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그리핀과 와이번은 가라! 이제 황천의 비룡이다

/ 2

글: 와우메카 룸메

2차 대전쟁이 막바지에 이를 무렵, 검은용 데스윙은 어둠의 문을 통해 드레노어로 갔습니다. 드레노어가 자손을 위해 비교적 안전한 은신처라고 생각한 데스윙은 그곳에 검은용의 알을 감춰두었습니다. 전쟁이 끝나고 넬쥴은 무모하게도 드레노어에 차원의 문을 여러 개 열었고 그 넘치는 마력을 감당하지 못한 행성은 산산이 부서졌습니다. 이 대재앙 때 방출된 힘에 의해 변형된 데스윙의 알들이 황천의 비룡의 기원입니다. 황천의 비룡의 일부는 물질로 구성되어 있고 다른 일부는 에테르 성질을 띠고 있어 천상계와 물질계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습니다. 이 초자연적인 존재들은 데스윙으로부터 어떠한 보살핌도 받지 못한 채 아웃랜드의 폐허를 떠돌며 살길을 찾고 있습니다.

-`황천의 비룡`의 유래, 불타는 성전 공식 사이트

2.1.0패치에 드디어 황천의 비룡이 업데이트 된다. 황천의 비룡은 속도 280%의 하늘을 나는 탈것이며 얼라이언스와 호드 상관 없이 중립적인 퀘스트를 통해 올린 평판으로 획득할 수 있다. 황천의 비룡을 얻기 위해서는 황천의 용군단 평판이 확고한 동맹이 되어야 하며 이 평판 진영은 어둠달 골짜기의 남쪽 외진 섬인 황천날개 마루에 자리하고 있다.

황천의 용군단 평판을 올리기 위해서는 우선 어둠달 골짜기의 퀘스트인 `친절` ~ `늙은 줄루헤드`를 수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황천의 용군단 평판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다. 황천의 비룡 퀘스트는 `친절`퀘스트를 수행했던 어둠달 골짜기의 NPC 모르데나이로부터 시작된다. 그는 어둠달 골짜기 남동쪽의 용아귀 요새 좌측 벌판을 배회하고 있다.

황천의 용군단 평판 퀘스트는 무한 반복 수집/사냥 일일 퀘스트(개당 하루에 1번, 하루에 총 10번만 수행 가능한 퀘스트)들로 대부분이 이루어져 있다. 이제 플레이어는 황천의 용군단으로 위장하여 그들을 위한 일을 해주고 황천의 비룡을 얻어야 한다.

자 그럼 퀘스트를 시작해보자!

 

    황천날개의 피의 맹새

첫 퀘스트인 `황천날개의 피의 맹새`는 퀘스트 수락과 동시에 완료 된다. 겉은 블러드 엘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정체는 황천의 용족인 모르데나이의 다급함을 느낄 수 있다. 싱거운 퀘스트... ^^;


▲ 모르데나이를 찾을 때 `루울`을 조심하자, 그 근방을 돌아다니는 정예 몬스터이다


▲ 입고 있는 방어구는 사냥꾼 Tier4 세트 아이템 균열 추적자

 

    일리다리에 봉사

`황천날개 피의 맹새`를 완료하고 나면 바로 `일리다리에 봉사` 퀘스트를 준다. 모르데나이가 있는 곳에서 남동쪽으로 날아가면 황천날개 마루라는 이름을 가진 섬이 나오고 그곳의 서쪽에 용아귀 주둔지가 있다. 용아귀 주둔지의 가장 높은 건물 안에 대장군 모르호르가 있다.

대장군 모르호르에게 모르데나이로부터 받은 근무 증명서를 가져가면 완료되며 75실버와 황천의 용군단 평판 250을 받는다.


▲ 오크로 새 삶을 시작하라니...?


▲ 반드시 탈것 타기 숙련도가 300이 되야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 황천날개 마루에 있는 용아귀 주둔지의 풍경


▲ 빠른 새를 타고 왔거늘 늦었다고 으르렁거린다

 

    작업반장에게로

어둠달 골짜기 황천날개 마루 용아귀 주둔지의 대장군 모르호르는 작업반장 드래곤브레스를 찾아가라고 한다. 드래곤브레스는 모르호르가 있는 건물 앞에 서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 미스터 용숨결씨는 어떤 일을 시킬까?


▲ 용아귀 주둔지의 위치,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 작업반장이라는 직책에서 포스가 풍긴다

 

    황천수정 바위갈퀴 가죽

`황천수정 바위갈퀴 가죽`은 일일 퀘스트이다. 때문에 하루에 한 번만 수행할 수 있다. 이 퀘스트는 무두질을 익힌 플레이어만 수행할 수 있으며 약초 채집을 하는 유저와 채광을 하는 유저들은 또 다른 퀘스트를 받게 된다. 약초와 채광 플레이어를 위한 퀘스트는 아래 링크로 가면 볼 수 있다.

황천날개 마루의 중심부, 하늘을 나는 탈것으로만 갈 수 있는 융기된 지역에 황천수정 바위갈퀴들이 서식하고 있다. 강력한 몬스터는 아니지만 오밀조밀하게 모여 있고 리젠 타임이 빨라서 조심이 사냥을 해야 한다. 또한 이곳에는 뒤에 나올 퀘스트에 관련된 정예 몬스터가 2마리나 로밍하기 때문에 더욱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바위갈퀴를 죽이고 그 시체를 무두질하면 퀘스트 아이템이 나오는데 드랍률이 엄청 낮으니 각오를 하고 시작하자.

[채광 플레이어가 받는 퀘스트 `황천연 광석` 보러가기]

[약초 채집 플레이어가 받는 퀘스트 `황천티끌 가루` 보러가기]

이 퀘스트는 아래에 나올 퀘스트인 `황천날개 수정`, `끝나지 않은 임무`, `좋은 황천날개 알 수집` 등과 함께 수행하면 좋다. 1회 완료할 때마다 11골드 99실버와 황천의 용군단 평판 250을 받는다!


▲ 채집기술 하나쯤은 배워두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 아래에 나올 `끝나지 않은 임무` 퀘스트와 병행하면 좋다


▲ 한글화가 아직 되지 않은 황천수정 바위갈퀴의 이름과 모습


▲ 가죽의 드랍률이 상당히 낮다 ;;


▲ 일일 퀘스트임을 암시하는 드래곤브레스의 말

 

    황천날개 수정

채집 기술이 없는 플레이어들은 상심하지 말고 `황천날개 수정`을 수행하자. 황천날개 수정은 황천날개 마루의 생물들에게서 드랍되는데 위의 `황천날개 바위갈퀴 가죽`을 수행했던 곳에서 함께 하면 된다. 가죽보다는 수정의 드랍률이 높으므로 훨씬 빨리 완료할 수 있다. 완료하면 11골드 99실버와 황천의 용군단 평판 250을 받는다. 이것 역시 일일 퀘스트.


▲ 채집기술을 배우지 않은 유저를 위한 배려~


▲ 사냥과 무두질을 병행하다 보면 위와 같은 일석이조도 얻을 수 있다


▲ 일일 퀘스트 보상은 11골드 99실버/ 평판 250으로 통일이다

 

    내부의 동료

용아귀 주둔지의 고블린 NPC야르질은 용아귀 부족의 일을 방해하기 위해 존재한다. 그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받자. 그에게 받을 수 있는 첫 퀘스트 `내부의 동료`는 수락과 동시에 완료가 되는 퀘스트다.


▲ 등잔 밑이 어두운 법! 용아귀 주둔지 내부에 플레이어의 아군이 있다 ^^

 

    서서히 죽음에 이르는 길

황천날개 마루 용아귀 주둔지의 용병 야르질은 용아귀 부족을 방해하기 위해 음독 살해를 계획한다. 퀘스트를 받은 플레이어는 어둠달 골짜기와 황천날개 마루의 몬스터를 잡아 악마의 분비샘을 획득하고 NPC 야르질에게 받은 야르질의 양고기에 섞어 용아귀 주둔지 근처의 일꾼들을 죽여야 한다.

악마의 분비샘은 황천날개 마루와 어둠달 골짜기의 모든 야생 생물들이 드랍한다. 독을 탄 양고기를 일꾼 근처에 놓으면 다가와서 먹고 죽는다. 하나의 양고기에 몇 명의 일꾼이 모이든 관계 없이 카운트는 1로 된다.

일일 퀘스트이며 완료하면 11골드 99실버와 황천의 용군단 평판 250을 받는다.


▲ 다소 잔인한 면이 보이는..;


▲ 디메트로돈과 지옥 멧돼지가 높은 드랍률을 보였다


▲ 일꾼의 근처에서 놓아야 한다


▲ 역시 일일 퀘스트임을 암시한다

 

    하늘과 땅의 대립

황천날개 마루 용아귀 주둔지의 NPC 용병 야르질은 용아귀부족 수송병을 잡아 황천날개 유물을 가져오라고 한다. 용아귀부족 수송병은 황천날개 마루 북동쪽에 나타난다.

황천의 비룡을 타고 하늘을 날아 다니는 수송병은 그들이 왕복하는 루트 아래의 섬에 자리를 잡고 풀링하여 잡으면 수월하다.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자. 일일 퀘스트이며 완료 시 11골드 99실버와 250의 황천의 용군단 평판 250을 받는다.


▲ 훗날 플레이어에게 큰 도움을 주는 NPC이므로 시키는 데로 다 해주자!


▲ 용아귀 요새로부터 날라오는 수송병들을 잡는다


▲ 날아다니기 때문에 사냥이 무척 난감하다


▲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리플로 남겨주세요^^


▲ 훗날 용아귀 부족의 몰락을 암시하는 야르질의 대사

 

    좋은 황천날개 알 수집

어둠달 골짜기 황천날개 마루의 용아귀 주둔지에 있는 NPC 용병 야르질은 황천날개 마루 곳곳에 숨어 있는 황천날개 알을 가져오라고 한다. 다른 황천의 용군단 퀘스트를 하며 알을 찾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로울 것이다. 황천의 용군단 평판 반복 퀘스트 중 유일하게 일일 퀘스트가 아니다.

처음 수행 시에는 18골드 28실버와 황천의 용군단 평판 250을 주고 그 다음부터는 오직 250의 평판만 받을 수 있다. 일일 퀘스트가 아니긴 하지만 황천날개 알을 찾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많이 수행하기는 힘들다.


▲ 용아귀 부족을 몰락시키기 위한 야르질과의 작전은 계속 된다.. 쭈욱~


▲ 용아귀 주둔지 남쪽의 동굴 입구, 입구의 몬스터는 공격하지 않으니 안심하자


▲ 개체수가 상당히 적으며 리젠 또한 상당히 늦는 황천날개 알


▲ 획득 시 귀속


▲ 거금 18골드 28실버를 받는다!

 

    끝나지 않은 임무

`끝나지 않은 임무` 퀘스트는 황천날개 마루 중심부의 하늘을 나는 탈것으로만 갈 수 있는 지역에 있는 정예 몬스터 `탐욕스런 아르보아르`를 죽여 퀘스트 시작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단 한번만 수행할 수 있으며 4개중 1개를 택할 수 있는 방어구와 20골드 79실버 그리고 250의 황천의 용군단 평판을 준다.

땅굴수정 바위갈퀴 10마리와 여왕 바위갈퀴 바라쉬를 처치하고 어둠달 골짜기 남쪽 황천날개 마루의 용아귀 주둔지에 있는 대장군 모르호르에게 가면 완료 된다. 정예 몬스터인 여왕 바위갈퀴 바라쉬는 2명 정도면 잡을 수 있다. 공격 전 주변 정리는 필수~!


▲ 반드시 하늘을 나는 탈것을 이용해 갈 수 있으며 착지 시 촘촘한 몬스터들을 잘 피해야 한다


▲ 하늘에서 본 두 정예 몬스터의 위치


▲ 동쪽에 있는 정예 몬스터 아르보아르, 퀘스트 시작 아이템을 준다


▲ 아르보아르에게 혼자 덤비다간 이 손의 주인처럼 된다..;


▲ 두 정예 몬스터 모두 광역 공포를 사용한다, 마치 오닉시아를 생각나게 한다


▲ 황천의 용군단 퀘스트 중 가장 보상이 짭짤 ^^;


▲ 4개중 1개를 택할 수 있다 (사슬 어깨의 룩은 오그리마의 수장 `스랄`의 어깨와 동일!)

 

   황천의 용군단 확고한 동맹, 그 후.. (출처: www.worldofraid.com)

황천의 용군단의 평판이 확고한 동맹이 되면 Lord Illidan Stormrage (`군주 일리단 스톰레이지` 로 추측)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를 받으면 일리단이 등장하고 플레이어에게 깜빡 속았던 모르호르를 호되게 야단친다. 자신이 속은 것을 알게 된 모르호르는 플레이어를 처치하려 한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황천의 비룡으로 변신한 용병 야르질에 의해 구출되고 유유히 샤트라스로 가서 황천의 비룡을 얻는다.


▲ 확고한 동맹 후 받게 되는 퀘스트


▲ 모르호르는 아직도 플레이어가 자신의 편인 줄로만 안다


 ▲ 하지만 일리단은 이미 플레이어가 오크가 아님을 알고 있다!!


▲ 플레이어에게 속아 일리단에게 호되게 야단 맞는 모르호르


▲ 속은 것을 알아챈 모르호르는 플레이어를 처치하려 하지만 용병 야르질이 플레이어를 구출한다


▲ 멋진 황천의 비룡 비행 자세

 

※ 수정 및 보완할 사항이 있으면 리플로 남겨주세요 ^^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