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2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10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에서 NPC가 문을 열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발생하는 그래픽 오류를 개선한 모드가 주목 받고 있다. 스카이림에는 출시부터 존재했고, 일부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거슬렸으나 수정되지 않은 시각적 문제가 있었다. 바로 NPC가 문을 열면 서서히 사라지는(페이드 아웃) 효과가 적용되는 것이었다
▲ '노 로드 도어 NPC 페이드' 모드 적용, 미적용 비교 스크린샷 (사진출처: 넥서스 모드)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The Elder Scrolls 5: Skyrim, 이하 스카이림)'에서 NPC가 문을 열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발생하는 그래픽 오류를 개선한 모드가 주목 받고 있다.
스카이림에는 출시부터 존재했고, 일부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거슬렸으나 수정되지 않은 시각적 문제가 있었다. 바로 NPC가 문을 열면 서서히 사라지는(페이드 아웃) 효과가 적용되는 것이었다. 스카이림은 문을 열 때 건물 내부를 로딩하지 않아 검게 표시됐는데, 이런 와중에 NPC 캐릭터마저 서서히 사라지자 상당한 어색함을 전했다.
심지어 이 짧은 순간 동안 각종 그래픽 문제도 발생했다. 캐릭터가 그림자의 영향을 받지 않거나 투명도 설정이 깨지면서 머리카락, 눈썹, 수염 등의 텍스처가 뭉개지는 현상이 대표적이다. 캐릭터가 갑자기 강한 조명을 받은 것처럼 밝게 빛나는 문제도 지속적으로 지적되어 왔다. 해당 버그는 게임이 처음 출시된 2011년부터 2021년 11월 출시된 애니버서리 에디션까지도 수정되지 않았다.
▲ 노 로드 도어 NPC 페이드 모드 소개 영상 (영상출처: w스키버 유튜브 채널)
이런 문제를 수정한 모드가 지난 1월 등장했다. 개발자 w스키버(wSkeever)가 넥서스 모드를 통해 배포한 '노 로드 도어 NPC 페이드(No Load Door NPC Fade)' 모드는 문제가 되는 페이드 아웃 효과 자체를 비활성화했다. 로딩 화면으로 넘어가기 직전 캐릭터의 외형이 부자연스럽게 변하는 대신 캐릭터가 곧바로 사라져 시각적 완성도를 높인다.
모드를 사용한 유저들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별로 신경 안 썼는데, 막상 공개된 영상을 보니 진짜 거슬린다", "2026년에도 누군가는 이 게임을 고치고 있다", "애초에 제대로 된 페이드 아웃 효과조차 아니었다", "1kb 파일만으로도 고칠 수 있는 문제였는데" 등 호평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