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제 2의 마인크 '하이테일' 내년 1월 앞서 해보기 출시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3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341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하이테일 앞서 해보기 이미지 (사진출처: 하이테일 공식 X)
▲ 하이테일 앞서 해보기 이미지 (사진출처: 하이테일 공식 X)

제 2의 마인크래프트로 관심을 받았으나 한때 개발 중단 사태까지 갔었던 '하이테일(Hytale)'이 내년 1월 13일 앞서 해보기를 예고했다.

하이테일은 2015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샌드박스 RPG다. 개발사 하이픽셀 스튜디오는 마인크래프트 하이픽셀 서버 개발을 주도한 하이픽셀 주식회사 소속이었으나, 지난 2020년 4월 라이엇게임즈로 인수됐다. 그러나 장기간의 부진 끝에 올해 6월 24일 개발 중단을 선언했고ㅡ 스튜디오가 폐쇄될 예정이었다. 개발 중단 사유는 제작진의 비전에 걸맞은 기술적인 수준에 도달하기 어려웠고,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 하이테일 전투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하이테일 공식 유튜브 채널)

지난 11월 18일 하이픽셀은 라이엇게임즈로부터 하이테일 스튜디오를 다시 인수했고, 기존 개발자 30여명 및 추가 인력을 투입해 개발을 이어나가겠다고 발표했다. 발표 직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종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며 게임 개발 현황도 전하고 있다.

앞서 해보기 출시 일정을 발표하며 12월 13일부터 하이테일 사전 주문도 시작됐다. 하이픽셀 스튜디오는 "하이테일은 진정한 의미에서 앞서 해보기로, 아직 매우 미완성 상태고 한동안 버그가 있을 것이다"라며, "팀은 게임을 항상 바라왔던 완성품으로 만들겠다고 약속 드리겠다"라고 전했다.




▲ 개발 중인 하이테일 스크린샷 (사진출처: 하이테일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하이테일 미정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하이픽셀
게임소개
하이테일은 하이픽셀 스튜디오에서 2015년부터 제작해 온 샌드박스 RPG다. 마인크래프트 최대 서버를 구축했던 하이픽셀의 산하 스튜디오 신작이라는 점에서, 발표 초창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정육면체로 이...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