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경비병 시스템에 대한 작은 실험

/ 2

안녕하세요. 호기심쟁이 페루링입니다.

이번 7월 8일 패치에 경비병 시스템이 약간 바뀌었다는 소식을 듣고 어떻게 바뀌었을까 궁금하여 보디가드 한 분을 모시고 실험을 위한 대장정에 나섰습니다(아시죠? 저 다리짧고 머리 큰 거. 아제로스에서 크로스로드까지는 멀어요 ㅠ_ㅠ).

전에는 NPC가 공격당할 때에만 자신의 수호물을 소환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 인하여 NPC는 공격당하지 않아도 적진영의 캐릭터를 발견하면 경비병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고자 크로스로드에서 약간의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보디가드

 

첫 번째 실험대상은 크로스로드에서 조금 멀리 혼자 오두막집을 짓고 사는 오크대장장이 브랑 와일드고머였습니다.

◈이 할아버지가 브랑 와일드고머

◈경비병을 불러! 부르란 말야!

결론은...실패였습니다. 혼자 사는 이 오크할아버지는 경비를 부르지 않더군요. 마을에 살지 않으니 당연합니다. 괜시리 죄 없는 오크 할아범 살인범이 되어버린 우리는 별 수 없이 크로스로드 마을에서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혹시나 호드진영분들이 오해하실까봐 외치기로 양해를 구한 우리는, 마을 안쪽이지만 약간 혼자 떨어져 있어 공격받기 쉬워보이는 NPC를 골랐습니다. 음 저기 있네요. 경비병들도 멀리 있고, 주변에도 그다지 신경쓰는 것같지 않아 보입니다.

◈오늘의 희생양(우훗)

설마 이런 위험한 적진영에서 연약한 제가 직접 실험해 볼 수는 없지요. 낭만전사 아저씨를 언덕 아래로 슬쩍 ‘있는 힘껏’ 테터넥 오크 아저씨에게로 밀었습니다.

테터넥은 인간을 보자마자 소리를 지르기 시작하는군요. “적이다! 인간이다아!”

◈등 떠밀려간 아저씨를 보더니...

◈바로 경비병이 소환된다

 

이 소리에 아리따운 오크미녀전사들이 나타나 아저씨와 저를 쫓기 시작합니다. 물론 저희는 잽싸게 도망칩니다. 아무리 이뻐도 오크미녀전사들이 눈에 불을 키고 달려오는데 잡혀줄 수는 없지요. 물론 제가 더 이쁩니다만. 결국 경비병들은 우리를 잡는 것을 포기하고 다시 돌아갑니다.

◈튀, 튀어엇!

따라가서 그녀들이 어디로 가는지 확인하니 경비병들은 NPC 테터넥 곁으로 가는군요. 발견자의 신원보장을 위한 거랄지 아니면 또 나타날까 경계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노총각 테터넥 아저씨는 좋겠네~

전에는 NPC가 공격당할 때마다 무제한의 소환물을 소환하여 자신을 지키는 모습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혹시나 이번에도 숫자가 늘어날까 싶은 호기심이 생겨 낭만전사 아저씨를 또 밀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경비병 숫자가 4명으로 늘어나는군요.

◈저기의 노란 네모지역에서 경비병이 스폰됩니다

재미를 붙이신 아저씨, 계속해서 NPC 테터넥의 얼굴을 보고 씨익 웃어주고 도망치기를 반복합니다. 숫자가 계속 늘어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생성되는 경비병의 숫자에도 제한이 생겼다던데 10명까지 가뿐히 생기는 것으로 봐서는 몇 명 제한인지 세어보는 것은 무리일 것 같습니다.

◈아, 아저씨이이~

◈좋아하시는군;;

이번 패치의 경비병 시스템을 요약 정리하자면, 적 진영의 NPC는 얼굴만 봐도 경비를 부르며, 이 때 소환되는 경비병의 숫자에는 제한이 있으나 소환된 경비병은 적을 죽이거나 놓치면, 자신이 사라지기 전까지 소환한 NPC의 곁을 지키게 되었습니다. 예상 외로 경비병이 사라지는 시간도 조정되어 약간 빨라진 것 같았습니다. 따라서 전쟁을 위해서 마을 안으로 들어가는 것도 전에 비해서 약간 더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NPC만 무차별 공격하는 것도 힘들듯 합니다.

◈이래도 때릴거야? 라는 듯한 경비병들

덧. 얼라이언스 공용어를 못알아 들으셔서 오해하시고 쫓아오셨던 오크 아저씨, 죄송합니다아~

 

◈42렙 쫓아가시는 36렙 오크 아저씨(놀라게 해드려 죄송해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