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갓 오브 워 신작 내년으로 출시 연기한다

/ 1
▲ 갓 오브 워 차기작 출시 연기 관련 산타모니카 스튜디오 공식 성명 (자료출처: 산타모니카 공식 트위터)

올해로 예고됐던 갓 오브 워 차기작 출시가 내년으로 연기됐다. 더불어 PS5와 함께 PS4로도 출시된다.

소니 산타모니카 스튜디오는 3일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갓 오브 워 신작 출시 연기 소식을 전했다. 산타모니카는 공식 성명을 통해 ‘작년에 갓 오브 워 신작을 발표했을 당시에 보여주신 엄청난 성원에 겸허함을 느꼈다. 많은 분들이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다음 여정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제작팀과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및 그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도모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전해드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에 출시를 2022년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Hermen Hulst) 허먼 헐스트 대표는 3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에 개제된 인터뷰를 통해 갓 오브 워 차기작을 비롯한 자사 주요 신작이 PS5와 함께 전 세대인 PS4로도 출시된다고 밝혔다. 그는 “1억 1,000명 이상의 PS4 커뮤니티를 만들었는데 그냥 떠날 수는 없지 않나”라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갓 오브 워 차기작, 그란투리스모 7의 경우 PS4와 PS5 타이틀을 둘 다 개발할 수 있다면 가능한 이 방식을 유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는 25개 타이틀을 개발 중이다. 이 중 절반은 신규 IP로, 데이즈 곤을 만든 밴드 스튜디오의 오픈월드 기반 신작도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자사 퍼스트파티 PC 출시에 대해서는 플레이스테이션에 먼저 선보이는 것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갓 오브 워 2018년 4월 2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산타모니카스튜디오
게임소개
‘갓 오브 워’는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간판 액션게임 ‘갓 오브 워’ 시리즈의 4편이다. 이번 작품은 그리스에서 벗어나, 북유럽을 무대로 주인공 ‘크레토스’과 그의 아들 '에트레우스'의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시...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