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계 안팎에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비판이 날로 거세져 가는 가운데, 인기 게임 ‘로켓리그’가 확률형 아이템을 없애겠다고 발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6일, 사이오닉스는 ‘로켓리그’에 등장하는 확률형 아이템을 삭제하겠다고 발표했다. 시기는 올해 말이 될 것이며, 이후로는 플레이어가 구매하는 물건을 정확히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로켓리그’ 확률형 아이템 ‘크레이트’는 지난 2016년 처음 도입됐다
▲ '로켓 리그' 게임 내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게임계 안팎에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비판이 날로 거세져 가는 가운데, 인기 게임 ‘로켓 리그’가 확률형 아이템을 없애겠다고 발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6일, 사이오닉스는 ‘로켓 리그’에 등장하는 확률형 아이템(일명 ‘크레이트’)을 삭제하겠다고 발표했다. 시기는 올해 말이 될 것이며, 이후로는 플레이어가 구매하는 물건을 정확히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로켓 리그’ 확률형 아이템 ‘크레이트’는 지난 2016년 처음 도입됐다. 장식품, 휠, 부스터, 차체 등이 들어 있는데, 이를 해금하려면 현금으로 열쇠를 구매해 사용해야 한다. 원하는 아이템을 얻길 원한다면 많은 ‘크레이트’를 획득한 다음, 다량의 열쇠를 구매해야 하는 것이다.
▲ 확률형 아이템 '크레이트'를 열 수 있는 유료 아이템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