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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프레임 향상 기술 FSR 최신 버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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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FSR 3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AMD 공식 블로그)
▲ AMD FSR 3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AMD 공식 블로그)

AMD가 게임 개발자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서 자사의 오픈 소스 업스케일링 및 프레임 생성 기술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FidelityFX Super Resolution, 이하 FSR) 최신 3.1 버전을 발표했다.

AMD 피델리티FX 슈퍼해상도는 지원 게임 타이틀의 프레임을 크게 향상시켜 AMD GPU 및 APU, 경쟁사 하드웨어 및 게임 콘솔을 포함한 거의 모든 하드웨어에서 그래픽을 향상시키는 오픈 소스 프레임 향상 기능이다. 기존 FSR3은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용과 같이 8', '스타필드', '쏘마터지' 등을 지원했다.

이번 3.1 버전에선 화면 깜빡임·빛번짐·어지러움 현상 등 개선, 프레임 생성 기능과 업스케일링 기능을 분리, 벌칸(Vulkan) 및Xbox 게임 개발 키트 지원, 새로운 피델리티FX API(FidelityFX API)를 사용하고 향후 FSR 버전과의 호환성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전반적인 이미지 품질이 향상된다. 게임에서 정지 및 이동 중 시각적 안정성이 향상됐고, 움직이는 물체 주변 깜빡임, 빛 번짐 등이 줄어든다. 또한 화면에 이미지가 두 번 표시되는 현상이 줄고 그래픽 세부 사항이 더 잘 표현된다.

여기에 더해 FSR 3.1 프레임 생성 기술을 여타 업스케일링 기능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프레임 생성 기능과 업스케일링 기술을 분리한다. 마지막으로 개발자가 디버깅이 더 쉽도록 새로운 AMF 피델리티 FX API는 업데이트된 FSR 3.1 버전과 호환된다.

AMD는 추후 GPU 오픈 개발자 대상으로 AMD FSR 3.1 기능이 배포되고, 이를 지원하는 게임이 출시되는 단계에서 추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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