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이슈투표!] 얼라 주술사 호드 성기사, 당신의 생각은?

/ 2

글: 게임메카 악령좀비

 

2006년 7월 22일 실시되었던 "드레나이 주술사, 블러드엘프 성기사 어떻게 생각하는가" 투표가 금일 종료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한번 볼까요?

 

 

반대 ------------1957표 77%
중립 ------------102표 4%
찬성 ------------494표 19%

 

아니 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요?  그 이유에 대해 한번 후벼 파도록 하겠습니다. -ㅅ-;;

 


한달 전 블러드엘프와 드레나이 종족 신규직업에 성기사/주술사가 포함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300여개의 리플과 함께 엄청난 반응이 일어났습니다. 이에 대해 찬성하는 의견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부정적인 시각을 보였고 이를 입증하듯 투표결과에 압도적인 차이로 반대표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반대를 외치는 유저들의 의견들을 종합해보면 이렇습니다.

1. 끼워 맞추기 식 설정일뿐, 스토리 파괴의 결정판이다.(공식홈페이지에 올라온 직업설정 스토리를 보고) 
2. 호드의 창(주술사)과 얼라이언스의 방패(성기사)의 설정은 양진영의 차별성과 대립구도를 분명하게 표현해주는 매개체였다. 하지만, 이번 결정은 양진영의 차별성을 완전 무시한 것이었다.

 

분명 나올 수밖에 없는 반응이었습니다. 예를 한가지 들어볼까요?  날씨가 덥군요. 오늘 같은 날은 시원한 냉면이 최고죠.

우리는 취향에 따라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시켜먹습니다. 냉면의 면발은 같지만 육수를 넣느냐 양념장을 넣느냐에 따라서 서로 다른 냉면이 탄생하는 것이죠.

그래서 우리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매운 것을 먹을지 순한 것을 먹을지를...

성기사와 주술사는 호드와 얼라이언스에게 그런 존재였습니다. 그리고 약간 아쉽지만 창과 방패의 역할은 그럭저럭 맞아떨어졌고 우리는 호드와 얼라이언스 진영에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확장팩에서는 이 각기다른 맛을 내는 양진영의 양념들이 섞이게 됩니다.

비빔냉면에 육수가 들어가고 물냉면에 양념장이 들어가는 것이죠.

유저들은 그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비빔냉면도.. 물냉면도 아닌 전혀 다른 냉면이 될 것을 말입니다. 아직 어떤 맛을 낼 것인지 모르기에 일단은 약간 부정적인 의견을 던져봅니다. 맛이 그럴싸하면 퓨전 음식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개밥이 될 뿐이니깐요.

 

지난 주에 있었던 파워팬사이트 간담회에서 블리자드 대표 마이크모하임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드레나이에 주술사를 블러드엘프에 성기사를 추가시켜 유저들에게 안좋은 반응을 얻었는데, 어떠한 생각으로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되었는가?

마이크: 게임 디자이너들과의 회의를 통해 결정하게 되었다. 확장팩을 통해 유저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욱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다이내믹한 진행이 가능할지 등등 신중을 기해 검토하여 결정한 내용이다. 현재 가지고 있는 우려는 걱정하지 말고 우리를 믿고 기대해달라.

 

저는 블리자드의 이번 선택이 확장팩에서 과연 어떤 맛을 보여줄지 기대해 봅니다.  유저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준다면 다시 그 명성을 이어가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분명 월드오브워크래프트라는 식당은 간판을 내리게 될 테니깐요.

 

 

 
이미지 갤러리 - Penett 님
제발 이렇게 되지 않기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