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8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국내 게임 개발사 니즈게임즈가 차세대 다크 판타지 액션 RPG 다크디셈버의 개발 및 서비스 인프라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니즈게임즈는 이번 OCI 도입을 통해 운영 비용을 50% 절감하고 게임 안정성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향후 혁신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기술 기반을 마련했다
▲ 니즈게임즈가 차세대 액션 RPG 다크디셈버 개발 및 서비스에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선택했다. (사진제공: 니즈게임즈)
국내 게임 개발사 니즈게임즈가 차세대 다크 판타지 액션 RPG 다크디셈버의 개발 및 서비스 인프라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니즈게임즈는 이번 OCI 도입을 통해 운영 비용을 50% 절감하고 게임 안정성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향후 혁신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기술 기반을 마련했다.
니즈게임즈는 다크디셈버 출시와 뒤따를 이용자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고성능, 확장성, 보안, 고가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끝에 OCI를 최종 결정했다. 다크디셈버는 니즈게임즈의 기존 액션 RPG 언디셈버의 세계관을 확장한 프리퀄 작품으로, 기존 팬층은 물론 신규 글로벌 이용자까지 아우르는 크로스플랫폼 타이틀로 기획됐다. 언디셈버는 지난해 10월 기준 누적 가입자 511만 명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핵앤슬래시 IP로 자리매김했다.
니즈게임즈는 OCI 컴퓨트 가상 머신을 기반으로 완전 격리된 네트워크 가상화 아키텍처를 포함하는 안정적이고 확장성 및 보안성이 강화된 게임 개발 및 운영 환경을 구축했다. 더불어 비용 효율성과 데이터 처리 성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기존 온프레미스 데이터베이스 환경을 MySQL 히트웨이브로 이전했다.
임명훈 니즈게임즈 대표는 “대규모 온라인 게임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일관된 성능과 효율적인 운영 비용을 제공하는 인프라가 필요하다”며, “OCI를 통해 타 클라우드 대비 훨씬 낮은 비용으로 안정적이고 고성능의 게임 인프라를 운영하게 됐고, 게임 품질 고도화와 이용자 경험 개선에 더 많은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성하 한국오라클 대표는 “게임 개발사들은 비용 증가, 높아지는 유저 기대치, 그리고 빠르고 안정적인 인프라에 대한 필요성이라는 복합적인 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표는 “OCI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는 데 필요한 성능, 보안, 비용 효율성을 제공한다”며, “니즈게임즈는 OCI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 세계 유저에게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탄력적이고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