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24일 저녁 8시에 열린다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85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정식 출시 예고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은 24일 저녁 8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MMORPG로, 아스달·아고·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결하는 권력 투쟁을 그린다. 국내 드라마를 MMORPG로 만든 건 보기 드문 사례로,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함께 공동 인큐베이팅해왔다.

게임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을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특히, 세력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이라는 새로운 집단을 만들었고,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3개 세력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크리에이터 포커스 그룹 테스트 영상 (영상제공: 넷마블)

모험은 단순히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받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무너진 명소나 특정 건축물을 함께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여는 재미를 더했다. 또, 게임 속 대륙은 특정 주기로 낮밤의 변화가 이뤄지고, 비와 눈이 오는 등 날씨 변화도 시시각각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넷마블
게임소개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아스달 연대기는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태고의 땅 아스를 무대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서사를 그리며,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다양한 계절이 느껴지는 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