윈도우’를 지원하는 게임만 서비스되어 밸브 사의 ‘스팀’에 비해 게임 타이틀이 한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지적되어 왔다.

MS는 ‘페르시아의 왕자’ 시리즈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GFWL’을 통해 100개 이상의 신규 게임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