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앱숀가면] 미소녀 좋다! 카드게임도 좋다! `소드걸스`

/ 1
안녕하십니까? ‘앱숀가면’과 함께 싸우는 남박사입니다. 오늘도 추천 애플리케이션 게임 보고서를 준비하여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음. 제목과 목록들이 상당히 신경 쓰이는군. 레드가 요새 열심히 하고 있지만 뜻대로 잘 되지는 않는지 제대로(?) 자기 취향의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군요

안녕하십니까? ‘앱숀가면’과 함께 싸우는 남박사입니다. 오늘도 추천 애플리케이션 게임(이하 앱게임) 보고서를 준비하여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음. 제목과 목록들이 상당히 신경 쓰이는군. 레드가 요새 열심히 하고 있지만 뜻대로 잘 되지는 않는지 제대로(?) 자기 취향의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군요. 음. 이걸 뭐라 표현해야 할지. 아무쪼록 ‘앱숀가면’이 열심히 준비한 앱게임 보고서를 읽으며 하루를 마무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게 어떠할까요?



이번 주 앱숀가면이 알려주는 신작 애플리케이션 게임

이것이 우리가 원하는 카드게임: 소드걸스

이름: 소드걸스
본체: 무료
캐시: 캐시
언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다국어
▶iOS:
[다운로드]
▶해상도: 아이폰

블루: 시작서부터 미소녀라니. 이건 분명 그 녀석이 선택한 게 분명해.

레드: 그렇다! 나다! 자연과 미소녀를 사랑하는 앱숀가면의 리더 레드다. 멋진 리더, 그래서 아주 좋은 리더인 내가 미소녀 카드게임 ‘소드걸스’를 소개해주겠어. 그렇다. 좋은 것이다. 이 게임은 제오닉스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카드게임 ‘소드걸스’를 스마트폰용으로 만든 것으로 각종 미소녀 카드를 들고 “나의 턴이다! 이 녀석 나의 함정카드에 걸렸군!” 이라고 외치며 싸우는 게임이라고.


▲ 온라인에서 하던 방식 그대로 스마트폰에서 즐기면 된다

블루: 태클 걸 곳이 너무 많지만 한도 끝도 없을 듯하니 넘어가마. ‘소드걸스’는 캐릭터, 추종자, 스펠로 구성된 카드로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여 친구들과 1:1로 대결을 하는 카드게임이다. 이번 스마트폰용 같은 경우 온라인으로 서비스 중인 ‘소드걸스’와 동일한 룰과 시스템을 지원하니 기존 유저라면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레드: 블루, 들어봐. 내가 요즘 ‘소드걸스’ 오프라인 TCG를 수집하고 있는데 1박스를 뜯어도 레어카드가 1개도 안 나와! 너무한 거 아냐!

블루: 시끄럽다! 그건 나중에 이야기하고 일단 사과농장(앱스토어)용 ‘소드걸스’ 이야기나 계속 해라.


▲ 스마트폰에 맞게 최적화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레드: 힝, 무서워. 스마트폰용 ‘소드걸스’의 특징은 방금 블루가 이야기 했듯이 온라인 버전과 서로 연동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이지. 온라인으로 즐기던 친구들은 본인의 ID로 로그인하면 그동안 온라인에서 열심히 뜯고 돌리고 수집하던 미소녀 카드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블루: 게임 자체를 두고 보자면 온라인 대전, 던전 탐험을 통해 카드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고, 수집한 카드를 조합하고 모아서 친구들 만에 덱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비용이 좀 들어가겠지만.

레드: 비용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나 계속 오프라인 TCG를 수집하고 있거든. 그래서.

블루: 참고로 온라인 ‘소드걸스’보다 이팩트나 연출이 약해졌다는 평가도 있더군, 물론 기기 스펙을 고려한 생각한 선택이겠지만 살짝 아쉽긴 하다. 또한 열심히 리더가 떠들고 있는 오프라인 TCG 쿠폰이나 소설 쿠폰 등은 아직 사용할 수 없다. 이후에 추가되겠지.

레드: 아잉~ 내 이야기를 들어줘~

블루: 시작부터 불안하군.


이번 주 앱숀가면이 정리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게임

한국 스마트폰용 미소녀게임의 상징: 스노우레인

이름: 스노우레인
본체: 무료
캐시: 공략, 코인(의상구매)
언어: 한국어
▶iOS:
[다운로드] ▶티스토어: [다운로드]
▶해상도: 유니버셜

레드: 블루, 이것 봐 이번에도 미소녀 게임이라고.

블루: 왜 또 미소녀 게임인지 사정을 설명해보실까?

레드: 지금이라도 예산과 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려주신다면.

블루: 변명은 죄악이라는 걸 모르는가? 게다가 얼마 전까지 유료였던 녀석인데 맞나?


▲ 다섯 명의 히로인과 함께 데이트를 즐긴다고

레드: 그렇지. 얼마 전까지 유료였지만 우리의 필살기 무료가 활약한 덕분에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스노우레인’은 게임데이에서 제작한 미소녀게임으로, 친구들은 다섯 명의 히로인과 함께 48주간 데이트를 하며 즐거운 나날을 보내는 신나는 작품이지.

블루: 정말 신나 보이는군, 리더. 이 게임은 국내에서 몇 안 되는 모바일용 미소녀게임이라 주목을 받았었고, 최근에는 녹색로봇(티스토어)에 등장하면서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레드: 나보다 잘 아는데? 의외로 이런 걸 좋아하는 거 아니야?

블루: 시끄럽다. 사전조사를 조금 더 해둔 것 뿐이다. 일단 스마트폰용 미소녀게임인 만큼 모든 조작이 탭(터치)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스토리 역시 멀티 엔딩으로, 진 엔딩, 19가지 직업 엔딩 등을 만나볼 수 있어서 게임을 오랫동안 즐기게 해주는 고마운 요소로 적용된다.

레드: 사전조사 한 것 치고는 너무 잘 아는데?


▲ OS에 상관 없이 즐길 수 있어서 좋군

블루: 한 번만 헛소리하면 사과폰 5(아이폰 5)처럼 이마를 늘려버리겠다.

레드: 그런 무서운 말은 어디서 배운 거야. 미소녀게임인 만큼 데이트를 통해 호감도를 올리고, 36종의 코스튬으로 히로인을 꾸밀 수도 있다고. 또한 귀엽고 깜찍한 일러스트는 재미에 재미를 더해주지.

블루: 일단 다 좋은데, 버그가 조금 많기로 유명하다는 점이 단점이지. 물론 업데이트를 통해 어느 정도 수정했다지만 아직도 몇몇 버그가 존재하는 듯하더군. 미소녀게임에서 여자친구를 못 만나는 버그가 생기면 심각한 것 아니겠나?

레드: 그래도 블루보다야 안 심각하겠지.

블루: 잠깐 나와 시간을 내주지 않겠나? 리더?


대어를 노려라! 미소녀와 함께: 피쉬아일랜드

이름: 피쉬아일랜드
본체: 무료
캐시: 코인(게임 내 캐시)
언어: 한국어
▶구글:
[다운로드]
▶해상도: -

레드: 살려줘! 블루가... 으악!

블루: 어인일로 낚시게임을 선택했나 했더니 또 미소녀냐! 지난주 보고서에서는 칼부림만 나온다고 말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미소녀만 나오는 것이냐. 남박사님이 알면 뭐라 하실 것 같나.

kinda109SS_2012_09_18_08.jpg
▲ 그래도 미소녀가 나오니 더 좋은 거 아닌가?

레드: ‘레드, 그 미소녀 앱게임을 친구들에게 전해줘, 그것은... 좋은 것이다’라고 하실 겁니다. 블루님.

블루: 리더와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자연스럽게 나도 바보가 되는 것 같군. 헛소리는 접어두고 게임에 대해 설명해주마. ‘피쉬 아일랜드’는 한게임에서 출시한 낚시 게임으로, 깔끔한 3D 그래픽이 인상 깊은 작품이다. 그래픽이 좋으니 주인공이 예뻐 보여서 레드가 선정했나보군.

레드: 이봐, 블루. 오해가 있는데, 나도 할 때는 하는 사람이라고. 그리고 오늘따라 이상하게 미소녀가 등장하는 게임들이 신작, 무료에 많이 있었던 것뿐이라고.

kinda109SS_2012_09_18_09.jpg
▲ 리듬게임을 하듯이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블루: 변명은 세계제일이구만. 이 게임은 낚시와 리듬게임을 적절하게 섞은 느낌을 주는 녀석이다. 기본적으로 게이지에 맞춰 낚시찌를 던지고, 타이밍에 맞춰 물고기를 잡으면 마치 리듬게임처럼 등장하는 노트 타이밍에 따라 가상패드를 눌러 물고기를 낚을 수 있게 된다. 그렇게 낚은 물고기는 수족관을 통해 구경하고, 팔아서 돈을 벌고, 번 돈으로는 의상/헤어, 낚시대, 낚시찌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이것저것 할 수 있어서 꽤 괜찮은 게임이라 생각이 드는군.

레드: 일반적인 낚시게임과 다르게 퀄리티가 높고 심플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결코 내가 미소녀가 보여서 선택한 것이 아니라고.

블루: 그래. 어느 정도 이해해주마. 게임이 반 강제로 인앱결제를 유도하지 않는다는 점도 마음에 드는군. 물론 프리미엄 보트나 프리미엄 낚시터 같은 곳을 이용하는데 애로사항이 꼽히지만 말이지만.

레드: 뭐? `에로`사항?

블루: ......



이번 주 앱숀가면이 선택하는 추천 애플리케이션 게임 

손가락 하나로 펼쳐지는 콤보액션: 액션좀비

이름: 액션좀비
본체: $0.99
캐시: -
언어: 영어
▶구글:
[다운로드]
▶해상도: 아이폰

블루: 더는 못 참겠다. 리더, 신작, 무료까진 이해하려고 했지만 추천까지 미소녀가 등장하는 앱게임을 선택한 이유가 뭐냐

레드: 왠지 그냥 깔맞춤이라고나 할까? 아님 빙고? 오늘 하루는 미소녀 게임으로 골라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았어. 아잉~ 때리지마~

블루: 이 분노를 어디에 풀어야하지.


▲ 단순한 조작으로 콤보 액션을 즐긴다

레드: 블루, 자신의 소중한 것을 포기하며 무언가를 좋아할 수 있는가? 나는 있다. 바로 미소녀가 그 존재다.

블루: 오늘 끝나고 보자 리더. 액션좀비’는 2D 그래픽에 횡스크롤 액션게임으로, 방향키나 버튼이 존재하지 않고 오직 스와이프(슬라이드) 하나만으로 캐릭터를 움직이고 좀비와 싸우는 독특한 녀석이다.

레드: 날 소중하게 대해달라고, 마치 초원을 뛰어노는 고양이처럼, 얼마나 귀여워. 이 게임은 간단한 조작으로 콤보 액션을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인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얻는 다양한 무기를 통해 조작 방식과 콤보가 추가되곤 하지. 예를 들어 개틀링건을 획득하면 좀비를 탭(터치)하여 발사한다거나, 어퍼 슬래쉬를 획득하면 위 아래로 스와이프(슬라이드)를 하여 칼을 올려서 치는 등의 동작들이 더해진다고.

블루: 머 일단은 액션이 다양해지니 좋군. 하지만 말이야 게임이 너무 단조롭다. 스테이지도 적은 편이고. 물론 $0.99라는 가격을 감안하면 적당한 듯하지만, 오랫동안 즐기고 싶은 친구들에겐 조금 아쉬울 것이다. 그리고 초원을 뛰어다니는 고양이랑 리더랑 무슨 관계냐.


▲ 이 이미지는 어디서 나오는거지?

레드: 캐릭터가 고양이 같잖아? 아님 파워퍼프걸?

블루: 마음대로 해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