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멕세는 04-05 시즌 AS 로마로 이적했고 이후 꾸준히 팀의 주전 수비수로 활약했다. 로마에서 맞이한 다섯 번째 시즌 08-09 시즌은 한 편의 영화같은 시즌이였다. 시즌 초반에 소속팀 로마가 재정난에 빠젔다는 이야기가 나왔고, 결국 팀의 주축 선수인 아퀄라니가 이적하게 된다. 또 재정난으로 인해 선수단의 사기가 떨어저 초반 로마는 불안한 출발을 보여주게 되고, 멕세 역시 잦은 실수를 반복했다.







▲ 로마에서 밀란으로 이적한 필립 멕세
4월 1일 피파온라인3에 10시즌 선수 카드가 추가되어 유저들의 스쿼드 구성 선택 폭이 넓어졌다. 2010년 최고의 전성기를 구사했지만 2012년 기량이 쇠퇴한 선수들의 전성기 능력치를 사용할 기회가 찾아왔기 때문이다. 이번 선수 카드 추가로 09-10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시절의 드록바, 트레블의 중심에 있던 슈나이더 등 최고의 선수들이 다시 등장했다.
그러나 무조건 10시즌 선수가 12시즌에 비해서 좋다고 단언할 수는 없다. 오히려 예전에 유망주에 지나지 않았던 선수가 최근 들어 절정의 기량을 뽐내는 경우도 있고, 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도 있다. 이처럼 과거 기록 없이 옛 선수의 실력을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또한 10시즌 선수는 캐시로만 구매할 수 있어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는 AC 밀란 수비수 필립 멕세의 10시즌과 12시즌 기록, 그리고 게임 내 능력치를 비교해 보았다.
멕세의 10시즌, 12시즌 경기 기록
필립 멕세에게 09-10 시즌은 한 편의 역전 드라마였다. 시즌 초반 소속팀 로마가 재정난에 빠졌다는 소문이 돌았고, 결국 팀의 주축 선수인 아퀼라니가 다른 구단으로 이적했다. 그러자 구단 내의 분위기도 가라앉았고, 시즌 초반 로마는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맥세 역시 팀 분위기의 영향을 받아 잦은 실수를 반복했다.
하지만 시즌 중반, 로마의 왕자 토티와 황태자 데 로시가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팀의 분위기를 살려냈다. 그러자 주전 수비수인 맥세의 플레이도 살아나 전체적으로 팀 성적이 오르는 결과가 나왔다. 이후 로마는 상승세를 유지하며 시즌 초반의 흉흉한 분위기와는 달리 리그 2위의 높은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멕세는 10-11 시즌 종료 후 로마와의 재계약을 거부하며 다른 팀으로의 이적을 원했다. 많은 구단이 멕세에게 러브콜을 날렸으나, 멕세는 자신이 예전부터 뛰고 싶어했던 AC 밀란(이하 밀란)을 선택했다. 그리고 멕세는 11-12 시즌 티아고 실바, 알렉산드로 네스타 등의 쟁쟁한 수비수들 사이에서 총 24경기를 소화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피파온라인3 멕세의 10시즌, 12시즌의 능력치 비교

▲ 10시즌(빨강) 12시즌(파랑) 멕세의 만레벨 능력치 비교
피파온라인3에서 멕세는 대인 수비, 적극성, 태클, 속력이 높아 상대 공격수를 적극적으로 마크하는 수비수로 구현되었다. 10시즌은 12시즌에 비해 평균 능력치가 1 높으며 특히 속력, 가속력, 스테미너가 높게 구현되었다. 두 시즌 모두 주 포지션은 중앙 수비수(CB)이며, 부 포지션은 측면 수비수(RB)로 설정되어 있다.
피파온라인3 멕세의 10시즌, 12시즌 시세 비교

▲ 4월 24일 기준, 10시즌 멕세의 이적 시상 시세

▲ 4월 24일 기준, 12시즌 멕세의 이적 시상 시세
12시즌 멕세는 수비수에게 필요한 능력치가 낮아 유저들에게 인기가 없다. 반면 10시즌은 주전에서 백업까지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이다. 따라서 중앙과 측면을 아우르는 멀티 수비수를 찾는다면 10시즌 멕세를 추천한다. 현재 멕세의 거래가는 10시즌이 59,000 EP, 12시즌이 6,500 EP로 형성되어 있다.
글: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fifa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 엔씨의 허술함 노린, 리니지 클래식 젤 무한 생성 사태 발생
- "월정액 외 추가 BM 없다"던 리니지 클래식, 또 약속 어겼다
- 레이싱게임 '레이시티' 스팀 페이지 오픈, 진위 여부 화제
- 원작 액션 살렸다, 몬헌 아웃랜더스 무기 소개 영상 공개
- 영상 조작해 폐급 용사를 영웅으로, '저 못 믿으세요?' 출시
- [오늘의 스팀] ‘압긍’ 받는 요리판 발라트로, 정식 출시
- 최고 사양 629만 원, 아야네오 UMPC '넥스트 2' 6월 출시
- 몬헌 와일즈, 아이스본·선브레이크 같은 ‘G급’ 확장팩 낸다
- [오늘의 스팀] 확률 없는 턴제 전략 신작 ‘메너스’ 출시
- 문화적 공로, 33 원정대 개발진 전원 기사 작위 받았다
게임일정
2026년
02월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0
리니지
-
51
아이온2
-
62
오버워치(오버워치 2)
-
7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82
서든어택
-
92
메이플스토리
-
101
로스트아크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