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TV속으로 들어온 게임들

/ 2

원작의 인기를 뛰어넘는 게임성

현재 전체적으로 침체돼 있는 일본 패키지 시장에서도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게임들은 꾸준한 판매율를 보이고 있어 개발사들도 신작보다 이런 게임들을 보다 더 발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은 현재 국내 TV에서 방영되고 있는 만화들을 중심으로 최신작과 정식발매될 예정 소프트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첫 등장시 새로운 그림스타일에 모두가 놀랐다!

 

난 해적왕이 될거야! 원피스

현재 KBS2에서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의 오다 에이치로씨의 원작만화로 1997년 집영사의 소년점프에 연재가 시작된 일본 최고의 인기만화다. 원피스는 해적왕을 꿈꾸는 루피와 그 동료들의 모험을 그리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그림수정이 되어 아쉽다

▲애니와 게임 모두 잘 나간다

 

원피스 파이레츠 카니발

2005년 11월 23일 발매예정인 '원피스 파이레츠 카니발'은 말그대로 해적들의 축제다. 게임은 다양한 미니게임들로 구성돼 친구들과 간단하고 재밌게 즐길 수있는 소프트다.

게임은 크게 미니게임과 보드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미니게임은 원피스에 등장했던 다양한 주인공들이 등장해 대결을 벌이는 파티게임이다. 두더지잡기, 사다리 타고 배틀과 같이 간단한 조작으로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들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미니게임 종합선물세트다

▲루피의 표정이 압권이다

그 중 주목해야 할 게임은 캡틴 게임모드다. 캡틴 게임모드는 플레이어가 원피스 원작에 등장했던 보스를 조종해 루피일행과 1 vs 3대결을 벌이는 모드다. 원작에서 느끼지 못했던 보스들의 아픔을 실제로 느껴볼 수 있는 모드라고 할 수 있다.

보드게임은 16개의 보드 위에서 펼치는 부루마블과 같은 땅따먹기 게임이다. 사각형의 끝에서 최대 4인이 동시대전을 펼칠 수 있으며 판넬의 배치에 따라 상대방이 가진 판넬의 획득도 가능해 보드게임의 매력인 미니게임과 전략전술이 그대로 살아있는 모드다.

▲보스가 돼 그들의 심정을 느껴보자. 매번 집중공격당하는 이 느낌

원피스 그랜트 배틀 러쉬

2005년 8월 말 발매된 게임이다. 그랜드 배틀 러쉬는 대전액션 게임으로 이스트블루와 그랜드라인에 등장한 캐릭터들이 50명 이상 모두 등장해 엄청난 볼륨을 자랑한다.

게임은 풀 3D그래픽이 사용됐으며 툰쉐이딩의 기술을 뛰어넘는 그라파트 쉐이딩이 사용됐다. 이것으로 원작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캐릭터가 등장하고 각 캐릭터 별 필살기와 특유의 동작이 그대로 적용돼 원작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최고는 역시 쵸파!!

호카게가 되기위한 모험 나루토

현재 유선방송 애니메이션 채널에서 방송되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의 마사히 키시미토씨의 원작만화다. 현재 국내에선 정식단행본과 에니메이션이 방송되고 있다. 나루토는 나뭇잎 마을의 닌자 지망생으로 방대한 세계관과 개성있는 등장인물들로 현재 인기작품이다.

▲역시 카카시가 최고 인기다!

나루토 나루티메이트 히어로3

2005년 12월 22일 발매예정 게임으로 새로운 아이템이 다량으로 등장하며 신 캐릭터의 추가로 원작 팬들을 위한 특별 선물이다.

▲사이버프론트 제넥스에서 제작중이다

▲열혈 주인공 나루토도멋지게 표현榮

이번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RPG모드다. 아직 다른 소리마을이나 모래마을의 등장여부는 밝혀진바 없으나 나뭇잎마을 안에서 다양한 닌자들을 만나서 대결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나루토 우즈마키인전

현재 국내에서도 인기리에 방영 중인 나루토를 소재로 한 게임으로 오로치마루의 계획이 저지되고, 5대째 호카게로 전설의 세 닌자 중 한 명인 츠나데가 취임한 부분부터 이어지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한글화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대전액션이지만 명작의 한글화에 기쁨을 느낀다

우즈마키인전에선 회전 공격, 후천축, 바꿔치기술 등의 다양한 체술과 인술을 활용해서, 자신만의 전법을 사용할 수 있다. 다중공격과 공중콤보를 노릴 수 있는 환영분신술, 주위의 적들을 단 번에 전투불능에 빠뜨리는 에로변신술, 지라이야로부터 전수받은 나루토의 필살기술 나선환 등의 인술이 있으며, 환영분신술과 에로변신술을 응용해 할렘의 술법도 발동이 가능해 다양한 체술을 사용 할 수 있다.

지구를 정복하러 온 개구리중사 케로로

개구리중사 케로로는 '소년에이스'에 연재중인 요시자키 미네의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우리에게 '행복한 세상의 족제비'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야마모토 유스케 감독은 저 연령층 시청자부터 청소년 층 시청자까지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쾌한 코미디 애니메이션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일본에서 오타쿠가 좋아하는 만화로 알려져있다

케로로중사 메로메로배틀로얄Z

케로로중사는 2005년 11월 17일 발매예정게임으로 기본적으로 3D대전 액션게임이다. 모드는 3가지로 챌린지, 서바이벌, 2D액션모드가 존재한다. 게임에는 쿠루루중사가 개발한 엄청난 수의 아이템들이 등장해 일반 대전액션이 아닌 코믹 대전액션게임을 즐길 수 있다.

▲대전게임이지만 캐주얼하게 제작됐다

▲개성넘치는 캐릭터들

나만의 팻을 만드는 재미 믹스마스터

▲흥행카드인 다양한 몬스터, 카드를 적절히 혼합한 작품

카드왕 믹스마스터는 현재KBS2에서 방송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에니메이션이 원작인 다른 게임들과는 달리 믹스마스터는 온라인게임을 원작으로 애니메이션이 제작됐다. 현재 국내와 일본에서 상용화된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같은 케이스라 볼 수 있다.

▲티비방영 이후 온라인 게임도 다시 인기상승 중

▲팻을 믹스해 보다 강한 팻으로 진화

믹스마스터 온라인

믹스마스터 온라인은 에니메이션 같은 화면에서 귀여운 캐릭터가 아기자기한 몬스터와 함께 적과 싸우고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게임이다. 믹스마스터 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의 팻 몬스터가 진화하는 것이다. 진화방법은 팻을 믹스하는 것! 믹스를 통해 자신이 가진 몬스터를 새롭고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카드를 모아라! 유희왕

유희왕은 96년부터 일본 주간 소년점프에 연재된 만화가 원작으로 현재 일본에서 3천만권이 넘는 판매고를 올린 인기연재만화다. 현재 국내에도 정식출간돼 특히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카드의 비밀은 초등학생들이 더 잘 알고있다

유희왕 온라인

유희왕 온라인은 현재 일본 코나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다. 아직 국내 정식발매 되진 않았지만 대원C&A를 통해 국내 정식발매 예정으로 원작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역시 카드를 모으는 재미

▲극장판으로도 제작됐다

유희왕 온라인은 일본 만화가 타카하시 카즈키가 슈에이샤에서 연재중인 원작을 바탕으로 개발된 온라인 카드게임(TCG)으로 현재 코나미가 19개국 언어로 개발, 전세계 게이머들이 대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