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새 도시 구현한 최대 모드 ‘GTA 카서 시티’ 4월 데모 공개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5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그랜드 오토: 산 안드레아스(Grand Theft Auto: San Andreas)의 전체 변경 모드인 그랜드 오토: 카서 시티(Grand Theft Auto: Carcer City)의 데모가 2026년 4월 10일 공개된다. 이 모드는 원작의 맵과 분위기를 새로운 환경으로 완전히 대체하며, 디트로이트, 피츠버그, 클리블랜드 등 러스트 벨트 도시들에서 영감을 받은 도시 경관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2003년 출시된 맨헌트(Manhunt) 게임 속 모든 지역이 맵에 포함된다
그랜드 오토: 카서 시티 플레이 화면(사진제공: 데드풀MKD)
▲ GTA 카서 시티 플레이 화면(사진출처: moddb)

GTA 산 안드레아스(Grand Theft Auto: San Andreas)의 전체 변경 모드인 GTA 카서 시티(Grand Theft Auto: Carcer City) 데모가 오는 4월 10일 공개된다. 

이 게임은 GTA 사상 최대 모드로, 원작의 맵과 분위기를 새로운 환경으로 완전히 대체한다. 디트로이트, 피츠버그, 클리블랜드 등의 도시들에서 영감을 받은 도시 경관을 특징으로 하며, 2003년 출시된 맨헌트(Manhunt) 게임 속 모든 지역도 맵에 포함된다.

GTA 카서 시티의 배경은 2001년이다. 몰락하는 도시 속에서 위험한 범죄 세계에 휘말린 전직 경찰의 이야기를 그리며, 신작 게임이라고 해도 무방한 새 스토리를 선보인다. 도시의 상점들이 문을 닫고 주요 시스템이 고장 나며 갱단이 도시를 장악하는 상황에서 플레이어의 생존은 보장되지 않는다.

이 프로젝트는 모더 데드풀MKD(DeadpoolMKD)가 개발하고 있다. 데드풀MKD는 최근 개발 중인 이 모드의 약 30분 분량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원래 이 모드의 데모는 3월 초에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4월 10일로 조정되었다. 

다만, GTA 원 저작자인 테이크투(Take-Two)와 락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의 제지 가능성이 제기된다. 특히 락스타 게임즈는 유료 모드나 후원 강요에 대해 엄격하게 중단 및 중지 명령(Cease and Desist)을 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제작자는 아직 이러한 명령을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 데드풀MKD가 제작 중인 그랜드 오토: 카서 시티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DeadpoolMKD 유튜브 채널)

그랜드 오토: 카서 시티 플레이 화면(사진제공: 데드풀MKD)

그랜드 오토: 카서 시티 플레이 화면(사진제공: 데드풀MKD)

그랜드 오토: 카서 시티 플레이 화면(사진제공: 데드풀MKD)

그랜드 오토: 카서 시티 플레이 화면(사진제공: 데드풀MKD)
▲ GTA 카서 시티 플레이 화면(사진출처: moddb)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락스타게임즈
게임소개
'GTA: 산 안드레아스'는 오픈월드 게임 'GTA' 시리즈 신작으로 '산 안드레아스' 주변을 배경으로 삼았다. 3편의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GTA: 산 안드레아스'는 기존과 달리 흑인, 삼합회, 히스패닉 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