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그리폰 타고 날아가는 동안 무엇을 하십니까?

/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하다보면 먼 곳을 이동하기 위해 그리폰을 이용할 일이 많다. 돈 없는 중생들은 먼 거리를 발로 뛰거나 40렙 넘은 마법사들에게 구걸해서 포탈을 이용하지만 거기에도 한계와 염치란게 있는 법.

그리폰은 분명 편리한 이동수단이지만 순간이동은 아니기 때문에 먼 항로를 이용할 경우엔 상당한 시간동안 딱히 할 일이 없는 불상사가 벌어지곤 한다. 특히 스톰윈드 <-> 무법항이나 어우버다인 <-> 테라모어(페더문 요새), 오그리마 <-> 가젯잔 항로는 5분 이상의 이동시간을 소요하는 마의 코스. 과연 게이머들은 공중 이동수단을 이용할 때 뭘 하며 어떻게 소일(?)하는지 알아보자.


▶와우의 대표적인 장거리 항로. 이 찰나의 시간에도 게이머들은 많은것을 한다

1) 니코틴 없인 못살아


▶ 따라하고 싶은가? 그도 니코틴의 노예일 뿐이다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단 한마디. 역시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들과 담배는 뗄 수 없는 관계란 말인가? 이미 니코틴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몸이 되어버린 이시대의 젊은이들이여!

그리폰을 타고 가는 찰나의 시간조차 니코틴 재충전의 기회로 활용하는 주도면밀함에 진정 박수를 보내고 싶다.

리니지나 RF등 국산 온라인 게임은 왼손엔 담배 오른손엔 마우스라는 궁극의 신공을 사용할 수 있지만 양손을 모두 바쁘게 사용해야 하는 와우는 그것이 불가능하니, 잠시라도 키보드에서 손을 놓을 수 있는 그리폰 이용시간이야말로 모자랐던 니코틴을 보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것이다.

하지만 지나친 흡연은 피로도를 높이는 현상을 불러올 수 있으니 이 글을 보는 애연가들은 높은 레벨보다도 높아(?) 보이는 자신의 피부나이에 신경 써야 할 것이다.

2) 내추럴 콜 미(natural call me)!

미국의 닉슨 대통령이 연설을 하던 도중, 화장실이 급해지자 청중들에게 한마디 남기고 급히 자리를 비웠다는 전설의 명대사 ‘내추럴 콜 미(natural call me)’.

배고픈 건 참아도 마려운 건 못 참는 법이니 그리폰을 이용하는 막간의 시간동안 쏜살같이 화장실에 다녀온다는 이 조사결과가 결코 남의 일처럼 느껴지진 않으리라. 누가 그랬던가, 아무래도 조건반사다보니 댁이 좀 이해해 달라고.

그렇다. 생리현상은 전 인류가 짊어져야 하는 숙명이자 업보인 것이다.

허나 최대 5분 내외라는 짧은 시간동안 큰일을 치르려다 보면 자칫 변비나 치질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이다.


▶ 정 급하면 방안에 요런걸 하나 비치하는 것도?

3) 퀘스트 정리


▶ 와우의 꽃은 누가 뭐래도 퀘스트!

누가 뭐래도 와우는 퀘스트 게임!

어떤 순서로 퀘스트를 해나갈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야말로 아까운 시간과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인 것이다.

이왕 할 퀘스트, 지역이 겹치는 것들을 몰아서 진행하면 노력 절반-기쁨 두 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그리폰 탈 때 졸지 말고 퀘스트를 정리하자. 광렙의 첫걸음은 퀘스트 정리정돈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자칫 잘못하다간 더이상 퀘스트를 받을 수 없는 사태에 이를 수 있다. 정리 잘하는 어린이가 공부도 잘한다는 통계도 있지 않은가.

참고로 필자는 레벨 44지만 아직도 귀찮아서 해결못한 레벨 13짜리 퀘스트를 가지고 다닌다! (뻔뻔)

4) 잔다!

현대인의 장수를 방해하는 가장 큰 적, 생명연장의 꿈을 요원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수면부족이다.

한때 아침형 인간이라는 책이 공전의 판매부수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오른 적이 있지만 줄어든 잠은 결국 어딘가에서 보충해야 하는 법.

모자란 잠을 보충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으로 그리폰 이동시간을 이용하는 알뜰파 플레이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시대의 대세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엉덩이만 붙이면 잠드는 이시대의 온라인 게이머들이여! 레벨업도 좋지만 잘 땐 자자!


▶ 학생때 한번도 안졸아본 자만 이들에게 돌을 던져라!

5) 웹서핑 / 게임하기


▶ 이 세상엔 아직 이런 컴퓨터를 쓰는 사람도..

이 무슨 망발이란 말인가! 그리폰만 타면 온통 슬라이드 쇼가 펼쳐지면서 컴퓨터가 비명을 질러댄다는 중생들이 부지기순데 웹서핑을 하다니!

게다가 한 술 더 떠서 다른 게임을 즐긴다니 이는 분명 부르조아들의 배부른 소리렸다.

그리폰을 이용하면서 다른 게임을 할 정도가 되려면 최소 램은 1기가바이트, CPU는 2.8GHz 급은 되어야 한다.

일반적인 게이머의 컴퓨터 사양이 이에 훨씬 못 미치는 것을 감안하면 이와 같은 양극화 현상은 심히 우려되는 부분이다.

자칫 게임 내 사회계층간 위화감 조성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으로 치달을지도 모른다!! (뻥)

이 밖에도 소수의견으로 인벤토리 정리, 길드창에서 수다떨기, 밥 먹기, 만화책 보기, 샤워하기(헉!), 물마시기, 약초나 광맥 탐사, 멍하니 있기, 애기 젖먹이기(이거 최강) 등 다양한 행동양식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결과가 말해주듯 게이머들은 지루한 그리폰 이용시간을 나름대로 생활에 보탬이 되는 틈새시간으로 잘 활용하고 있으며, 몇몇 사람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방법으로 슬기롭게 이겨내고 있음이 밝혀졌으니 그리폰으로 하늘에서 보내는 세월이 그냥 낭비되는것만은 아닌듯 싶다.

와우메카 제군들은 그리폰을 탈 때 무엇을 하며 소일하는지, 필자 궁금한 마음을 뒤로하며 이만 글을 마칠까 한다.

From muumuu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