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블러드러스트 등장한다!!

/ 2

록타로가! 많은 호드 플레이어들이 바래왔던 블러드러스트가 게임 내에 등장할것임이 확인됐습니다.

그동안 블러드러스트는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 내에서 구현되길 요구해왔지만 너무도 강력한 성능탓에 블리자드에서 난색을 표해왔던 기술입니다.

하지만 와우 북미 포럼게시판의 관리자 케이디엠(Caydiem)이 마침내 블러드러스트의 구현 문제에 대해 대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어떤 형태로든 게임에 포함될 예정임을 발표했습니다.


▶블러드러스트가 구현된다!!

블러드러스트는 워크래프트 시리즈 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마법으로, 공격속도 40% 증가, 이동속도 25% 증가라는 엄청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워크래프트3의 블러드러스트는 게임 전체를 놓고 봐서도 가장 강력한 마법에 속한다

하지만 이 상태로는 너무도 강력하기 때문에, 전략게임에서와는 달리 와우에서는 그 형태가 조금 달라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블러드러스트에 비견되는 기술로는 내면의 열정(Inner Fire)은 와우에서 오직 시전자 자신에게만 사용할 수 있는 셀프버프 형태로 변화됐죠.


▶워크래프트3의 사제기술 `내면의 열정`. 블러드러스트와 비견되는 기술이다

블러드러스트가 그 강력한 성능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주술사 자신에게만 걸 수 있는 셀프버프 형태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만약 야생의 증표(Roar)처럼 다른 플레에어에게도 사용해 줄 수 있는 기술이라면 효과가 상당히 반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야생의 증표는 애초에 범위마법이었으므로 셀프버프화하기엔 무리였겠지만, 블러드러스트는 대상물 지정형 마법이었다는 것도 이를 뒷받침합니다. 만약 블러드러스트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걸어줄 수 있는 형태가 된다면, 얼라이언스 고유캐릭터인 성기사에게도 강력한 버프가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by muumuu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