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링크 아닌 젤다의 왕눈 과거사 탐험, 젤다무쌍 봉인 전기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4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젤다무쌍 봉인 전기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젤다무쌍 봉인 전기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코에이 테크모의 '무쌍' 시리즈와 닌텐도의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컬래버레이션 작품인 '젤다무쌍 봉인 전기(Hyrule Warriors: Age of Imprisonment)'가 오는 11월 6일 닌텐도 스위치 2로 발매된다. 개발은 코에이 테크모가 2024년 신설한 AAA 게임즈 스튜디오가 주도하며, 전작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프로듀서였던 하야시 요스케가 스튜디오장을 맡고 있다. 

전작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연결됐던 것처럼, 이번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는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이하 왕눈)'의 먼 과거 시대인 '봉인 전쟁'을 무대로 삼는다. 이를 통해 본편에서 간략하게만 다뤄졌던 고대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 젤다무쌍 봉인 전기 쇼트 트레일러 (영상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봉인 전쟁' 시대 영웅들의 이야기

본작의 배경은 '왕눈'의 핵심 서사인 '봉인 전쟁' 시기다. 하늘에서 내려온 조나우족이 하이리안족과 힘을 합쳐 하이랄 왕국을 건국했으나, 이내 거대한 악이 출현하며 전쟁이 발발한다. 미래에서 시간 이동을 통해 과거로 향한 젤다 공주가 하이랄 초대 왕 라울과 소니아 왕비를 만나, 마왕 가논돌프에 맞서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를 통해 '왕눈'에서 밝혀지지 않았던 숨겨진 진실을 다룰 것으로 예고됐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미래에서 온 젤다 공주, 하이랄 초대 국왕 라울, 초대 왕비 소니아, 라울의 누나이자 연구자인 미넬 등이 확인됐다. 젤다는 조나니움 검과 시간의 힘을, 라울은 빛의 힘과 조나니움 창을 사용한다. 미넬은 골렘을 비롯한 조나우 기어를 활용한다. 이 외에도 '왕눈' 본편에서 이름만 언급됐던 불, 물, 바람의 고대 현자들이 직접 참전하며, 겔드족의 족장 가논돌프도 등장한다.

미래에서 온 젤다 공주, 링크가 아니고 젤다다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미래에서 온 젤다 공주, 링크가 아니고 젤다다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하이랄 왕국 초대 국왕 라울, 그와 함께 나라를 세운 하이랄 왕국의 초대 왕비 소피아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하이랄 왕국 초대 국왕 라울, 그와 함께 나라를 세운 하이랄 왕국의 초대 왕비 소피아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젤다와 하이랄 왕국 관련 등장인물들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젤다와 하이랄 왕국 관련 등장인물들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겔드족의 족장 가논돌프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겔드족의 족장 가논돌프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오리지널 캐릭터들도 다수 공개됐다. 젤다의 시녀 '라날리아'는 '왕눈' 속 비석을 기록한 인물로 추정되며, 겔드족 전사 '아르디'는 번개의 현자가 쓰는 무기를 들고 있으나 가논돌프를 따른다고 소개돼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또한, 링크와 닮은 '수수께끼의 골렘'이 비행 형태로 변신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여기에 데크나무의 유년 시절로 추측되는 코로그 '칼라모'가 골렘 위에 탑승한 모습도 공개됐다.

가논돌프를 따르는 아르디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가논돌프를 따르는 아르디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왠지 링크 느낌이 나는 수수께끼의 골렘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왠지 링크 느낌이 나는 수수께끼의 골렘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데크나무의 유년 시절로 추측되는 칼라모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데크나무의 유년 시절로 추측되는 칼라모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젤다무쌍 봉인 전기 '결전의 맹세' 트레일러 (영상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조나우 기어와 협력 플레이 중심 전투 시스템

게임 플레이는 대규모의 적 부대를 격파하는 '무쌍' 액션을 기본으로 한다. 전작 '대재앙의 시대'의 핵심 능력인 시커 스톤은 본작에서 조나우 기어와 캐릭터별 고유 스킬로 대체됐다. 플레이어는 조나우 기어를 활용해 물이나 바람 등 다양한 효과를 전투에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선풍기와 뇌룡의 머리를 조합해 번개 토네이도를 생성하는 등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특정 공격 패턴을 보이는 적에게는 정해진 방향의 고유 스킬로 맞받아쳐 카운터 공격을 날릴 수 있다. 전투 중 상황에 맞춰 캐릭터를 교체하는 시스템이 도입되며, 용감한 코로그 등 아군과 협력하는 모습도 확인됐다. 또한 '왕눈'의 주제였던 '손과 손을 맞잡다'를 계승하여, 주변 아군과 협력해 강력한 '싱크 스트라이크'를 발동시킬 수 있다. 이 기술은 캐릭터 조합에 따라 높은 피해를 주거나 특수 효과를 발휘하는 등 다양하게 나뉜다.

2인 협동 플레이도 지원하며, 한 명만 게임을 소유해도 '게임 셰어' 기능으로 2개의 기기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기기에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세이브 데이터가 있으면 '상급 위병의 검'을, '대재앙의 시대' 세이브 데이터가 있으면 '상급 위병의 양손검'을 특전으로 얻을 수 있다.







무쌍류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젤다 특유의 느낌을 구현한 전투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무쌍류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젤다 특유의 느낌을 구현한 전투 (사진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전투 시스템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 영상 (영상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젤다무쌍 봉인 전기 2025년 11월 6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코에이테크모
게임소개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는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먼 과거 시대인 '봉인 전쟁'을 무대로 삼는다. 이를 통해 본편에서 간략하게만 다뤄졌던 고대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본작의 배경은 '왕눈'의 ... 자세히
많이 본 뉴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