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동부왕국] 앵벌 사냥터 총 정리

/ 2

글: 테론

나의 사랑스럽고? 애교 넘치는 트롤주술사가 30레벨 중반일 때...60레벨까지 키우면서 드는 골드는 스킬, 백골마, 천골마가 전부인 줄 알았다. 하지만 그것이 큰 오산이라는 것을 깨닫는데 까지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았다. 나의 분신 같은 캐릭터를 조금이라도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 얻는 아이템마다 마법 부여를 하였고 레이드를 즐기기 위해 엄청난 수리비와 물약소비를 감수하기 시작하였다.

블리자드의 발언 `WOW는 60레벨부터 시작입니다.`라는 문구가 불현듯 생각난다.

와우는 60레벨이 되면 평판 노가다와 레이드만 있는 것이 아니고 돈만 전문적으로 버는 컨텐츠도 있었던 것이다.

 
▲ 옆에 있는 펫이 귀여우니 애교로 봐주자??

이번 기사는 동부 왕국에서 사냥과 함께 부수입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알짜배기 사냥터만 골라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그럼 돈을 많이 벌어 풍요로운 삶을 가꿔보자.


[관련 기사]
▶ [칼림도어] 앵벌 사냥터 총 정리 바로가기


      동부 역병지대

동부 역병지대는 4대인던 중 하나인 스트라솔름이 위치해있고 국민 사냥터로 불리는 티르의 손 수도원이 있어 많은 유저들이 오고 갈 정도로 인기가 좋다. 그 외에도 쓸만한 사냥터가 있으니 돈을 벌고 싶다면 이곳을 놓치지 말자.

 

 
◈맹독의 숲, 곰팡이 계곡

장점
* 던전을 제외하고 침입자의 스컬지석을 드랍하는 몬스터가 있는 장소이다.
[은빛여명회 위임봉, 여명의 문장, 여명의 룬을 착용해야 스컬지석을 얻을 수 있다.]
▶ 관련퀘스트 바로 가기
* 역병초, 꿈풀, 검은연꽃, 풍부한 토륨 광맥등 귀한 재료들을 구할 수 있다.

단점
* 몇몇 몬스터들이 질병을 사용하여 해제 스킬이 없는 클래스에게 상당한 불편을 준다.


◈쿠엘리시엔 오두막

장점
* NPC가 얼라이언스에게 중립이어서 호드만 사냥 가능, 얼라와의 분쟁을 피할 수 있다.
* 다른 사냥터에 비해 찾는 유저가 적다.

단점
* 얼라이언스는 이곳에서 사냥을 할 수 없다.


◈메렐다르 호수

 

장점
* 몬스터 사냥을 통해 물의 정수를 구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지역이다.
* 몬스터의 리젠이 다른 곳보다 좀 더 빠르다.

단점
* 수중 호흡이 없으면 사냥이 약간 불편하다.
* 물의 정수 외엔 크게 기대할 수 없다.


◈티르의 손 수도원

 

장점
* 모든 몬스터가 정예이며 레벨이 높아 돈을 약 10~ 20실버 가까이 드랍을 한다.
* 50초반의 무기와 방어구를 드랍하며 레어나 에픽이 떴다 하면 대박이다.
* 마나 100 마부식, 현인의 비약 제조법, 달빛매듭 제조법 같은 희귀 도안이 드랍된다.
* 다른 사냥터에 비해 에픽 드랍률이 좀 더 좋다.

단점 
* 진홍십자군 급사와 예언자 데메트리아가 퀘스트를 통해 등장하여 몸을 사려야 한다. 

 
 

   서부 역병지대

성전사 마부식으로 유명한 하스글렌과 은빛여명회의 평판 작업을 할 수 있는 4개의 농장이 이곳의 주요사냥터이다. 앞으로 열릴 안퀴라즈를 대비해 진흙탕 동굴에서 상급자연보호 물약 도안을 얻는 것도 좋다.

 
 

하스글렌

 

장점
* 티르의 손과 마찬가지로 몬스터가 정예이며 레벨이 높고 돈을 10~20실버 정도 드랍 한다.
* 50초반의 무기와 방어구를 드랍하며 레어나 에픽이 나오면 큰 돈을 얻을 수 있다.
* 성전사 마부식, 생명의 정수 -> 물의 정수 변환식, 달빛매듭 제조법 같은 희귀 도안이 드랍된다.

단점
* 인간형이기에 체력이 20%미만이 되면 도망을 친다. 


펠스톤 농장, 달슨의 눈물, 고통의 흉가, 가론의 흉가


장점
* 가마솥 공격을 하여 은빛여명회 평판을 올릴 수 있다.
◈가마솥 공격을 하기 위해선 스컬지 가마솥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며 연금술사 디더스(호드), 연금술사 알빙턴(얼라)에게서 유리질 집중기를 받아서 가방에 가지고 스컬지를 사냥하면 체세포 강화물질, 심령 공명체, 골성 교반기를 구할 수 있다.
▶ 얼라 관련퀘스트 바로가기
▶ 호드 관련퀘스트 바로가기

스컬지 가마솥을 공격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다. 비전 촉매제는 연금술사 디더스(호드), 연금술사 알빙턴(얼라)이 판매한다. 비전 촉매제는 30분 후에 사라지니 다른 재료를 준비한 뒤 구매하자.

 

#가마솥을 공격했을 시 은빛여명회 평판을 아래의 수치만큼 얻을 수 있다.

지역

평판

펠스톤 농장

15 증가

달슨의 눈물

25 증가

고통의 흉가

25 증가

가론의 흉가

25 증가

* 앞잡이의 스컬지석을 얻을 수 있다.
[은빛여명회 위임봉, 여명의 문장, 여명의 룬을 착용해야 스컬지석을 얻을 수 있다.]
▶ 관련퀘스트 바로 가기

단점
* 대부분의 몬스터가 디버프 저주나 마법을 사용한다.


진흙탕 동굴

 

장점
* 몇 안 되는 생명의 정수 드랍 지역이다.
* 운이 좋으면 상급자연보호 물약을 구할 수 있다.
* 에픽에 가까운 드랍률을 지닌 메스꺼운 수액덩어리 펫을 구할 수 있다.

단점
* 여러 가지 질병 공격을 가하여 능력을 하락시킨다.


 

   죽음의 고개

죽음의 고개에는 전 지역 중 몇 안 되는 최상급 사냥터인 카라잔이 위치하고 있다. 대부분의 서버에서는 얼라의 전용 사냥터로 애용되고 있고 있지만 인구비율이 비슷하거나 호드가 더 많은 서버에서는 피 터지는 전쟁이 일어나는 지역이다.

 
 

그로쉬고크 주둔지

장점
* 단순한 공격패턴으로 덤비기 때문에 상대하기 쉽다.
* 레벨에 비해 상대적으로 쉬운 편이지만 줄 것은 다 준다.

단점
* 사냥과 함께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점이 없다.


카라잔

장점
* 모든 몬스터가 언데드인 만큼 성기사에게 큰 매리트를 준다.
* 58~60레벨의 몬스터인 만큼 드랍 아이템들의 레벨이 50중 후반이어서 수입이 짭짤하다.
* 몬스터의 개체수도 많고 리젠도 빠르다.

단점
* 강력한 디버프 공격을 하며, 공격력도 강한 편이다.
* 몬스터의 개체수가 많고 리젠이 빨라 솔로잉이 어렵다.


 

   불타는 평원

퀘스트를 완료한 이후 이곳을 찾는 유저는 대단히 적은 편이다. 간혹 광맥을 캐기 위해 돌아다니는 유저만 보일 뿐.... 하지만 이곳에도 사냥을 할만한 좋은 자리가 있다. 인던을 제외하고 검은용 비늘을 얻을 수 있는 곳은 불타는 평원밖에 없다.

 
 

 우레망치 바위굴

장점
* 50초반의 몬스터 임에도 불구하고 룬무늬 옷감, 일치, 일마, 16가방 등 줄건 다 준다.
* 개체수가 많고 약한 편이여서 빠른 시간에 많은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 작은 토륨광맥, 풍부한 토륨광맥, 은초롱이, 꿈풀, 황금 산삼등 고급 채집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퀘스트 외에는 오는 유저가 없어 경쟁 또는 뒷치기를 당하는 경우가 적다.

단점
* 몬스터의 레벨이 낮아 레어나 에픽 아이템이 드랍되도 대박을 치긴 어렵다.


◈뱀갈퀴 바위굴, 공포의 날개 골짜기, 잿빛 기둥

장점
* 검은용혈족과 새끼검은용을 무두질하면 검은용 비늘을 얻을 수 있다.
* 검은용혈족 무리가 몰려 있는 곳에서 랜덤하게 궤짝이 등장한다.
* 경쟁자가 아예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저가 적다.

단점
* 일반 정예 몬스터보다 상당히 강력하다.
* 몹의 개체수가 적어 시간대 효율이 좋지 않은 편이다.
* 무두질을 배우지 않았다면 이득을 보기 힘들다.

 
 

   동부 내륙지

이곳은 마라우돈, 혈투의 전장을 제외하고 유령 버섯을 얻을 수 있는 굼벵이 바위굴이 있는 지역이다. 그 외 쓸만한 약초들이 필드에 널려 있어서 약초채집을 배운 유저라면 짭짤하게 돈을 벌 수 있다.

 

진타알로

장점
* 도시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몬스터가 많다.
* 몬스터가 주는 잡다한 아이템이 대단히 많아 상당한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단점
* 다른 곳과 달리 룬무늬 옷감이 드랍 되지 않는다.
* 인간형이기에 체력이 20%미만이 되면 도망을 친다. 


굼벵이 바위굴

장점
* 대단히 희귀한 약초인 유령 버섯이 나오는 유일한 곳(던전 제외)이다. 
* 호드 보급품 상자를 열어 음식을 구할 수 있고 광맥도 있어 약초채집과 채광을 익혔다면 더욱 좋다.

단점
* 약초 채집이 없다면 전혀 올 필요가 없다.

 
 

   저습지

60레벨의 캐릭터가 저습지에 무슨 사냥을 하러 오냐?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림 바톨에서 60레벨 이상의 용족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로또 수준의 확률로 레전드리보다 더 보기 힘들다는 티부의 불타는 소드를 얻을 수도...


 

그림 바톨

장점
* 최고급의 월드 에픽을 얻을 수 있다.(티부의 불타는 소드, 에드워드의 손, 마예부인의 펜던트 등등)
* 무두질 + 핀클의 가죽칼이 있다면 붉은용 비늘을 얻을 수 있다.

단점
* 몬스터가 대단히 강력하여 혼자서 사냥은 거의 무리이다.
* 대박 아니면 쪽박이다.


녹지대

장점
* 상당수의 왕꽃잎풀이 녹지대에 몰려 있어 손쉽게 구할 수 있다.
* 이곳의 붉은새끼용은 아주 낮은 확률로 작은 붉은 새끼용의 알을 드랍한다. 비싼 가격에 팔 수 있다.

단점
* 약초 채집이 없다면 올 이유가 없다.

 

 


돈이 많다고 행복한 건 아니지만 "돈이 없어서 행복해요" 라는 경우는 없다;
와우에서 돈이 없으면 마부는 커녕, 아이템 수리도 못하는 눈에 습기 차는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불행한 상황을 막는 방법은 역시 사냥뿐이다.

기왕 사냥하는 거 일거 양득할 수 있는 장소에서 돈을 버는 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기사를 작성하였으니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현재 준비중인 칼림도어 사냥터는 다음주 중으로 소개할 예정이니 그전까지 득템의 행운이 함께하길~

 

[관련 기사]
▶ [칼림도어] 앵벌 사냥터 총 정리 바로가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