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호드 VS 얼라이언스, 그 첫 번째 전쟁! (By 공공의이익)

/ 2

국내 PvP서버에서 대규모 전쟁이 발발했다. 이 전투는 앞으로 벌어질 전쟁의 서막에 불과하다.

1. 전쟁 발발

▲돌발톱에 퀘스트하러 갔다가 호드진영 분들이 얼라이언스에게 죽음을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모인 플레이어들. 얼라이언스 사람들을 찾다가 NPC를 공격하는 장면.

2.그룸골 집합

▲모인김에 얼라이언스 쪽으로 공격을 다짐하고 광고시작~ 점점 모여드는 호드 플레이어들!

3. 그늘숲 진격

▲드디어 그늘숲에 무사히 도착! 별 어려움없이 진격~!

4. 서부몰락지대 진입

▲서부몰락지대까지 무난하게 진입 했습니다. 첫 번째 목적은 경비탑 점령!

5. 감시의탑에서 고전

▲처음으로 경험한 대규모PvP라 무리하게 NPC들을 공격을 하고, 곧이어 많은 얼라이언스들이 반격함에 따라 밀리기 시작함.

6. 후퇴

▲역시 얼라이언스들은 렙도 높고 사람들도 많더군요~ 이래선 안되겠다싶어 다시 그룸골로 재집결! 하지만 이번엔 얼라이언스들이 톱니항을 점령하고 크로스로드로 진격한다는 소식을 듣고 다들 크로스로 집결!

7. 크로스로드 방어

▲많은 얼라이언스들이 크로스로드에 진입하려했으나 호드분들이 NPC들과 함께 싸워 얼라이언스를 물리침.

8. 톱니항 탈환

▲도망치고 있는 얼라이언스들과 톱니항탈환을 위해 뛰어가고있는 호드!

9. 그룸골 재집결

▲얼라이언스를 격퇴했다는 기쁨과 흥분된 기분을 이어받아 더욱더 많은 호드분들이 그롬골로 재집결!! 그때 대략 40~50명 정도의 호드분들이 모임!

10. 붉은마루를 향해

▲그늘숲을 지나 붉은마루로 향하는 도중 무언가 이상한 기운이 감도는데...

11. 그늘숲 전쟁(1)

▲갑자기 뒤에서 나타난 얼라이언스!! PvP섭에서 벌어진 가장 장대한 전투!
호드 얼라이언스 다 합쳐서 100명은 넘었습니다.

12. 그늘숲 전쟁(2)

▲온갖 화려한 마법들과 치열한 전투 상황! 처음 감시의탑에서의 실수덕분에 전열을 흐트리지 않고 가장 오랜시간동안 전투!

13. 게릴라전

▲그러나 결국 적진에서의 싸움은 불리하더군요. 인원보충이 빠른 얼라이언스들의 선전으로 인해 호드들은 흩어져 게릴라전을 하고있음.

14. 크로스로드 재방어

▲많은수의 얼라이언스들이 다시 톱니항을 점령하고 크로스로드로 진격! 역시 단합잘되는 호드들이 어려움속에서 크로스로스방어성공~

 15.북부전초기지의 저항

▲톱니항을 탈환한 호드들이 포탈을 못타게 선장주위를 막자, 얼라이언스들은 북부전초기지로 이동. 마지막 저항을 하는중.

16. 전쟁의 끝(휴전)

▲얼라이언스들이 후퇴하고 전쟁 거의 마무리 단계... 밤을 꼴딱샜군요~ ㅎㅎ
암튼 정말 잼있었습니다!

얼라이언스 시각으로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