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헬스한소 통곡의 동굴을 탐험하다!

/ 2

안녕하세요. 아돌입니다 (--) (__) 이번에 헬스한소가 “통곡의 동굴” 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통곡의 동굴이라 하면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엘리트(정예)에다가 좁은 지역에서 몬스터들이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는 불모의 땅 인스던젼이죠.

호드를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거쳐가는 퀘스트지만 어려운 난이도 때문에 퀘스트 목록에서만 그대로 방치해 두고 있는 유저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통곡 퀘스트도 해결할 겸 공략도 해볼 겸 겸사겸사 통곡 퀘스트에 관한 자세한 공략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

젖소 가문의 영광을 위하여 하늘의 부름을 받고 WOW 세계에 첫발을 내딛은 헬스한소. 그는 자신에게 주어진 고난과 시련, 역경(퀘스트)들을 하나씩 이겨내고 진정한 젖소가 되기 위하여 모험을 떠나는 중이었다.


▶이게 버그인지 아닌지.. 빤스(?)만 걸치고 있는 헬스한소

헬스한소: 음.. 나에게 주어진 하루가 저물어 가는구나(-_-+).. 이제 불모의 땅은 나를 가두어 두기엔 너무 좁은 것 같아.. 어디 마땅한 임무가 없으려나?

몬스터와 퀘스트를 진행해나가면서 레벨이 부쩍 성장한 헬스한소는 어느새 자만감에 빠져있었다. 그 동안 파티원들에게 꼽사리(?)를 끼어가며 어렵게 어렵게 레벨업한 자신의 옛날일은 어느새 까마득히 잊어버린채..

통곡의퀘스트 주는 고블린1: 헤이.. 거기 얼룩무늬 소 양반?

톱니항에서 낚시를 즐기고 있던 그에게 머리 위에 느낌표를 띄우며 다가오는 이가 있었으니.. 키는 난쟁이만하고 목소리는 얍삭한 고블린이 아닌가?

헬스한소: 저에게 무슨 볼일이라도?(공손하게 하지 않으면 퀘스트를 안 줄수도 있다 ;;;)


▶99년산 와인 퀘스트를 제공(?)해주는 고블린

통곡의퀘스트 주는 고블린1: 내가 말이야 어쩌구 저쩌구 해서 이러쿵 저러쿵 했는데 말이지 쿵짝 쿵짝 쿵쿵따 해서 말이야 자네의 도움이 필요한데 어떤가? 한번 해볼텐가?

비록 무슨 말인지 전혀 알아들을 수는 없었지만 퀘스트를 일단 수락하기만 하면 L을 눌러서 목록을 확인만 하면 되니 헬스한소는 얼른 요청에 승락을 눌렀다.

헬스한소: 당근이죠.. 걱정마십시오! 제가 확실하게 처리하겠슴돠~!

통곡의퀘스트 주는 고블린1: 아 그리고.. 조금만 옆으로 이동하게되면 “통곡의 정수” 를 필요로 하는 퀘스트를 주는 고블린이 있다네.. 거기도 한번 들러보게나.

※팁: 톱니항에 있는 고블린 NPC가 통곡의 퀘스트를 주게되는데 통곡의 퀘스트를 받기 이전에 “사모플랜지”와 같은 퀘스트를 먼저 해결해야한다. 퀘스트를 해결하지 않으면 “99년산 와인”이나 “영리해지는 음료”와 같은 통곡의 동굴 관련 퀘스트를 얻을 수 없다.


▶통곡의 동굴관련 퀘스트 그 두번째인 "영리해지는 음료"(정말 영리해질까?)

*팁: 톱니항 이외에도 통곡의 동굴 관련 퀘스트는 3개가 더 존재한다. 썬더 블러프의 예언의 웅덩이에 거주하고 있는 연금술사 지마에게 불뱀꽃 퀘스트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송곳니 드루이드 우두머리”는 썬더 블러프의 장로의 봉우리에 있는 나라와일드메인에게서 얻을 수 있는데 이 퀘스트를 받기 위해선 몇가지 절차를 밟아야 한다.

송곳니 드루이드 우두머리 퀘스트 받는 법!!

통가룬토템에게서 “잊혀진웅덩이” 퀘스트 해결 ? 통가룬토템에게서 “죽은오아시스” 퀘스트 해결 - 통가룬토템에게서 “변화된생물” 퀘스트 해결 ? 통가룬토테에게서 ?“하뮬룬토템” 퀘스트 해결 - 나라와일드메인에게서 “송곳니 드루이드 우두머리” 퀘스트를 받는다.

퀘스트를 받은 헬스한소는 놀랄 수 밖에 없었는데 퀘스트 목록에 “정예” 라는 글씨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게 아니겠는가? 정예 퀘스트라면 대부분 혼자서는 할 수 없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고 난이도가 높은 만큼 보상이 빵빵(?)하다는 최고의 퀘스트를 뜻함이었다.

헬스한소: 음.. 아무리 내가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지만.. 이번 퀘스트는 무리일 것 같아.. 파티를 모아서 가는게 오래 사는 지름길이야..

“ /1 통곡의 동굴 가실분 모집 합니다 ^^ ”라는 맨트를 외치며 파티를 모으던 중 알맞게도 통곡의 동굴로 들어가는 파티를 만나 파티를 맺을 수 있었다. 통곡의 동굴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렙제(레벨 제한)는 존재하진 않지만 대부분 20대 초반이 주를 이루는 경우가 많으므로 레벨이 17밖에 되지 않는 헬스한소는 은근슬쩍 로비(?)를 펼치면서 겨유 합류 할 수 있었다.

▶통곡의 동굴 입구에서 파티를 맺은 헬스한소

▶통곡의 동굴은 크로스 로드에서 남서쪽에 위치해 있다

통곡의 동굴 숨겨진 퀘스트!!

통곡의 동굴 관련 퀘스트는 총 합쳐서 5개를 얻을 수 있다. 톱니항에서 얻을 수 있는 “99년산와인”과 “영리해지는 음료” 썬더블러프의 장로의 봉우리에서 얻는 “송곳니 두루이드 우두머리” 통곡의 동굴에서 얻을 수 있는 “돌연변이통가죽”. “돌연변이 짐승 섬멸” 등을 얻을 수 있다. 통곡의 동굴에서 얻을 수 있는 위의 2가지 퀘스트는 통곡의 동굴 입구 주변에서 얻는다.


▶산을 타고 올라가 통곡의 동굴 입구로 올라가자 


▶정확히 입구 위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두번 떨어지면 이곳에 도착한다

※오른쪽 하얀 물음표에게서 돌연변이 짐승 섬멸 퀘스트를 얻고 왼쪽 노란 느낌표에서 돌연변이 통가죽을 얻을 수 있다.

 
▶돌연변이 통가죽은 통곡의 동굴 돌연변이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다

통곡의 동굴에 들어서는 일행들..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같은 레벨이라도 그 공격력과 방어력이 많은 차이를 보이는 엘리트(정예) 몬스터들이었다. 새삼스럽게 엘리트 몬스터의 위력을 알게된 헬스한소는 조용히 일행의 뒤를 따르며 보조 힐러 역할을 맡기 시작했다.


▶통곡의 정수는 세포괴물이 드랍하므로 세포괴물은 보이는 즉시 잡도록 하자

우선 99년산 와인부터 해결하기로 한 일행들은 동쪽으로 진행하면서 천천히 몬스터를 잡으며 전진했다.

▶불뱀꽃은 통곡의 동굴 여기저기에 흩여져 있으므로 진행하면서 지형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약초학이 있으면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헬스한소: 앗 저기!! 광기의 매글리스가 보이는데요!!

일행들: 오옷 (+_+).. 자 모두 다굴을 합시다!!

헬스한소: 우오옷~! 이 개나리 십장생.. 뭐하러 이렇게 깊숙히 와인을 가져와 빨리 내나 콱!!

광기의 매글리스: 커헉.. 와인 하나 훔쳤다고 이렇게 다구리를 놓을 줄이야..

매글리스는 몰랐을 것이다.. WOW의 세계에서는 나사하나 훔쳐가도 바로 죽임을 당한다는 것을.. 살고 싶으면 바르게 살아야 하는 것이 WOW의 철칙인것이다.


▶광기의 매글리스.. 묘비에 와인하나 훔쳤다가 죽임을 당하다라는 글이 새겨지다

99년산 와인을 얻은 일행들은 북쪽으로 전진하면서 통곡의 정수와 불뱀꽃을 얻어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다른 지형으로 이동 할 수 있는 포탈앞에 도착하기에 이르렀는데..


▶이후에는 몬스터들의 레벨이 올라가니 단단히 정비를 해두자

일행1: 자자.. 포탈에 들어가게 되면 몬스터들이 강하니까 처음보다 더 긴장들을 해주세요. 특히 헬스한소님? 죽지 않게 조심하세요.

헬스한소: (뜨끔) 하하.. 걱정마세요(-_-+) 제가 이래뵈도 도망가는건 자신있거든요!!

일행들: (-_-;;;;)

포탈로 들어선 일행들은 헬스한소를 제외하고는 모두 열심히 몬스터를 사냥했다.. 그리고 마침내 그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 송곳니의 드루이드 여군주..

여군주: 오호호홋~ 나의 노예(?)들아.. 이 여왕님이 채찍(?)과 양초(?) 맛을 보기 위해서 다시 돌아왔느냐?

역시 여왕은.. 말하는 것 자체가 일반 서민들과는 무언가 다른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하지만그 정도 유혹에 넘어갈 젖소는 ... 역시나 헬스한소였다.

헬스한소: 오옷 여왕님.. 더 때려(?) 주세요.. 우웃~!

일행들: (-_-;;;)


▶여왕님 저는 당신의 노예입니다(-ㅅ-;;) 첫번째 네임드 몬스터 아나콘드라


▶송곳니 드루이드는 슬립을 사용하므로 파티가 전멸당할 위험성이 높다

여군주와의 전투는 쉽지는 않았지만 일행 모두(?)가 제 역할을 맡아서 싸워준 덕분에 한명의 사망자 없이 무사히 전투를 끝마칠 수 있었다.

※송곳니 드루이드 우두머리 퀘스트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코브란, 나아콘드라, 피타스, 서펜티스 4명의 군주를 사냥해서 각 군주의 보석을 얻어야 한다. 군주들 주위에는 몬스터가 많고 군주도 강력하므로 자칫 잘못하면 파티가 전멸할 수도 있으니 군주를 잡을때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송곳니 드루이드 군주 피타스

▶송곳니 드루이드 군주 서펜티스

▶파티가 전멸하면 정말 억울하다

※돌연변이 짐승의 섬멸 퀘스트의 경우 포탈을 지나야만 해당 몬스터가 나온다. 그 종류를 살펴보면 “돌연변이 약탈자랩터”, “돌연변이 늪괴물”, “돌연변이 독사”, “돌연변이 송곳니천둥매” 등인데 통곡의 동굴을 진행하다 보면 모든 몬스터를 다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파티원들과 차근차근 잡아가도록 하자.

▶돌연변이 약탈자랩터

▶돌연변이 늪괴물

▶돌연변이 송곳니천둥매

※네임드 몬스터: 인스턴트 던전내에서는 네임드 몬스터라는 중간 보스급의 몬스터가 출몰하는데 이 몬스터들은 대개 파란색 아이템을 드랍하므로 반드시 잡아야 한다. 통곡의 동굴에서도 이러한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하고 필자가 통곡의 동굴에서 본 네임드 몬스터는 아래와 같다.

▶네임드 몬스터 크래쉬

▶네임드 몬스터 스컴

▶네임드 몬스터 영생의 베르딘

※주의할점: 크새래쉬나 스컴 같은 경우 5명의 파티로 충분히 쉽게 잡을 수 있지만 영생의 베르딘은 19레벨의 드루이드에게 402라는 엄청난 데미지를 안겨주는 무시무시한 몬스터다. 사실 필자도 이 몬스터에게 겁 없이 덤볐다가 파티를 전멸시켰다(-_-;;).

인스던전은 난이도가 높은만큼 결코 혼자서는 퀘스트를 해결할 수 없다. 모름지기 WOW의 진정한 재미를 얻으려거든 파티를 해라(?)라는 명언이 전설처럼 떠돌듯이 혼자서하는 사냥이 지겹고 지루한 유저들은 한번쯤 용기를 내서라도 “/파티”를 신청해보는 것이 어떨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