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편의성, 두 마리 토끼를 노려라!
로지텍 diNovo Cordless Desktop(이하 디노보)은 RF 방식으로 동작하는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 패키지 제품이다. 무선 제품이면서도 부담되지 않는 크기와 멋진 디자인, 그리고 분리되는 숫자패드가 가장 큰 특징이다.
제품의 구성
디노보는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다.
diNovo 키보드
diNovo 숫자 패드
무선 광마우스
USB 수신기
USB 연장 스탠드
마우스 파우치
드라이버
CD 및 메뉴얼

▶디노보
코드리스 데스크탑의 구성품
언뜻 보기에 디노보 코드리스 데스크탑은 베어본 시스템을 위해 거실이나 넓은 공간에서 다른 일반 가전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처럼 보인다.
물론 이 제품도 기본적으로 무선이라는 데 의의를 가지고 있지만, 무선을 이용한 장거리 조작보다는 선을 없애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공간 활용과 깔끔한 선 정리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선이 없음으로 인해 거리의 제약이 사라졌지만 그보다는 배치의 제약이 사라졌다는데 주목하는 제품이 바로 디노보 코드리스 데스크탑의 컨셉이다(그러한 면은 별도로 분리된 숫자 패드에서 찾아볼 수 있다).
키보드
키감은 판타그래프 방식을 사용하여 노트북과 비슷하다. 다만 눌리는 느낌이 단단한 편이며 스트로크가 커서 무게감이 적다.

▶판타그래프
방식이라 키감이 가볍고 경쾌하다
키 배치는 숫자패드가 별도로 분리되었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106키와 동일하다. 폭은 충분히 넓은 대신 두께가 얇고 숫자패드가 분리되어 있어 크기가 줄어든 셈이다. 다만 대부분의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우측 컨트롤키와 알트키는 없다.

▶오른쪽에
컨트롤과 알트키가 없다
최근 발매되는 고급 키보드들이 공통적으로 채용하고 있는 다양한 단축키과 멀티미디어 관련 기능들도 눈여겨볼만 하다.
키보드 왼쪽 상단에는 재우기, 인터넷 브라우저, 메일 클라이언트,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부착되어 있다.

▶재우기,
웹브라우저, 이메일 클라이언트, 검색 단축키
우측 상단에는 컴퓨터의 메인 볼륨을 증감시키거나 무음 상태로 설정할 수 있는 볼륨 컨트롤 관련 단축키가 위치하고 있다.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우측 하단에는 음악이나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재생과 관련된 미디어 기능키가 위치한다.

▶멀티미디어
재생기의 기본적인 기능을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다
좌측 상단 ESC 키 바로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F-Lock 키는 펑션키(F1~F12)를 미리 지정된 다른 기능으로 대체시키는 기능을 한다. 문서편집기나 포토샵 등 사무 유틸리티를 사용할 때 일단 손에 익으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무용
프로그램에서 자주 쓰이는 기능을 모아놓은 F-Lock 키
뒷면을 살펴보면 리시버와 싱크시키기 위한 빨간색의 연결(Connect) 버튼과 건전지 삽입구, 그리고 키보드의 각도 조절을 위한 다리가 부착되어 있다. 다리를 세우면 키보드는 약 10도 정도의 경사면을 이루게 된다.

▶AA사이즈
건전지 2개가 사용된다

▶키보드의
경사를 조절할 수 있는 다리
키패드는 별도의 전원 스위치가 전면에 부착되어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땐 아예 꺼버린 후 멀찌감치 치워버릴 수 있게끔 되어있다.

▶키보드와
분리되어서 아예 사용을 안하거나 리모컨처럼 개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계신가 기능과 현재 시간 및 날짜, 온도를 표시해주는 LCD가 부착되어 있다. 계산기 기능은 간단한 사칙연산을 수행할 수 있지만 단위가 큰 숫자는 취급하는데 한계가 있다.

▶평소엔
현재 날짜와 시간, 온도를 표시. 계산기로 전환되면 결과값을 표시해준다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볼륨 컨트롤 기능과 멀티미디어 컨트롤 단축키가 부탁되어 있어 동영상을 감상할 때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키패드 커버는 평소엔 보관 및 이동용으로 사용하다가 메인 키보드의 각도를 조절했을 땐 뒤집어 삽입하여 보조를 맞출 수 있다.

▶커버를
씌운 모습

▶커버를
뒷면에 삽입하면 키보드와 경사를 맞출 수 있다
마우스는 로지텍에서 발매중인 무선 옵티컬 마우스가 동봉되어 있다. 이 마우스는 키보드와 리시버를 공유하며 2버튼 / 휠 / 800DPI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밑면에는 전원을 끄고 킬 수 있는 스위치가 부착되어 있으며 2개의 AA전지를 사용한다.


▶사용하지
않을 땐 스위치를 꺼서 전지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무선이지만 커서의 반응성이나 감도는 유선과 동일한 수준이다.
마우스 포치와 키패드 커버가 제공된다.


USB 리시버는 포트에 연결하는것 만으로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유선 USB 마우스와 동일한 감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리시버 거치대는 USB 포트의 연장 케이블의 역할을 할 뿐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기에 상황에 따라선 USB 리시버를 PC의 USB 포트에 직접 연결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총평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컴퓨터와 그 주변기기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하는 층이라고 봐도 좋을 것이다.
디노보 코드리스 데스크탑은 그러한 사용자들에게 결정적 구매 동기를 이끌어내는 요소로써 디자인을 내세우고 있다. 이것을 구입함으로써 나름대로 웰빙 컴퓨팅을 즐기고 있다는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테니 말이다.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플랫 디자인은 이동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겠지만, 그것이 본래의 실용적 목적보다도 디자인 그 자체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느낌이다.
이 제품으로 인해 무선과 비교해서 더욱 정밀한 키 입력이나 마우스 포인팅을 기대할 순 없다. 다만, 유선과 비교해서 차이 없는 느낌으로 보다 깔끔하게 주변정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 의의를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때문에 디노보 코드리스 데스크탑은 공략하고자 하는 사용자층이 명확하지 않으며 잠재된 쉐어도 한정적이라는 느낌을 받는다.
이 제품과 비슷한 라인업으로 판매되고 있는 미디어 에디션은 마우스로 MX700의 후속모델인 MX900을 채용하고 있으며 무선통신 방식도 블루투스(Bluetooth) 방식이다.
미디어 버전이었다면 위에서 언급한 장점과 블루투스 방식을 지원하는 PDA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하드코어 게이머들이나 얼리 어댑터, PC를 미디어센터로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강하게 어필할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디노보 코드리스 데스크탑은 이러한 부분이 지원되지 않아 게임을 많이 즐기는 사용자보다는 일반 사용자에게 더 알맞다.
- [순정남] '대책 없는 쓰레기'지만, 평가는 좋은 악당 TOP 5
- 몬길 PD와 사업부장, 프란시스와 린 코스프레 약속
- 아이온2 출시와 함께 엔씨소프트 주가 15% 급락
- 타르코프 스팀판 환불하니, 기존 계정까지 차단 당했다?
- 엔씨 신더시티, 멋진 겉모습 뒤 부실한 슈팅게임 기본기
- 라운드8 이상균 디렉터의 소울라이크 신작, 윤곽 드러났다
- "약속 위반" 엔씨, 아이온2 P2W 상품 논란 일자 철회
- 게임 과금에 '배송 실패'가 웬 말? 아이온2의 미숙한 오픈
- [포토] 지스타 코스프레, 올해 대세는 체인소맨&레제
- 모바일 '불가능'·PC '실망', 두 마리 모두 놓친 아이온2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