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리치왕의 분노 첫 네임드를 가려라! The Named 시즌2 조지명식 풍경

/ 2

[와우(WOW)> 메카리포트> 기획특집]

 

6월 10일 곰TV와 게임메카가 함께하는 ‘MicroSoft SIDEWINDER The Named 시즌2’ 조지명식이 이루어졌다. 저녁 7시부터 시작된 조지명식은 이번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인만큼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나 프리시즌이나 시즌1 때와는 다르게 A, B, C, D의 4개조로 나누고 각 조의 1, 2위팀이 8강전에 진출하는 방식을 시도하여 기존 대회들과는 차별화를 시도해서 색다른 느낌을 주었다.

이번 대회 역시 프리시즌과 시즌1에서 진행했던 이현주 캐스터와 채정원, 최정용 해설위원이 담당하여 재치있는 진행을 기대도 좋을 듯 하다.


개인기와 팀웍, 무엇을 선택하느냐!

16강을 치루는 4개의 조는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1:1이 주를 이루는 A, C조와 3:3이 주를 이루는 B, D조가 그것이다. 각 팀장은 자신의 팀이 개인기가 뛰어난지, 혹은 팀웍이 뛰어난지를 판단하여 조를 지명하는 것. 물론 시드권을 쥔 팀 외에는 선택의 폭이 좁긴 했지만 지명되었을 때 한번의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어서 더욱 흥미롭게 진행되었다.

1번 시드권을 쥔 오렌지마멀레이드 선수(이하 오마멀 선수)는 가장 먼저 D조를 선택, 3:3 경기가 주로 이루는 쪽을 선택했다. 이후 2번 시드권을 가졌던 Clazzi 팀의 히렌 선수는 C조를, 3번 시드권의 미내기 선수는 A조를 선택하여 4번째 시드권을 쥔 Coilmaster 팀의 Tsukiyomi 선수(이하 츠키요미 선수)는 자연스레 B조에 속하게 되었다. 이후 차례대로 진행된 조 배치는 위와 같다.

조지명식의 가장 흥미거리는 역시 어느 조가 `죽음의 조`가 되었는가, 하는 것이다. 지명당한 팀들은 앞서 언급한 거부권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팀을 찾아가길 바랐기에 이 과정을 지켜보는 것도 상당히 흥미로웠다.

 

또 다른 볼거리, 참가팀 평점과 본인 평점

각 팀이 스스로 내린 평점과 서로에게 부여한 평점 또한 볼거리였다. 대부분의 팀이 스스로에게는 별 세개를 주었던 반면, 상대 팀에게는 별 하나씩만 부여한 팀이 있는가 하면 스스로에게 겸손한 점수를 준 팀도 일부 있었다.

▲ 스스로에게 내린 만점짜리 평점에 당연하다는 듯한 표정을 지으며 끄덕인 히렌 선수(Clazzi 팀)

▲ 자신의 팀 평점에 별 세개씩을 부여한 결과에 부끄러워하는 츠키요미 선수

▲ 낮은 평점임에도도 불구하고 무덤덤하게 받아들이는 제노고즈 선수

▲ 예상 외의 평점을 받았다는 듯한 표정의 샤아랍 선수(Reti 팀)

 

조지명식 행사장 풍경

곰TV 방송에서 나타났던 모습이 전부가 아니다.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모습들을 살짝 살펴보자.


▲ 서로의 팀에 평점을 최소 점수로 줬다고 했던 클놈 선수(좌)와 히렌 선수(우)

▲ 어색한 모습의 오렌지마멀레이드 선수(좌)와 황곰 선수(우)

▲ `아, 어느팀을 선택하지`하는 표정의 Musket 선수

▲ 관중석에서 조지명식을 지켜보며 긴장하고 있는 카게 선수

▲ 친밀하게 대화를 나누는 Musket 선수(좌)와 Kwana 선수(우)

 

새롭게 펼쳐지는 `The Named 시즌2`에 주목하라!

`리치왕의 분노` 이후 처음으로 치루어지는 `The Named` 대회, 기존의 네임드 뿐 아니라 새로운 얼굴들도 많이 등장했고 영웅 직업인 `죽음의 기사`가 등장했기에 더욱 다양한 양상의 전투를 살펴볼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과연 불타는 성전에서 최고의 조합으로 손꼽히던 `도적, 법사, 사제`조합이 `리치왕의 분노`에서도 그 영광을 이어갈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조합의 강력한 모습을 발견할 것인가. `리치왕의 분노` 최초의 네임드는 누가 될 것인지 주목하자!

[`The Named 시즌2` 조지명식 재방송 보기]


_게임메카 듀벳(rnofjw8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