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성기사의 군마 에픽 퀘스트 100% 깨보자!

/ 2

글 : 와우메카 아테나

이번 패치로 추가된 60레벨의 에픽 퀘스트를 통하여 매우 빠른 탈것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오로지 성기사와 흑마법사만이 얻을 수 있는 이 탈것들은 다른 탈것들보다 더 멋지기도 하며 돈이 덜 들어가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마나소비를 하는 점을 가지고 있다. 이제 퀘스트를 하여 탈것들을 얻어보도록 하자.

성기사의 탈것 퀘스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스톰윈드 대성당의 "두소리안 랄"이나 아이언포지의 "브란두르 아이언해머"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 두 NPC는 동일한 퀘스트를 주기 때문에 어디에서 받던지 상관없다. 퀘스트를 받았다면 아마 "그레이슨 섀도우브레이커 경"에게 가라고 지시할 것이다.


▶ 그레이슨 섀도브레이커 경

스톰윈드 드워프지구의 그리만트 엘모어에게  "그리만트 엘모어의 마갑" 퀘스트를 완료하면 연결 퀘스트로 "마갑 재료 수집" 퀘스트가 연결된다.

스트라솔름 성수 - 스트라솔름에서 보급품 상자를 열어서 확률적으로 1~3개를 얻을 수 있다.

아서스의 눈물 - 약초채집으로 얻을 수 있다.

룬무늬 옷감 - Lv50~Lv60의 인간형 몬스터에게 쉽게 얻을 수 있다.

아케나이트 주괴 - 풍부한 토륨에서 나오는 신비한 수정과 토륨주괴를 연금술로 제조하면 아케나이트 주괴를 만들 수 있다.

여기서 제일 문제가 되는 것은 아케나이트 주괴이다. 패치 이후로 찾는 사람이 많아져서 값이 엄청 뛰었을 뿐 아니라 신비한 수정을 캐서 연금술로 변환하는 것이 상당한 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아케나이트 주괴의 값이 비싸지고 있다.

"아케나이트 주괴"만 구한다면 나머지 재료들은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4개의 재료와 150골드를 그리만트 엘모어에게 주면 원하는 것이 모두 준비가 되었다면서 마갑을 만들기 위해 건물 밖으로 나가 마갑을 만들기 시작한다.


▶ 그리만트 엘모어

마갑을 만들고 나면 다음 퀘스트인 "그리만트의 걸작품" 퀘스트가 연결된다. 이 퀘스트는 아까 처음 퀘스트를 받았던 곳인 대성당의 상급 성기사인 그레이슨 섀도브레이커 경에게 아케나이트 마갑을 가져다 주면 된다.

그레이슨 섀도브레이커 경에게 마갑을 가져다 주면 "희생의 중요성"이라는 퀘스트를 준다.

이 퀘스트의 내용은 아이언포지 마법사 지구의 대사제 로한에게서 "퇴마항로"를 받아오라는 내용이다.

퇴마 항로를 받기 위해서는 아이언포지와 가난한 이들을 위해 150골드를 기부하여야지만 퇴마 항로를 얻을 수 있다.


▶ 대사제 로한의 위치


▶ 이 항로를 자네에게 넘겨줘도 좋은지 확인하도록 하겠소...

아이언포지에서 대사제 로한에게 기부금 150골드를 주고 항로를 받았다면 다시 스톰윈드 대성당의 그레이슨 섀도브레이커 경에게 돌아가야 한다.

"로한의 퇴마 항로"를 가지고 섀도브레이커 경과 대화하면 이 항로로 길을 잃고 억압받는 수많은 영혼들을 구제할 것이라며 퀘스트가 완료된다.


▶ 테러데일 위치

이제 "테러데일 퇴마"란 퀘스트를 받았으니 퀘스트의 내용대로 동부역병지대에 위치한 테러데일로가서 "테러데일 영혼" 25명을 해치우도록 하자.


▶ 녹색 회오리가 이는 곳에 항로를 사용하자!

퇴마 항로를 녹색 회오리가 이는 곳에 사용하면 1~3명의 테러데일 영혼이 소환되어 나타난다. 테러데일 영혼은 강하진 않아서 성기사라면 3명 까지는 문제없이 잡을 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근처에 몬스터가 있다면 처치하고 잡는 것이 좋다.

테러데일 영혼 25명을 처치하였다면 이제 다시 스톰윈드 대성당으로 돌아와서 그레이슨 섀도브레이커 경에게 퀘스트 완료를 하도록 하자.

그리고 다음 연결 퀘스트 "고대 준마의 영혼"을 받아서 사우스쇼어 마굿간에 있는 페리데스 칼슨에게 가서 특별한 말 먹이를 받아야 한다.


▶ 메리데스 칼슨의 위치


▶ 자신의 정신적 피해 보상으로 돈 없는 성기사에게 금품을 갈취한다

맛좋은 만나 사료를 얻기 위해서는 은빛여명회의 은빛병참장교가 파는 "맛좋은 만나빵"과 50골드를 메리데스 칼슨에게 주어야 한다.

맛좋은 만나빵은 서리바람 거점의 병참장교가 제일 가깝기 때문에 이곳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동부역병지대의 희망의 빛 예배당에서도 판매하지만 멀리갈 필요는 없다.


▶은빛병참장교 라이트스파크의 위치


▶ 만나빵 좀 주세요~

서리바람 거점에서 맛좋은 만나빵을 사와 메리데스 칼슨에게 주면 바로 "맛좋은 만나 사료"를 만들어 준다.

메리데스 칼슨은 화가 풀린것 같지만 50골드를 다시 주진 않으니 받을 생각은 하지말자...


▶ 고대 준마는 황토마였다!

고대 준마의 영혼은 혈투의 전장 서쪽 구역에 있는 "굽이나무 텐드리스"에게 붙잡혀 있다.

이 굽이나무 텐드리스를 처치하면 붙잡혀 있던 고대 준마의 영혼이 나타난다. 아케이나이트 마갑과 맛좋은 만나사료를 이 고대 준마의 영혼에게 이 두 아이템들을 주면 "축복받은 아케이나이트 마갑"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제 이 축복받은 아케이나이트 마갑 퀘스트를 받았다면 정말 지겹게 보는 그레이슨 섀도브레이커 경에게 돌아가도록 하자.

그레이슨 섀도브레이커 경은 다음 연계 퀘스트인 "예언의 탐지기"를 주면서 퀘스트 임무로 "아제로스 다이아몬드""온전한 검은 다이아몬드"를 가져오라고 한다.

아제로스 다이아몬드 - 도적의 훔치기로 58~60의 인간형 몬스터에게 습득하거나 풍부한 토륨에서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온전한 검은 다이아몬드 - 구하기 힘든 아이템중 하나이며 얻을 수 있는 곳은 스트라솔름 수도원과 스칼로맨스의 일반 몬스터에게서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 예언의 탐지기의 모습

이제 드디어 마지막 퀘스트인 "심판과 구원의 손길"이라는 퀘스트가 기다리고 있다.

지금까지의 퀘스트중 제일 어려운 퀘스트며 상당히 까다롭다. 퀘스트의 진행은 스칼로맨스의 대형 납골당 지하에서 이루어진다.

스칼로맨스의 대형 납골당에 있는 모든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예언의 탐지기를 중앙에 설치하면 영혼들이 소환되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일반 몬스터인 "떠도는 영혼"들이 10마리 이상 나타나기 때문에 광역으로 처리하도록 하자.

이 10마리로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엠관리는 필수이다.

 

 

문장의 심판 사용관계

떠도는 영혼

지혜의 문장

어둠에 물든 영혼

빛의 문장

악에 물든 영혼, 원한의 위상, 타락한 영혼, 타락의 위상

정의의 문장


▶ 떠도는 영혼에게는 "지혜의 문장"으로 심판을 날려라!

퀘스트 내용과 마찬가지로 심판과 구원의 손길이라는 이말은 그냥 넘어가기 어렵다. 퀘스트 내용의 "자신의 문장을 잘 사용하라"라는 이 말이 오늘의 중요 포인트이다.

첫번째로 소환되는 몬스터는 "떠도는 영혼"이며 10마리 정도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때 성기사의 위력을 볼 수 있는데 바로 문장의 심판효과이다. 위 스샷과 마찬가지로 떠도는 영혼에게는 "지혜의 문장"을 떠도는 영혼에게 심판을 날리면 주변에 있는 떠도는 영혼은 신성한 힘으로 광역 데미지를 입는다. 마치 퇴마술과 신의 격노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두번째 소환되는 정예 몬스터 "악에 물든 영혼"이 3~4마리 나타난다. 이때는 바로 "정의의 문장"을 심판으로 날려 데미지를 입히도록 하자.

세번째는 지금까지 나왔던 것보다 약간 더 강한 몬스터인 "원한의 위상" 하나가 나타난다. 그다지 어렵지는 않지만 다음에 나올 몬스터를 대비하여 구석으로 가서 잡도록 하자. 물론 "정의의 문장" 심판은 필수이다.


▶ 퀘스트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 빛의 심판을 날려라!

네번째로 나타나는 것은 퀘스트중 제일 난이도가 어려운 것이다. 총 10마리의 정예 몬스터 "타락한 영혼"이 나타난다.

이 10마리 모두 링크된 몬스터이기 때문에 한마리라도 건들게 된다면 나머지 다른 영혼들까지 몰려든다. 이 퀘스트 중 제일 까다로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쉬울 수 있다.

우선 사제의 보호막을 받은 전사가 이 영혼들을 풀링하여 자신에게 어그로를 주게한다. (한 마리를 풀링해도 10마리 모드 링크되어 온다.) 그리고 10마리가 몰려지면 마법사는 얼음 회오리를 사용하여 한곳에 묶어두도록 하자. 그다음 성기사의 "정의의 문장"으로 심판을 사용하면 "신의 격노"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마법사도 같이 광역으로 처리하면 아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다섯번째로는 다시 "타락의 위상"이 나타난다. 10마리를 잡고난 뒤에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엠관리는 철처하게 하도록 하자. 이것도 "정의의 문장"의 심판을 사용하자.

이제 마지막으로는 "죽음의 기사 다크리머"가 나타난다. 그의 생김새는 솔름에서 나오는 남작 리븐데어와 똑같다. 다크리머를 처치하면 "타락한 군마의 영혼"을 얻게 되며 이것을 사용하여 "타락한 군마의 영혼"을 구원하도록 하자.

이제 "타락한 군마의 영혼"에게 말을 걸어서 "구원된 군마의 영혼" "축복받은 아케이나이트 마갑"을 주면 이제 이 군마는 당신에게 복종하게 된다. 드디어 성기사의 영웅급의 탈것을 얻게 되는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