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아이템베이, 청소년 보호에 앞장 선다

/ 2
아이템베이(www.itembay.com)가 청소년보호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보호정책에 대한 의지를 명확히 했다.

아이템베이(www.itembay.com)가 청소년보호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보호정책에 대한 의지를 명확히 했다.

아이템베이의 이번 청소년보호 캠페인은 자사 홍보대사인 강호동씨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다. 우선 자사의 사이트에 청소년의 아이템거래를 금지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고, 앞으로도 관련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임을 명시함으로써, 청소년보호와 건전한 게임문화 발전에 일조하겠다는 아이템베이의 의지를 분명히 했다. 캠페인 페이지에는 홍보대사 강호동씨가 직접 아이템베이의 청소년보호 의지를 설명하는 동영상이 게재되어 있다.

아이템베이는 지난 3월 청소년유해매체물 특정고시 발표 후, 즉시 ‘청소년보호’라는 특정고시의 기본취지에 동참의 뜻을 밝히고, 매출감소 및 이미지 훼손을 감수하면서 사이트 내에 성인인증 장치를 도입하고 청소년의 거래를 전면 차단한 바 있다.

아이템베이는 또한, 청소년보호 정책에 대한 회사의 방침과 향후 계획을 전 임직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보호 캠페인과 관련된 워크샵을 개최하고, 각 부서별 정책수립 및 향후 사업계획 수립에 있어 ‘청소년보호’를 기본전제로 삼았다고 밝혔다.

아이템베이 관계자는 “청소년유해매체물 특정고시와 관련하여 표시방법 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여전히 남아있지만, 청소년보호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아이템베이의 의지는 변함없다.”며, “청소년에게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우려되는 사업추진은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