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1.50패치, 이것만은 알아두자!

/ 2

글: 와우메카 물렁살

아이템 수집과 명예 점수를 위해 하루하루를 보내던 와우저들에게 새롭게 등장한 1.50 패치는 전장 시스템을 통해 우리를 자연스럽게 피 터지게 싸우는 길로 인도하셨다! 전장의 등장도 등장이지만 그 동안 버림 받은 지역으로 평가 받던 동부내륙지에 새로운 호드 진영의 마을과 비행 경로가 생기고, 이글거리는 협곡에는 토륨 조합 거점이라는 곳이 생기게 됐다. 새로운 비행 경로와 함께 이번 패치에 달라진 몇 가지를 짚어 보도록 하자.
 

호드


아즈샤라의 발로르모크 ↔ 악령의 숲의 피멍울 초소
 


황야의 땅의 카르가스 ↔ 이글거리는 협곡의 불망루 마루 ↔ 불타는 평원의 화염 마루
 


힐스브래드의 타렌 밀농장 ↔ 동부내륙지의 레반터스크 마을 ↔ 언더시티


얼라이언스


아이언포지 ↔ 이글거리는 협곡의 불망루 마루 ↔ 불타는 평원의 모건의 망루

빙글빙글 돌아가던 공중 경로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이제는 다이렉트로 고고!!
 

【동부내륙지 새로운 호드마을 - 레반터스크】


▷ 동부 내륙지 끝자락에 위치한 레반터스크 마을

호드 진영의 경우 동부 내륙지를 가기 위해서는 항상 힐스브래드 구릉지에 있는 타렌 밀농장을 거쳐 동부 내륙지로 이동해 퀘스트를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1.50 패치와 함께 동부 내륙지에 꿈에도 그리던 호드 진영 마을이 생겼다. 동부 내륙지 동쪽 해안가에서 남쪽으로 내려오면 찾을 수 있는 레반터스크 마을!


▷ 레반터스크 마을의 전경 

마을을 구성하는 형태나 종족은 트롤이 주를 이루고 있다(마치 잊혀진 땅에 있는 그늘수렵 마을을 보는 기분이 들었다). 다른 마을과는 다르게 상인 NPC에게서 퀘스트를 받아 수행하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하고, 퀘스트 내용도 재미있고 보상 아이템도 구미가 당기는 것들이 호드를 반기고 있다.


▷ 구미가 당기는 퀘스트 보상 아이템


▷ 북치는 트롤들~ 흥겨운 북소리가 레반터스크 마을에서 울려 퍼진다

레반터스크의 마을은 닮은 꼴 마을인 그늘수렵 마을과 마찬가지로 부두 끝 부분에 와이번 조련사가 위치해 있다. 멀리서 보면 와이번만 보이고 가까이 다가가면 기둥 뒤쪽에 살짝 몸을 숨기고 있는 와이번 조련사 고르카스를 찾을 수 있다.

몇몇 퀘스트가 아니면 거의 찾질 않던 동부 내륙지에도 레반터스크 마을과 함께 호드의 바람이 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토륨 조합 거점】


▷ 이글거리는 협곡 북서쪽 북망루 마루쪽에 있는 토륨 조합 거점

이글거리는 협곡은 그저 검은 바위 인스던전을 가기 위해 지나쳐 가는 그런 지역이었다. 공중 이동 경로도 없을뿐더러 사람들을 휘어잡을만한 퀘스트 보상 아이템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인지 더욱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져 가는 지역으로 남아 있었다. 하지만 1.50 패치와 함께 나타난 토륨 조합 거점으로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수많은 플레이어를 뒤흔들어 놓을지도 모른다! 두둥두둥~!


▷ 어딘가 모르게 칙칙해(?) 보이는 토륨 조합 거점

토륨 조합 거점이 중요한 이유는 공중 이동 경로를 뚫어주기 위해서만은 아니다. 1.50 패치 전에는 검은바위 나락에 있는 토륨 대장 조합 평판을 올리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검은 무쇠 광석을 퍼다 주면서 평판을 올렸다. 이 방법은 채광이 없는 플레이어는 꿈도 꾸기 힘든 일인데다가, 인스 던전 안에서만 채광이 가능한 것이어서 불편한 점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아는 사람은 아는 내용이지만 검은 바위 나락 술집에 있는 로크토스 아크바게이너를 통해서 평판을 올리게 되면 도안(편의상 도안으로 했습니다) 구입이 가능하게 되는데, 여기서 판매하는 도안은 방어구나 무기 제작 전문 기술인 대장, 가죽 세공, 재봉술의 모든 도안을 판매하기 때문에 해당 전문 기술을 익힌 플레이어라면 탐을 낼만한 도안을 판매한다. 주로 화염 저항과 체력 옵션의 물건이여서 요즘처럼 화산 심장부나 오닉시아 같은 화염 계열과 관련된 던전이나 레이드를 다닐 때 유용하게 써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토륨 대장 조합 평판 관련 글 보러가기 - 정보 게시판]

하지만 이곳 토륨 조합 거점은 분쟁 지역에 위치해 있고, 야외에 존재하는 곳이여서 얼라이언스와 호드 간의 충돌이 자주 일어날 수 있는 곳이다. 필자 또한 스크린샷 찍다가 뒤통수 맞았다. -.ㅜ 보다 새로운 물건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통을 참아 내면서 평판을 올리고 도안을 구입해 언젠가는 꼭 만들고 말리라!!

 


▷ 편리하게 변경된 창모드 기능

위의 그림에서처럼 최대화 창모드 옵션이 나오면서 일반 전체 화면으로 플레이 할때와 별다른 차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보통 전체 화면으로 플레이를 할 경우 Alt + tab으로 게임에서 일시적으로 빠져나올 때나 다시 게임 화면으로 복귀 할 때 사양이 낮은 컴퓨터의 경우 그 답답함은 밥 떨어져서 덜덜 떠는 물렁살과 같으니....-_-;; 아무튼 그 정도로 답답함이 심했는데 최대화 창모드와 함께 그런 답답함이 사라졌다. 넓은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메신저나 웹서핑을 하면서도 게임 화면을 볼 수 있고, 화면 전환도 빨라서 전체 화면으로 게임 할 때와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 이제는 최대화 창모드로 게임을 하면서 와우메카에 함께 빠져 봅시다~!

다양한 패치 내용 중에서 몇 가지만 짚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날이 갈수록 플레이어를 더욱 신경 써주는 WOW의 패치 내용! 앞으로는 어떤 내용으로 우리 앞에 나타날지 멋진 WOW를 지켜봅시다. 아 참! 아무리 달고 멋진(내 글이.. -_-?) 글이라 하더라도 직접 경험하는 것이 최고 아니겠습니까? 지금 바로 접속하세요~! 알터랙으로 GOGO!! 전장에서 만납시다~! 언제나 호드 사랑 물렁살이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