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블리자드의 카드게임 하스스톤, 3월 13일 한국 정식 서비스 시작

/ 2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종료하고 오늘부터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의 카드게임 "하스스톤", 3월 13일 한국 정식 서비스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블리자드 최초의 무료 게임인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 이하 하스스톤)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종료하고 오늘부터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기반한 디지털 전략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베타 테스트는 한국에서 작년 10월 클로즈 베타로 시작, 지난 1월 오픈 베타 테스트에 돌입했으며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받은 유저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하여 최종 마무리 작업을 거쳐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하스스톤을 해보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http://www.PlayHearthstone.com)를 방문하여 “무료로 플레이하기” 아이콘을 클릭, 게임을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마 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는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하스스톤과 관련된 긍정적인 피드백들을 접할 수 있었다”며 “하스스톤에 보여준 많은 성원에 감사하며 이제 게임이 정식으로 출시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하스스톤의 공식 출시와 함께 새로운 내용들이 추가됐다. 하스스톤 플레이 모드에서 3승을 거두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에서 사용 가능한 탈 것 ‘귀환마’를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하스스톤, 하지 않겠는가?’라는 업적을 달성하게 된다. 또한 직업에 상관없이 등급전에서 500승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황금 영웅’이 추가되었으며, 여러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하스스톤 카드 뒷면’, 게 임 중간 접속이 끊어져도 60초 내에 재접속하면 게임을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는 ‘재접속 기능’도 추가됐다.


▲ 하스스톤에 등장하는 황금 영웅들
하스스톤에서 각 직업별 500승을 달성하면 일러스트 내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황금 영웅을 선택할 수 있다.


?처음 하스스톤에 접속하는 플레이어들은 게임 진행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연습 대전을 진행하게 된다. 연습 대전의 단계가 진행됨에 따라, 흉포한 들창코, 유쾌한 밀하우스 마나스톰, 현명한 전승지기, 대 망의 일리단 스톰레이지에 이르기까지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만나게 된다. 연습 대전을 마치면 흥미진진한 하스스톤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널에 등장하는 9개 직업(마법사, 사제, 도적, 주 술사, 사냥꾼, 성기사, 전 사, 흑마법사, 드루이드)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친구 목록에 등재된 친구들과 친선 대전을 즐기거나, 등 급전 또는 일반전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실력을 겨루고 투기장에서 멋진 보상을 노리며 실력을 갈고 닦을 수도 있다.

블리자드 최초의 무료 게임이자 카드 게임이기도 한 하스스톤은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다양한 마법과 무기, 그리고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한 수백 가지의 카드들을 조합하여 무한한 전술을 개발하고 완성할 수 있다.?하스스톤은 클로즈 베타 및 오픈 베타 테스트 실시와 동시에 유명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달성하는 등 베타 기간 내내 많은 화제를 낳은 바 있다. 하스스톤은 현재 PC Mac에서 즐길 수 있으며, iPad 버전으로 출시된다. 또한 현재 안드로이드, iPhone 그리고 Windows 태블릿 버전도 개발 중이며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에서 제공되는 "귀환마"
한국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하스스톤에서 대전 모드, 혹은 투기장에서 3승 이상 거둘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탈 것인 귀환마가 제공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