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플로리다...경기회복 일환, 게임개발에 세금 혜택

/ 2
미국 플로리다 주는 고용 경기 회복을 목적으로 한 법안의 일부로, 게임 개발 분야를 포함한 디지털 미디어 제작 관련 산업에 20%의 세금 공제 혜택을 주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미국 플로리다 주가 게임 개발분야에 대해 세금 공제 혜택을 주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플로리다 주는 고용 경기 회복을 목적으로 한 법안의 일부로, 게임 개발 분야를 포함한 디지털 미디어 제작 관련 산업에 20%의 세금 공제 혜택을 주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법안 통과에 대해 미국 게임관련 협회 ESA(Entertainment Software Assocoation,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의 CEO 마이클 갤러거는 “플로리다 의회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길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세금혜택 지원은 플로리다 내 디지털 미디어 산업 경쟁력을 유지하고, 21세기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국가 경제를 활성화시킬 것입니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플로리다 주에는 현재 ‘매든 NFL’, ‘나스카’ 시리즈를 개발한 EA 티뷰론 스튜디오를 포함하여 ‘어드벤쳐 퀘스트’의 아트릭스 엔터테인먼트, ‘트랜스포머’ 등의 CG를 맡은 ‘디지털 도메인’ 등의 스튜디오가 위치해 있으며, EA는 플로리다 스튜디오를 더 건설할 계획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