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리치 왕의 분노 출시 기념 파티, 왕의 부름!

/ 2

글: 게임메카 듀벳

리치 왕의 분노가 드디어 런칭되었습니다! 이에 앞서 와우메카에서는 리치 왕의 분노 런칭 하루 전인 11월 17일에 기념으로 주최된 <왕의 부름>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행사 현장에서는 프랭크 피어스 블리자드 부사장과 함께 한정원 블리자드 코리아 사장, 블리자드의 CM 등 주요 인사분들과 The Named 대회에서 보았던 친숙한 분들, 각종 매체의 기자들과 와우 유저분들이 함께 자리해서 쌀쌀한 날씨에도 후끈한 열기를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리치 왕의 분노 출시 기념 파티 <왕의 부름>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프랭크 피어스 부사장과의 만남

가장 먼저 가졌던 자리는 프랭크 피어스 부사장과의 만남이었습니다. 시간이 저녁식사 때여서 식사와 함께 인터뷰를 가졌는데요, 기자회견 같은 무거운 분위기가 아닌 가벼운 분위기에서 CM Banseok님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프랭크 피어스(블리자드 수석 부사장, 가운데)와 한정원 블리자드 코리아 대표(우측)

 

프랭크 피어스와의 질답 내용

질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그 스토리의 기반이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있다고 알고 있다. 해외에는 이와 관련된 스토리북이나 설정집 등이 많이 출간되어있지만 국내에선 이를 구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이러한 책자를 국내에서도 출시할 계획이 있는가?

답변: 회사 내에서도 책을 직접 출간하거나 하는 부분은 불가능하다. 다만 출시될만한 스토리북이 나온다면 팬사이트를 통해 이런 정보를 꾸준히 알릴 것이며 다양한 부분의 관련서적을 준비하고 있다.
 

질문: 리치 왕의 분노에서는 새로운 야외 PvP 전장인 겨울손아귀 호수가 소개된다. 그동안의 필드 PvP는 플레이어들이 일정 수 이상 모였을 때 발생하는 극심한 랙때문에 힘든 것이 사실이었는데 이러한 부분을 해소했는가?

답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얼마 전에 파멸의 메아리 패치를 우선 공개했는데 여기서 데이터 베이스에 발생되는 핑 문제 등을 관찰했고 많은 부분에서 문제현상을 해소했다고 본다. 앞으로도 필드 PvP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된 부분을 주시하고 있으며 고쳐나갈 것이다.
 

질문: 라이트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들이 커져감에 따라 하드코어 유저들의 반발이 있었을 것으로 보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 있는가.

답변: 하드코어 유저들은 이미 라이트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콘텐츠들을 모두 즐겼을 것이며 이런 유저들이 즐길만한 영웅 모드 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하드코어 유저들의 반발이라 할 만한 것들은 없었다고 본다. 물론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의 추가로 하드코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이려 노력할 것이다.
 

질문: 전투 정보실에서 볼 수 있는 서리한의 옵션을 살펴보면 리치 왕으로 변신한다는 설명이 붙어있다. 이것이 사실인지, 혹은 이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는지 궁금하다.

답변: 유저가 검을 든다고 해서 리치 왕으로 변할 예정은 없다. 리치 왕은 넬쥴+아서스의 지금 한 명만이 존재할 것이다. 이러한 아이템들에 대해선 아직 개발중인 부분이다.
 

질문: 1년에 한 번씩 확장팩을 출시하겠다고 얘기한 바가 있었는데 다음 확장팩도 내년에 출시되는가.

답변: 이런 정보는 원래 잘 밝히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며 아직 다음 확장팩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가 전혀 없다. 현재로서는 리치 왕의 분노와 추후 업데이트 될 콘텐츠들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다.
 

질문: 전설급 아이템의 가치가 다음 확장팩이 나오면 바로 은행 한구석을 차지하는 애물단지 신세가 되어버린다. 이런 전설급 아이템의 가치를 위해 다음 확장팩이 나와도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는 등의 방식을 생각해 본 적은 없는가.

답변: 그런 계획은 전혀 없으며 만약 확장팩이 출시되어 새로운 좋은 아이템이 등장한다면 이런 아이템은 새로운 공격대를 공략하거나 퀘스트를 진행해야만 할 것이다.
 

질문: 앞으로도 영웅 직업이 더 나오는지 궁금하다.

답변: 우리가 다음 영웅 직업이 또 나온다고 언급한 적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앞서 언급했지만 새로운 영웅 직업에 대해선 전혀 결정된 바가 없으며 새로운 종족 등도 계획이 없는 상황이다. 당장은 리치 왕의 분노에 집중하고 있다.
 

질문: 힐러들의 경우 와우를 플레이하면 두더쥐 잡기 게임마냥 체력 상태창만 뚫어져라 쳐다보며 빈칸채우기만 해야한다. 확장팩 이후에 힐러들의 이런 플레이를 좀 더 개선하여 편하고 재밌게 해줄 생각은 없는지.

답변: 블리자드에서도 이러한 피드백을 많이 받아왔다. 힐러들이 보다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중이며 새로운 매커니즘을 계획중에 있다. 다만 이렇게 된다면 힐러들이 꽤나 바빠질 것으로 예상된다(웃음).

질답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현재 블리자드는 리치 왕의 분노 콘텐츠들에만 집중하고 있으며 이후의 계획은 아직 보류중인 것 같군요. 언젠가 발표했듯이 울두아르와 얼음왕관 성채, 이중 특성 등의 콘텐츠 개발에 열을 올리고있는 듯 합니다.
 

   다채로운 행사

식사와 질답 시간이 끝난 이후 주 행사장에서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선보인 행사는 그동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음성을 담당해오셨던 성우분들의 모습을 직접 뵙는 것이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음성을 담당하고 계신 성우 여러분

와우에서만 듣던 음성을 바로 잎에서 듣게 되니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드워프를 담당하셨던 성우분께서 "카즈모단을 위해!"라고 외치셨을 때의 소름은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만남의 시간이 너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