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테스트서버] 한번에 40레벨을? 유저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다!

/ 3

27일(수), 아키에이지 테스트 서버에 소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기존 테스트 서버의 불편했던 점들을 개선하고자 드랍률과 채집 시 자원 획득량을 증가시키고, 몇몇 제작 아이템의 제작 난이도를 낮추는 등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로 추가되고 바뀐 아키에이지 테스트 서버의 콘텐츠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젠 저레벨 지역에서 사냥 하지 말고 바로 40레벨부터 시작하세요

아키에이지 테스트 서버의 경험치 습득량은 본 서버의 2배이지만 1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의 참여가 저조했다. 이런 점을 보완하고자 이번 업데이트에 한번에 50만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물약 5개를 퀘스트로 얻을 수 있도록 추가하였다. 이 뿐만 아니라 아이템 및 골드, 생산활동, 숙련도 획득량이 5배로 늘어났고 소환수 경험치 획득도 2배로 늘려 유저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장인 희귀 등급의 아이템까지 상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 레벨뿐만 아니라 장비까지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해당 물약을 먹으면 40레벨이 될 수 있다

▲ 본섭에 비해 5배 많은 숙련도와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경험치 성장의 물약을 주는 NPC가 장비도 팔고 있다

해당 아이템들은 각 종족의 시작 지점 4곳과 마리아노플 광장, 황금평원 해질녘마을, 오스테라 항구 그리고 카어노르드에 있는 NPC 상인에게 구입할 수 있다.





▲ 각 종족 시작 지점 NPC 위치



▲ 각 대륙의 대도시 NPC 위치


▲ 황금평원 NPC 위치


저승의 돌 및 제작 아이템 제작 난이도 하향

지난 23일(토)에 업데이트 되었던 저승의 돌과 탁자형 음식 제작 난이도가 다소 하향되었다. ‘저승의 돌’의 경우 요구 암석 숙련도가 사라졌으며, ‘신비한 달의 가루’의 요구 개수가 한 개로 줄어들었다. 탁자형 음식과 신규 음식 또한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숙련도가 줄어들었다.

▲ 제작 난이도가 하향된 저승의 돌


새로운 아키에이지 도구 ‘아담한 대나무 우리’

공예품 제작대에서 제작 가능한 ‘아담한 대나무 우리’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이 아이템은 설치 후 ‘병아리’를 넣어 기를 수 있고, 병아리가 전부 성장하였을 때 도축하면 퀘스트 시작 아이템의 제작에 사용되는 ‘유기농 생닭’을 습득할 수 있다. ‘유기농 생닭’은 ‘농부의 제작대’에 추가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아이템이다.

▲ 일일 퀘스트 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글: 게임메카 박한진 기자(starlion21@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