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국산 디젤펑크 기차 디펜스 ‘무어레일’ 정식 출시

인디게임 개발사 '플레이 메피스토왈츠(Play Mephistowaltz)'의 전략 액션 신작 ‘무어레일(Moor Rail)’이 29일 스팀(Steam)으로 출시된다. 개발사는 작년 플레이엑스포, 도쿄 게임쇼, 지스타,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5년 플레이엑스포에 참여한 바 있다. 무어레일은 황량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디젤펑크 세계관을 배경으로, 주인공 메리 골드(Mary Gold)가 기차를 운행하며 위험한 황무지를 가로지르는 이야기를 다룬다
무어레일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 무어레일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인디게임 개발사 '플레이 메피스토왈츠(Play Mephistowaltz)'의 전략 액션 신작 ‘무어레일(Moorrail)’이 29일 스팀(Steam)으로 출시됐다. 개발사는 작년 플레이엑스포, 도쿄 게임쇼, 지스타,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5년 플레이엑스포에 참여한 바 있다.

무어레일은 황량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디젤펑크 세계관을 배경으로, 주인공 메리 골드(Mary Gold)가 기차를 운행하며 위험한 황무지를 가로지르는 이야기를 다룬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 운송 임무를 수행하고, 기차를 업그레이드해 약탈자들의 끊임없는 위협으로부터 화물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한다.

▲ 무어레일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개발자 미나미 공식 유튜브 채널)

플레이어는 기차를 직접 커스터마이징해 미션에 맞는 전략적 선택을 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중점은 기차의 무기, 방어 시스템을 강화하고 전략적 판단을 통해 적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것이다.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성취감 역시 주요 재미 요소다.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대표는 “함께 개발한 팀원들에게는 첫 게임이고, 오랜 시간 동안 정말 많은 땀과 열정을 쏟았지만 사람들이 재밌게 즐겨줄지, 우리가 의도한 재미가 잘 전달될지 걱정도 된다”라며,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우리 팀원들의 성장과 경험이 게임을 더 멋진 모습으로 만들어가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무어레일 스크린샷 (사진제공: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