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교활하게! 사악하게! 그리고 악랄하게 상대를 부숴라(번아웃 3: 테이크다운)

/ 1

레이싱 게임의 기대작 「번아웃 3 Takedown(이하 번아웃 3)」의 국내 발매일이 10월 8일로 결정됐다. 해외에서는 이미 발매되어 높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번아웃 3」가 국내에서 어느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할지 기대된다.

사실 전작 「번아웃 2」는 이렇다 할 사전 정보도 없이 국내에 발매되어 오직 게이머들의 입소문에 의해서만 팔린 게임이다. 산재하는 여타 레이싱 게임과 다른 컨셉으로 국내 게이머들에게도 큰 충격을 주었던 「번아웃 2」는 최신작 「3」의 정보가 공개되면서 완전히 블록버스터로 거듭나 E3 2004에서 최고의 레이싱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국내에서는 PS2와 Xbox용으로 10월 8일 발매되는 「번아웃 3」가 어떤 즐거움을 선사할 것인지 프리뷰를 통해 살펴보자.

▲ 번아웃 3의 타이틀 화면

▲ 프로필을 입력하면 모든 데이터가 그곳에 저장된다

 

RISK=REWARD, 위험할수록 보상이 크다

‘아드레날린으로 온몸이 가득 차는 통제불능의 드라이빙 액션’. 국내에 발매되는 「번아웃 3」의 카피다. 「번아웃 3」는 단순히 상대보다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는 레이싱 게임이 아니다. 라이벌들은 호시탐탐 플레이어를 공격해 차를 전복시킬 기회를 노리고 있으며, 코스 곳곳은 아찔한 커브와 역주행 차량 등으로 플레이어를 위협한다. 이에 순순히 당하고 있을쏜가?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함무라비 법전의 정신을 이어 받아 플레이어 역시 거칠게 들어오는 라이벌들의 공격을 그대로 돌려줘야 한다. 라이벌의 차량을 벽에 밀어붙이거나 대형 차량과 충돌시켜 부숴버리자(takedown). 두둑한 번아웃 포인트와 함께 부스트 게이지가 쭉쭉 상승할 것이다.

▲ 게이지가 3칸이었을 때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킨 모습

▲ 게이지가 이렇게까지 상승했다


스트 게이지의 활용

「번아웃 3」에는 화면 왼쪽 하단에 부스트 게이지가 표시된다. 이 게이지는 NPC 차를 아슬아슬하게 추월하거나 스쳐지나갈 때, 드리프트를 하거나 공중에 떠서 날아갈 때 등 위험이 따르는 주행을 했을 때 조금씩 상승한다. 그리고 이렇게 해서 모인 부스트 게이지를 폭발시키면 플레이어의 차량은 엄청난 속도로 가속을 시작, 라이벌 차량을 압도하게 된다. 특히 부스트 게이지를 발동시켰을 때는 라이벌 차량에 대한 공격력도 상승해 옆에서 살짝만 박아주어도 쉽게 라이벌 차량의 테이크다운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순위 상승과 함께 번아웃 포인트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이 부스트 게이지는 라이벌을 테이크다운시키면 최대치가 대폭 상승하고, 반대로 플레이어의 차량이 t테이크다운되면 감소한다. 보다 화끈할 질주와 높은 포인트를 원한다면 위험을 두려워말고 부스트 게이지를 적극 활용하자.

▲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부스트 게이지를 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 좋은 성적을 거둘수록

▲ 번아웃 포인트를 많이 받게 되며 잠겨 있던 스테이지와 상품들을 획득하게 된다


질릴 수가 없는 9개의 다양한 모드

「번아웃 3」에는 크게 레이스 이벤트과 크래쉬 이벤트, 타임어택 등 세 가지 경기 방식이 있다. 물론 이 경기 방식들은 서브 메뉴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실질적인 경기 방식은 총 9개. 이 다양한 모드로 인해 플레이어는 질릴 수가 없다고 하는데…. 어떤 경기 방식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레이스 이벤트
레이스 이벤트는 대부분은 1위로 결승을 통과하는 경기 방식이다. 뭐, 그렇다고 단순히 1위로 통과하는 게 전부는 아니지만….

RACE
가장 기본적인 레이싱 모드. 얌전히 달려 1위를 차지하건 상대를 박살내면서 1위를 차지하건 상관없다. 무조건 1위만 차지하면 OK.

GRAND PRIX
여러 개로 이루어진 레이스를 거치면서 각 레이스의 순위에 따라 GP 포인트를 얻게 된다. 경기가 끝난 후 가장 많은 GP 포인트를 얻은 레이서가 승리자! 어느 정도 실수해도 다른 경기에서 만회할 수 있어 부담이 적은 편이다.

ELIMINATOR
한 바퀴를 돌 때마다 최하위의 플레이어가 떨어져 나가는 방식. 절대 꼴찌는 안 된다! 최종적으로는 라이벌 1명과 경기를 벌여 승부를 겨루게 된다.

FACE OFF
자동차를 걸고 1:1 경기를 펼치게 된다. 좋은 차량으로 경기하면 이길 확률이 높아지겠지만, 졌을 때의 부담감 역시 커진다. 모든 차량을 모으기 위해서는 반드시 클리어해야 한다.

ROAD RAGE
제한된 시간 동안 코스를 돌면서 라이벌들을 경기장 밖으로 밀어내는(takedown) 모드. 연쇄 테이크다운이나 애프터터치 테이크다운을 이용하면 더욱 많은 번아웃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단, 이 모드에서는 플레이어 차량에 크래쉬가 일어나면 차체에 대미지가 쌓인다. 대미지가 계속 쌓여 Damage Critical 상태가 되면 위험하다는 소리. 이 상태에서 한 번만 더 크래쉬되면 이벤트는 중지되니 조심하자.

▲ 가장 화끈한 레이스 모드. 몇 번이나 테이크다운을 일으켰는지에 따라 획득 메달이 결정된다

▲ 볼 것 없다! 무조건 라이벌들에게 갖다 박자!

▲ 로드 레이지의 결과 화면

▲ 번아웃 포인트를 일정 이상 획득하면 이렇게 새로운 차량이 추가된다

 

BURNING LAP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한 바퀴만 돌아 1위를 가리는 모드. 실수는 곧장 패배로 직결되며 부스트 게이지의 활용 여부에 따라 순위가 바뀐다.

SPECIAL EVENT
보통 때는 일어나지 않으며 특정 조건을 만족시켰을 경우에만 발생하는 특별 이벤트. 최고의 레이서들만 초청된다고 전해진다.

▲ 처음에는 USA에서만 경기를 치를 수 있지만

▲ 메달을 획득해가면 극동 지역이나 유럽 등 새로운 코스가 생긴다

크래쉬 이벤트
「번아웃 3」의 백미가 바로 이것! 복잡한 교차로에 가득한 차들 사이로 뛰어들어 최대한 아수라장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얼마나 많은 차들을, 얼마나 심하게 부쉈는지에 따라 얻게 되는 크래쉬 달러가 쭉쭉 UP! 또한 R2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의 자동차가 엄청난 폭발을 일으키게 되어 추가로 차량에 대미지를 줄 수 있다. R2 버튼을 언제 누르냐고 중요한 것! 게임 내에는 크래쉬 달러를 늘려주는 크래쉬 아이콘과 폭발 범위를 넓히는 크래쉬브레이커 등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한다. 이들을 어떻게 활용하는가도 높은 보상을 얻기 위해 아주 중요하니 기억해두자. 단, 실제 운전할 때는 절대로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 일단 부스트 아이템을 먹어 속도를 올린 후

▲ 주차된 차량들을 박살내면서 보너스로 폭발까지!

▲ 올라가는 수리비를 보면 가슴이 뿌듯해진다

▲ 크래쉬 달러도 일정 수치를 달성할 때마다 보너스 카를 얻게 된다

 

타임어택
상대를 이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얼마나 빠른 시간을 끊느냐가 목적이다. 부스트 게이지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상상도 못할 정도의 기록이 가능하니 다양하게 연구해보자.

 

온라인으로 붙자!

「번아웃 3」는 네트워크 어댑터와 메모리카드만 있으면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온라인 플레이를 위한 사전 준비는 매뉴얼 등에서 확인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패스! 최대 6명까지 지원하는 온라인 플레이는 「번아웃 3」만의 화끈하고 뜨거운 게임성을 벗삼아 전세계로 확대될 것이 틀림없다. 전세계의 라이벌들을 테이크다운시키는 그 재미는 말로는 설명하지 못한다. 직접 해보자. 단, 너무 야비한 플레이는 삼가자.

▲ 경기 도중 특정한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면 이렇게 스냅사진으로 보관할 수도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레이싱
제작사
크라이테리온게임즈
게임소개
'번아웃 3'는 어클레임이 문을 닫은 이후 게임의 개발사 크라이테리온게임즈가 EA에 인수된 이후 처음 개발된 '번아웃' 시리즈 최신작이다. '번아웃 3'는 전작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그래픽, 액션 등에서 향상...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