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의 폭풍’에 거대한 변화가 찾아온다. 30일 공개된 대규모 업데이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이 그 주인공이다. 블리자드는 ‘히어로즈’ 2.0이 다음 단계로 성장하는 과정이며, 향후 콘텐츠를 위한 발판이라 소개했다. 과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것이 추가될까?




▲ 개발자 업데이트: '히어로즈' 2.0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시공의 폭풍’에 거대한 변화가 찾아온다. 30일(목) 공개된 대규모 업데이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2.0이 그 주인공이다. 블리자드는 ‘히어로즈’ 2.0이 다음 단계로 성장하는 과정이며, 향후 콘텐츠를 위한 발판이라 소개했다. 과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것이 추가될까?
‘히어로즈’ 2.0 골자는 유저의 성취감을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 게임을 플레이한 만큼, 레벨업 등 보상을 주는 ‘진척도’가 개편된다. 이어 수집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장식 아이템이 추가되고, 새로운 화폐 및 여러 편의 기능이 더해진다.

▲ '히어로즈' 2.0 로고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먼저 ‘진척도’를 살펴보자. 기존 ‘히어로즈’ 진척도 시스템은 플레이어를 대표하는 ‘계정 레벨’과 개별 영웅의 숙련도를 나타내는 ‘영웅 레벨’ 두 가지로 나뉘었다. 그러나 ‘계정 레벨’은 40 이후에는 보상이 없어 유명무실했다. 아울러 ‘영웅 레벨’은 최대 20레벨까지만 오르고, 레벨이 높아질수록 요구 경험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때문에 영웅 레벨업 보상을 위해,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 저레벨 영웅을 플레이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히어로즈’ 2.0에서는 ‘영웅 레벨’ 상한선을 폐지한다. 또한 12레벨 이후에는 요구 경험치 구간을 동일하게 조정해, 레벨업의 난이도를 크게 낮췄다. 아울러 ‘계정 레벨’은 현재 달성한 모든 ‘영웅 레벨’의 총합으로 계산된다. 이어 레벨이 오를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전리품 상자’를 획득하게 된다. 여기에 특정 레벨을 달성할 경우에는 더욱 큰 보상을 얻는다.

▲ 새롭게 바뀐 '진척도'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또한 ‘히어로즈’ 2.0에서는 기존의 스킨, 탈것 외에도 다양한 장식 아이템이 추가된다. 특정 캐릭터의 목소리로 시스템 메시지를 들을 수 있는 ‘아나운서’, 내가 점령한 전장 목표나 파괴한 성채 등에 꽂아 업적을 자랑할 수 있는 ‘깃발’, 영웅의 특별한 ‘대사’ 등 다양한 수집품을 모을 수 있다. 이러한 아이템은 전리품 상자를 열어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장비’ 시스템이 추가되어, 미리 장식 아이템을 세팅하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 내 업적을 뽐내는 '깃발'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히어로즈’ 2.0에서는 화폐 시스템도 바뀐다. 먼저 ‘골드’는 기존처럼 영웅 구매 등에 쓰이고, 게임 플레이, 퀘스트 등을 통해 획득한다. 여기에 장식 아이템 구매에 쓰이는 신규 화폐 ‘파편’이 추가된다. ‘파편’은 전리품 상자에서 중복 아이템을 획득할 때 얻을 수 있으며, 장식용 아이템을 제작하는데 소모된다. 캐시 재화의 기능을 하던 ‘배틀 코인’은 ‘시공석’으로 대체된다. ‘시공석’으로는 영웅이나 전리품 상자 등 대부분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3가지 화폐, 골드와 시공석, 파편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외에도 ‘히어로즈’ 2.0에는 아마존 여전사 ‘카시아’를 포함한 다양한 신규 영웅과 전장, 퀘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러한 신규 업데이트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히어로즈’ 2.0은 30일부터 1달간 테스트를 진행하며, 기존 블리자드 런처에서 ‘히어로즈 2.0 베타’를 선택해 접속할 수 있다.
▲ '히어로즈' 2,0 소개 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미정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AOS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AOS 게임이다. 이전까지 '블리자드 도타', '블리자드... 자세히
2003년, 에버퀘스트 기행기를 읽던 제가 게임메카의 식구가 되었습니다. 언제까지나 두근거림을 잊지 않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hunsang1230@gamemeca.com
- 갓 오브 워 원작자, 신작 '선즈 오브 스파르타' 맹비난
- 아크 레이더스 개발사 “유저들이 생각보다 너무 강했다”
- [오늘의 스팀] 드디어 정상화? 몬헌 와일즈 최근 평가 급등
- 새 도시 구현한 최대 모드 ‘GTA 카서 시티’ 4월 데모 공개
- [순정남] '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에서 유래한 장르 TOP 5
- [숨신소] 애니풍 3D 스타듀 밸리 '스타샌드 아일랜드'
- 유포테이블, 마법사의 밤·원신 애니 제작 발표
- 동양풍 할로우 나이트 느낌 나는 신작 '아카토리' 데모 공개
- [순위분석] 25년 만의 신규 직업, 디아블로 2 TOP 10 목전
- 드래곤소드 전액환불 조치, 하운드13 vs 웹젠 갈등 심화
게임일정
2026년
02월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2
리니지
-
3
FC 온라인
-
42
발로란트
-
51
오버워치(오버워치 2)
-
61
아이온2
-
7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8
서든어택
-
9
메이플스토리
-
10
로스트아크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